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포커스] 문재인 대통령 “주거 어려움 송구, 대책마련…”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21/01/15 [09:04]

[이슈포커스] 문재인 대통령 “주거 어려움 송구, 대책마련…”

박명섭 기자 | 입력 : 2021/01/15 [09:04]

문재인 대통령이 신년사를 통해 “주거 문제의 어려움으로 낙심이 큰 국민께 매우 송구한 마음”이라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11일 청와대 신년사에서 “주거 안정을 위해 필요한 대책 마련을 주저하지 않겠다”며 “특별히 공급확대에 역점을 두고,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는 다양한 주택공급 방안을 신속하게 마련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르면 다음 달부터 접종이 시작되는 백신과 관련 “우선순위에 따라 순서대로 전 국민이 무료 접종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대통령은 “우리 기업이 개발한 치료제의 심사도 진행 중”이라면서 “안전성의 검사와 허가, 사용과 효과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백신 자주권을 확보해 우리 국민의 안전과 국제 보건 협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문대통령은 이날 신년사에서 우리나라의 밝은 미래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대통령은 "올해 우리는 온전히 일상을 회복하고 빠르고 강한 경제회복으로 새로운 시대의 선도국가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 경제는 지난해 OECD 국가 중 최고 성장률로 GDP(국내총생산) 규모 세계 10위권 안으로 진입하는 등 위기 속에서도 한국 경제의 미래가 밝음을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국민 모두 어려움 속에서 최선을 다해 위기에 강한 대한민국의 저력을 보여줬다"며 "올해는 코리아 디스카운트 시대가 끝나고 코리아 프리미엄 시대로 나아가는 선도국가 도약의 길을 향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