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제주의 신비 담아낸 '제주바다' 화보 발간

조이환기자 | 기사입력 2012/05/30 [11:10]

국토부, 제주의 신비 담아낸 '제주바다' 화보 발간

조이환기자 | 입력 : 2012/05/30 [11:10]
[문화저널21·이슈포커스·이코노미컬쳐] 국토해양부 (장관 권도엽)은 제주 바다의 신기하고 아름다운 생물과 경관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제주바다’ 화보 책자를 발간했다.
 
본 책자는 ‘제주, 그 바다 속 생물’편과 ‘제주바다의 비경’편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총 112페이지 분량으로 ‘제주, 그 바다 속 생물’ 편에서는 총 87종의 해양생물이 소개되어 있으며, 어류, 남방큰돌고래, 수중암초의 생물, 모래바닥의 생물 순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주바다의 비경’ 편에서는 화산활동으로 만들어진 해저동굴과 이와 어우러져 살아가고 있는 제주바다 생물들의 모습을 한 폭의 그림처럼 각 페이지마다 담아냈다.
 
금번에 발간되는 ‘제주바다’는 그간 국토해양부에서 추진해 오고 있는 ‘해양생태계기본조사’의 결과를 국민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하여 발간된 해양총서의 네 번째 시리즈*이다.
 
국토해양부 관계자는 금번 화보집 발간을 계기로 세계적으로 알려진 아름다운 섬 제주도의 해양생태계의 보전·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cho@mhj21.com
 
《인터넷종합일간지(문화저널21), 한 주간 빅뉴스를 주간신문으로 보는 (이슈포커스신문 Weekly Issue Focus News), 경제와 문화를 아우르는 종합월간지(이코노미컬쳐economy culture) 종합보도자료 수신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