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고등학생 진로진학 일대일 컨설팅 사업 추진

이윤태 기자 | 기사입력 2022/06/28 [14:42]

양주시, 고등학생 진로진학 일대일 컨설팅 사업 추진

이윤태 기자 | 입력 : 2022/06/28 [14:42]

  © 양주시


양주시 고등학생 대상 맞춤형 일대일 진로·진학 상담 지원 사업‘2022년 고등학생 진로진학 길찾기 사업’이 본격 시작됐다. 

 

지난 5월부터 시작된 진로진학 길찾기 사업은 경제적인 여건에 따라 발생하는 진로·진학 정보 접근의 불평등을 해소하고, 학생과 학부모에게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시와 경기도가 7:3의 비율로 예산을 투입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양주백석고, 양주고, 덕현고, 덕계고, 옥빛고 등 관내 고등학교 5개교에서 오는 10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상담을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의 수요를 반영해 각 해당 학교에서 진행되므로 이동의 불편함 없이 일대일 컨설팅을 통한 진로, 입시 등의 심층 상담과 다양한 최신 정보가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관내 청소년들이 개인에 맞는 진로·진학 상담으로 뚜렷한 목표와 학습계획을 수립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과중한 업무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을 위해 사업추진에 열정을 다 하시는 양주시 관내 진로 교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진로진학 길찾기 일대일 컨설팅은 지난 5월 18일 덕현고(1차)와 6월 4일 덕계고(1차)에 이어 오는 8월 31일 양주고를 비롯해 나머지 학교들도 학사일정을 고려해 오는 10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문화저널21 이윤태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