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현 포천시장, 지방소멸대응기금 활용 저출산·정주여건 개선 할 것

이윤태 기자 | 기사입력 2023/09/13 [14:42]

백영현 포천시장, 지방소멸대응기금 활용 저출산·정주여건 개선 할 것

이윤태 기자 | 입력 : 2023/09/13 [14:42]

▲ 12일 열린 ‘2024년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대면평가’ 발표자로 나선 백영현 포천시장이 발표에 앞서 자료를 검토하고 있다.   © 포천시


“포천만이 가지고 있는 지역적 특수성을 고려, 차별화된 사업전략을 수립해 지역에 정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입니다. 

 

12일 마포구 지방재정공제회관에서 열린 ‘2024년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대면평가’에서 백영현 포천시장은 지역 맞춤형 사업전략 수립을 강조하며 이같이 밝혔다. 

 

포천시는 2024년 지방소멸대응 기금 투자사업으로 지역 특성에 맞게 저출산을 완화하고 정주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통합육아지원센터 건립 사업’과 ‘아동·청소년 휴카페 조성 사업’을 신청했다. 

 

지방소멸대응기금은 행정안전부에서 지정한 인구감소지역 89개 및 인구관심지역 18개 지자체의 투자계획을 평가해 등급별 차등 배분하며, 평가에 대한 결과는 10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누구나 살기 좋고, 누구나 살고 싶은 포천시의 미래를 만들 수 있도록 많은 기금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화저널21 이윤태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