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육군 지상작전사령부 와 2022 드론봇 페스티벌 개최

이윤태 기자 | 기사입력 2022/06/20 [13:05]

양주시, 육군 지상작전사령부 와 2022 드론봇 페스티벌 개최

이윤태 기자 | 입력 : 2022/06/20 [13:05]

  © 양주시 제공


양주시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民·官·軍이 함께하는 2022 양주! 드론봇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광적면 가납리비행장 내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양주시와 육군 지상작전사령부가 주최하고 민관군 행사추진위원회가 주관한다.

 

이번 행사에는 군 시범, 지역문화공연, 양주 다문화축제와 광적면 건강걷기한마당이 함께 개최된다. 개막식에서는 민관군이 참여하는 드론 날리기 행사를 통해 지역 구성원들이 상생협력을 직접 체험해보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드론봇 경연대회는 주민과 군 측이 참석하는 ▲드론배틀, 드론레이싱, 드론축구, 팝드론배틀, 로봇대회와 군 단독으로 참석하는 ▲대대급 UAV 경연대회와 경계용 드론 경연대회 등 총 7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또한 ▲군 드론·전투장비 전시 및 체험, 장갑차 탑승 ▲민간 드론업체 전시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되는 드론봇 세미나 등을 준비해 주민들에게 군과 드론에 대해 친숙하면서 심도 있게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볼거리로 군에서는 ▲드론퍼레이드, Army 리스펙트팀 시범, 육군항공 축하비행, 고공강하 시범, 군악대 공연, 의장대 시범 및 태권도 시범을, 시에서는 ▲한국국악협회 공연, 경기심포니 오케스트라, 전자현악 등 문화공연과 ▲양주소놀이굿, 양주들노래, 양주별산대놀이, 양주농악 등 무형문화재 공연 등을 마련해 시민들에게 눈과 귀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김종석 권한대행은 “양주시가 이번 페스티벌을 계기로 민관군 상생과 드론 산업을 대표하는 지역으로 거듭났으면 한다”며 “이번 행사로 양주를 찾아주신 관광객들이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즐거움으로 치유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화저널21 이윤태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