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민선8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점검

강수현 시장 취임 후 첫 ‘민선8기 공약사업 이행방안 보고회’ 개최

이윤태 기자 | 기사입력 2022/09/06 [14:30]

양주시 민선8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점검

강수현 시장 취임 후 첫 ‘민선8기 공약사업 이행방안 보고회’ 개최

이윤태 기자 | 입력 : 2022/09/06 [14:30]

  © 양주시


양주시는 6일 시청 상황실에서 공약추진 실·국장,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강수현 시장 주재로 취임 후 첫 ‘민선8기 공약사업 이행방안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선거 기간 강수현 시장이 시민들과 약속한 공약에 대해 구체적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민선 8기 시정 가치가 반영된 세부 추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민선 8기 양주시 공약사업은 시정비전인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양주’를 바탕으로 시민 중심의 열린도시, 동반성장의 경제도시, 미래 선도의 교육도시, 행복 동행의 복지도시, 아름다운 일상의 문화도시, 안전한 삶의 그린도시 등 6대 시정목표에 따라 124개 사업으로 잠정 확정됐다.

 

주요 역점사업으로는 전철 7호선 고읍~옥정 구간 분리 추진, 서울~양주 고속도로 개설 추진, 양주교육지원청 신설, 경기북부 공공거점 의료센터 유치, 양주테크노밸리 첨단사업클러스터 융복합 R&D 단지 구축, 교외선 양주서부 전철 연결선 추진, 국도3호선 평화로 확포장 공사 및 전선지중화 추진, 옥정신도시 물류창고 직권취소 검토 및 자족시설 유치 등이 꼽힌다.

 

시는 보고회에서 도출된 문제점에 대한 심층적 검토와 관련 부서 협의, 시정조정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민선 8기 공약사업을 확정 후 시민과 전문가가 참여하는 공약이행 시민평가단을 구성, 투명하고 신뢰받는 시정실현을 도모할 계획이다.

 

강수현 시장은 “시민과 약속한 공약사업이 성공적으로 이행될 수 있도록 공약사업 수립 단계부터 실현가능성이 높은 추진방안 마련에 심혈을 기울여 주길 바란다”며 “공약사업을 최우선과제로 삼고 적극적인 공약이행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문화저널21 이윤태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