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장학재단, KIST미래재단과 과학인재 육성

양측 업무협약 체결, KT&G장학재단 1억 지원키로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2/10/18 [10:17]

KT&G장학재단, KIST미래재단과 과학인재 육성

양측 업무협약 체결, KT&G장학재단 1억 지원키로

박영주 기자 | 입력 : 2022/10/18 [10:17]

▲ KT&G장학재단과 KIST미래재단이 장학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KT&G)

 

양측 업무협약 체결, KT&G장학재단 1억 지원키로

지난해 58명에 8800만원 전달한데 이어 규모 늘려 

 

KT&G장학재단이 KIST미래재단과 미래 산업을 주도할 과학기술 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7일 서울 성북구 KIST 본관에서 진행에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과 김용직 KIST미래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KT&G장학재단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총 1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장학생은 KIST 장학심사위원회의 종합평가를 통해 선발되며, KIST미래재단은 대상자들에게 기부금을 활용해 오는 12월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KT&G장학재단은 KT&G가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기업 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설립한 공익법인이다. 재단은 우수한 학생들이 사회·경제적 이유로 학업을 포기하지 않도록 15년째 장학사업을 지속해 오고 있다.

 

특히, KT&G장학재단은 미래 과학기술 발전을 위한 장학사업을 통해 인재들이 학업을 지속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난해에도 과학기술 분야를 전공하는 국내 유학생 58명에게 총 88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으며 올해는 지원금액 규모를 더 늘렸다.

 

KT&G장학재단 관계자는 “미래 과학기술을 책임질 젊은 세대가 훌륭히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장학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과학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지원에 힘쓸 것”이라 강조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