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보장된 보육교사 자격증에 관심 집중

조이환기자 | 기사입력 2012/02/29 [09:32]

취업 보장된 보육교사 자격증에 관심 집중

조이환기자 | 입력 : 2012/02/29 [09:32]

 
[문화저널21·이코노미컬쳐 조이환 기자] 자격증 취득 후 관련 전문직종에 바로 취업할 수 있는 자격증이 얼마나 될까?

지난해에 이어 2012년에도 취업시장의 추위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돼, 자격증 취득 이후 바로 관련 전문직종에 취업할 수 있는 자격증은 점차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이에 자격증을 취득하면 전문직으로 인정해주는 보육교사가 미래 유망 직종으로 손꼽히면서 사람들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시 어린이집이나 보육원 같은 보육시설에서 전문 보육교사로 활동이 가능하며, 경력이 생기면 총 정원이 20인 이하의 어린이집을 직접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창업에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도 적합한 자격증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렇게 다양한 진로를 제안하는 보육교사 자격증은 얼핏 보기에는 취득이 어려울 것 같지만 사실 타 자격증에 비해 취득 방법이 수월한 편이다.

타 자격증은 전문지식 습득 정도를 측정하는 어려운 시험을 통과해야 하지만,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자격증은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시설에서 관련 과목을 수강해 자격증 취득 기준 학점을 채우면 바로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사회복지사 2급자격증 취득방법 및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은 각각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학 전공선택 4과목, 보육기초등급 4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한 총 12과목을 학점은행제를 이용해 이수하면 된다.

이 모든 수업들을 인터넷이 가능한 지역이라면 어디서든 들을 수 있어 굳이 평생교육원으로 수강하러 가지 않아도 된다.

교과부 정식인가 학점은행제 기관인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따로 시간을 내 학원에 다니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만 있으면 온라인으로 100% 수업을 수강하면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cho@mhj21.com
 
《실시간 시사 문화 종합 뉴스 ‘문화저널21’ 보도자료문의 news@mhj21.com
《문화저널21이 만드는 경제·문화 월간지 ‘economy culture'》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