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보이는 얼굴, 반듯한 이마가 결정한다?

김윤석기자 | 기사입력 2011/06/03 [15:37]

어려보이는 얼굴, 반듯한 이마가 결정한다?

김윤석기자 | 입력 : 2011/06/03 [15:37]
[문화저널21=김윤석기자] 최근 외모가 또 하나의 경쟁력으로 자리 잡으면서 아름다워지기 원하는 이들의 욕구는 더욱 커졌다. 특히 최근 미의 기준은 단순히 이목구비가 뚜렷한 얼굴이 아닌 실제 나이보다 훨씬 어려보이는 얼굴을 더 선호한다. 실제로 많은 여성들이 ‘예쁘다’는 말보다 ‘어려보인다’는 말을 듣고 싶다고 밝힌바 있다.
 
그렇다면 어려보이는 얼굴을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흔히 말하는 어려보이는 얼굴, 즉 동안(童顔)의 기준은 동그스름하고 도톰한 이마와 약간 짧은 턱, 광대가 도드라지지 않으면서 통통한 볼, 작고 도톰한 입술 등이 꼽힌다.
 
이 중에서도 도톰한 이마와 오뚝한 콧날은 어려보이는 얼굴을 만들뿐만 아니라 얼굴을 입체적으로 보이게 하여 훨씬 또렷한 이목구비를 만들어 준다. 특히 전체적으로 넓적해 보이는 얼굴의 원인은 낮은 콧대일 경우도 있지만 이마의 볼륨감도 큰 몫을 한다.
 
가장 아름다운 이마는 울퉁불퉁하지 않고 측면에서 보았을 때 약간 도톰하며 부드러운 s라인으로 콧등까지 이어지는 이마를 뜻한다. 이러한 얼굴의 s라인은 옆모습을 우아하게 만들 뿐 아니라 전체적인 인상을 단아하고 입체적으로 만들어 준다.
 
이러한 아름다운 이마를 만들기 위해 최근 많은 이들이 쁘띠성형을 선택한다. 쁘띠성형은 단순히 탱탱한 피부를 되찾아줄 뿐만 아니라 얼굴의 움푹 팬 곳을 채워주어 얼굴의 볼륨을 살리거나 낮은 콧대를 올리기도, 꺼진 이마를 봉긋하게 만들어주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수술자국이 남지 않고 장기간의 사후 관리가 필요 없다는 점 때문에 간단한 주사로 시술되는 쁘띠성형의 인기는 날로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쁘띠성형의 장점 때문에 무분별한 쁘띠성형 시술이 이뤄지고 있다. 한 매체에 따르면 쁘띠성형의 불법시술 시장규모가 한 해 약 3,000억 원으로 추정된다고 보도한 바 있다.
 
이러한 부작용 사례를 살펴보면 대부분 무허가 업소에서 무면허 시술자에게 시술을 받거나 중국산 가짜 제품을 얼굴에 주입하여 부작용이 나타난 사례가 대부분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쁘띠성형의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 거울피부과 성형외과 신문석 원장은 “무허가 업소에서 불법 실리콘을 주사형태로 맞게 될 경우, 독성이 강해 인체에 치명적인 안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정확한 위치에 적당한 용량을 주입해야만 자연스러운 얼굴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쁘띠성형에 앞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은 바로 안전한 재료인가 하는 것이다. 현재까지 이뤄지고 있는 가장 안전한 필러의 재료로는 레스틸렌이 가장 각광받고 있다. 레스틸렌은 우리 신체 조직과 같은 성분이어서 이물 반응이 전혀 없으며 fda에서 안전성을 유일하게 승인받은 필러이다. 때문에 다른 필러 재료에 비해 부작용이 현저하게 떨어진다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저렴하다는 이유 때문에 확실한 검증이 이뤄지지 않은 곳에서 시술을 받다가는 부작용으로 인해 통증이나 염증, 출혈이 있을 수 있으며 성형부위의 모양이 부자연스럽거나 흉터가 남는 경우도 있다.
 
신문석 원장은 “쁘띠성형 중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필러의 가장 큰 장점은 자연스럽다는 것이다. 그러나 어떤 부위에 필러를 얼마나 주입하느냐에 따라 전체적인 인상이 달라질 수 있다. 그러므로 쁘띠성형을 통해 안전하고도 아름다운 얼굴을 만들기 위해서는 시술을 받기 전 검증된 재료를 사용하는지,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인지 확인하고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1>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연예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