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7~8월 시군합동 하천 내 불법행위 집중 점검

지속가능한 ‘청정계곡’ 위해 QR코드 신고제도 활용, 불법행위 무관용 엄정 대처

이윤태 기자 | 기사입력 2022/06/23 [09:14]

경기도, 7~8월 시군합동 하천 내 불법행위 집중 점검

지속가능한 ‘청정계곡’ 위해 QR코드 신고제도 활용, 불법행위 무관용 엄정 대처

이윤태 기자 | 입력 : 2022/06/23 [09:14]

▲ 경기도북부청사전경     ©경기도 제공

 

경기도는 도내 청정계곡의 지속 가능한 유지관리를 위해 오는 7월부터 8월까지 두 달간 시군과 합동으로 하천 내 불법행위를 집중적으로 점검한다고 23일 밝혔다.


점검 대상은 포천시 백운계곡, 가평군 조종천 등 그간 불법행위가 발생했던 25개 시군 251개 계곡·하천으로, 쓰레기·폐기물 무단투기 및 방치, 불법 시설물 무단 설치, 불법 영업행위 등을 중점 살피게 된다.


이를 위해 하천·계곡 점검 전담제를 시행, 도 및 시군 공무원, 하천계곡지킴이가 참여하는 총 18개 반의 점검반을 구성해 평일은 물론 주말과 공휴일에도 촘촘한 불법행위 감시망을 가동할 방침이다.


도는 지난6월 도입한 큐알(QR)코드 인식 하천불법행위 신고 체계를 활용하는 하천 불법행위 신고제 등 단속의 효율을 높였다.


또한 도의 하천 불법행위 근절대책 노하우가 반영된 환경부의 「하천 내 불법행위 관리지침(2022.2)」이 올해부터 본격 적용되는 만큼, 하천 내 불법행위에 대한 단속과 처리에 더욱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방현하 경기도 건설국장은 “최근 일부 상인들이 호시탐탐 불법을 자행할 기회를 엿보고 있는 만큼, 더욱더 불법행위 근절에 힘쓸 계획”이라면서 “도는 민선 8기에도 지속 가능한 청정계곡을 만드는 데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화저널21 이윤태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