포천미디어센터 개관 8개월 ‘시민영상콘텐츠공모전’ 수상

이윤태 기자 | 기사입력 2023/09/19 [16:16]

포천미디어센터 개관 8개월 ‘시민영상콘텐츠공모전’ 수상

이윤태 기자 | 입력 : 2023/09/19 [16:16]

  © 포천시


포천미디어센터가 포천시학교밖지원센터 청소년들과 함께 제작한 단편영화 ‘오늘도 맑음’이 ‘제6회 미디어창작콘테스트 ‘우리동네 ESG 이야기’ 시민영상콘텐츠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SK브로드밴드, 시청자미디어재단, 사단법인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가 함께 운영한 시민 미디어 축제로, 지역 사회 내 ESG 이야기를 주제로 70일의 공모 접수 기간 동안 총 183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오늘도 맑음’ 감독과 제작진은 “학교를 다니지 않는 우리에게 향하는 세상의 편견과 불편한 질문들을 영화 속 주인공 윤섭을 통해 답해주고 싶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신재준 포천미디어센터에 영상 제작 전문 강사는 “포천미디어센터와 포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적극적인 협력 지원과 교육생들의 열정적인 제작 참여 의지가 만들어낸 결과다”고 전했다. 시상식은 오는 20일 오후 2시 홍익대학교 라이즈오토그래프컬렉션 에서 열린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미디어 평생학습 시대, 영상 언어의 배움을 통한 전 세대간의 소통과 공감 그리고 서툴지만 큰 울림의 메시지를 진정성 있게 보여준 학교 밖 청소년 감독과 제작진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포천미디어센터는 포천시민을 위한 미디어 공공플랫폼으로서 아낌없는 지원과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화저널21 이윤태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