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J영상] 콘텐츠산업의 미래 발표하는 한양대 정석균 교수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21/10/10 [05:30]

[MJ영상] 콘텐츠산업의 미래 발표하는 한양대 정석균 교수

박명섭 기자 | 입력 : 2021/10/10 [05:30]

한국경제문화연구원(KECI, 회장 최세진)이 9월 30일 오후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 창조홀1에서 '문화융합콘텐츠 산업의 미래'란 주제로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 좌장을 맡은 한양대 정석균 교수가 '문화융합 콘텐츠 산업의 미래'란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정 교수는 주제 발표에서 "오프라인 전통 미디어의 영향력이 감소하고 인터넷 포털 등 뉴 미디어가 급부상했다"면서 "누구든 콘텐츠 생산의 주인공이 되는 만인미디어(media of everyone)시대가 도래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미디어/콘텐츠 산업의 정책이슈로 '콘텐츠의 품질 확보를 위한 규제와 표현의 자유의 조화'"를 강조했다.

 

이날 현장에는 김충환 헌정회 사무총장, 최용관 민화협 공동의장, 김규환 대한민국 품질명장(전 국회의원), 이강래 (사)맥지청소년사회교육원 이사장, 박희승 법무법인 호민 대표변호사를 비롯한 각계인사들이 참석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최소의 인원만 입실해 포럼에 참여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MJ영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문화저널21TV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