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6월1주차]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은?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2/06/10 [16:42]

[2022년 6월1주차]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은?

박영주 기자 | 입력 : 2022/06/10 [16:42]

LG생활건강 신규 브랜드 프레시안과 벨먼, 동아제약, 토니모리, 에이솔루션, 피브, AHC, 헉슬리, 토코보에서 6월 첫째주 신제품을 출시했다. 

 

금주에는 따가운 자외선으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줄 기초라인 화장품들과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들, 남성바디케어 제품 등이 잇따라 출시됐다.  

 

▲ (왼쪽위부터 시계방향으로) 프레시안에서 선보인 ‘에그라이크 쿠션’과 ‘센슈얼 립밤’ 제품, 필리더스의 남성전용 제품 5종, 벨먼의 ‘내추럴 스파 머드 레티놀 바디클렌저’ 2종. (사진=LG생활건강, 동아제약)

 

#프레시안

 

LG생활건강은 하이 퍼포먼스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프레시안(freshian)’를 론칭하고 비건 인증을 받은 메이크업 제품들을 선보였다. 

 

프레시안에서 출시한 모든 제품은 비건 인증을 받은 포뮬러로 피부환경의 안전을 고려한 것이 특징이며, 무화과‧마데카소사이드 성분과 히알루론산 5종 성분을 함유해 피부진정을 돕고 촉촉하며 생기 넘치는 피부를 연출해준다. 

 

프레시안에서 선보이는 스킨케어링 메이크업 제품은 답답하지 않고 촉촉한 피부 표현과 자연스러운 커버를 동시에 완성해주는데 △쿠션 △립밤 △프라이머 △선크림 등 8가지의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대표 제품 ‘에그라이크 쿠션’은 수분감이 느껴지는 워터리 포뮬러로 얇게 한겹씩 피부에 밀착돼 굴곡없이 깨끗한 깐 달걀 같은 피부를 연출해준다. 

 

‘에그라이크 톤업 쿠션’은 로즈힙 열매와 칼라민이 함유된 누디 핑크 베이스로, 백탁없이 맑고 화사한 생기를 불어넣어준다. 

 

‘센슈얼 립밤’은 기존 립밤에서는 쉽게 볼 수 없었던 오묘하고 센슈얼한 컬러와 부드럽게 녹아드는 버터 제형으로 자연스러운 혈색을 더해주는 제품이다. 7가지 컬러와 그린컬러를 띈 무색립밤까지 총 8컬러로 구성됐다. 

 

프레시안 브랜드의 제품들은 사탕수수 유래 원료로 만든 바이오 페트 상자,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퍼프 등을 적용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 역시 최소화해 눈길을 끈다.

 

#동아제약

 

동아제약은 남성 바디케어 브랜드 ‘필리더스’를 론칭하고 관련 제품을 출시했다. 

 

필리더스는 남성의 피부 상태와 TPO(시간·장소·상황)에 맞춰 개발된 남성 전용 바디케어 브랜드다. 브랜드명 필리더스는 채우다를 의미하는 ’FILL’과 영광과 성공의 개념을 뜻하는 라틴어 ’SIDUS’의 합성어로 ‘관리하는 남자의 아름다움을 채우고 영광과 성공을 함께한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남성은 여성보다 피부의 표피가 30% 두껍고 피지분비가 많아 상대적으로 트러블이 자주 올라온다. 이런 남성의 피부상황을 고려해 필리더스는 기능별로 세분화된 5가지 제품 △스포츠 쿨링 바디워시 △퍼펙트 클린 맨즈 워시 △데일리 스크럽 바디워시 △마일드 바디로션 △울트라 프레시 풋워시 등을 선보였다.

 

필리더스 스포츠 쿨링 바디워시는 무스폼 타입으로 운동 후 샤워볼 없이 간편하게 맨손샤워 가능하다. 1회 사용만으로 쿨링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했다. 필리더스 데일리 스크럽 바디워시는 임상시험에서 유분 89.4%, 피지 32.3%가 개선되는 효과를 확인했으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도 통과해 데일리로 각질 관리가 가능하다. 

 

#벨먼 

 

LG생활건강의 바디케어 브랜드 벨먼에서는 부드러운 머드팩과 클렌징 기능을 동시에 담아 샤워만으로도 매끄러운 피부결과 탄력을 선사하는 ‘벨먼 내추럴 스파 머드 레티놀 바디클렌저’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사해머드·세라마이드·레티놀 등으로 구성된 스킨케어 성분 ‘머드 레티놀 에센스’를 6만ppm 함유한 바디클렌저다.

 

풍성하게 거품을 내 어깨·팔뚝·종아리 부위를 피부결에 따라 마사지한 후 씻어내면 마치 프리미엄 스파 케어를 받은 듯한 부드러운 피부결을 가꿀 수 있으며, 얇게 바른 후 3분간 팩처럼 방치한 뒤 살살 문지르듯 닦아내는 방식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대표제품인 ‘벨먼 내추럴 스파 머드 레티놀 바디클렌저 미드나잇 피오니향’은 깔끔한 클렌징 효과는 물론 수분 및 탄력케어 기능까지 겸비한 제품으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노폐물(초미세먼지) 제거 99.2%, 피부 수분밀도 개선율 223%, 피부 탄력 개선 등을 입증했다. 고요한 달빛 아래 만개한 피오니에 머스크향이 은은하게 스며든 듯 깊고 우아한 향이 특징이다.

 

함께 출시된 ‘벨먼 내추럴 스파 머드 레티놀 바디클렌저 그린 로즈향’은 고급스러운 숲속 장미 향을 구현해 샤워 후 욕실에 퍼지는 풍부한 잔향까지 즐길 수 있다.

 

▲ 토니모리의 수분광 듀오 ‘투엑스 라이트 수분 기획 세트’(왼쪽)과 에이솔루션의 ‘퀵 진정 아이시 밤’ 제품. (사진=토니모리, 애경산업) 

 

#토니모리 

 

토니모리에서는 빈틈없는 촉촉함을 선사하는 수분광 듀오 ‘투엑스 라이트 수분 기획 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세트제품은 오롯이 수분만을 생각한 수분광 듀오인 ‘투엑스 퍼스트 라이트 에센스’와 ‘투엑스 라이트 수분 크림’으로 구성됐다. 

 

투엑스 퍼스트 라이트 에센스는 다음단계 수분효과를 2배로 도와주고, 투엑스 라이트 수분 크림은 산뜻하고 촉촉한 수분을 공급해줘 피부에 깊은 보습력을 선사한다. 

 

수분캡슐을 함유해 보습력을 높인 투엑스 라이트 수분 기획 세트는 에센스와 크림에 함유된 캡슐이 피부에 부드럽게 녹아 빈틈없이 수분을 공급해 준다. 

 

또한 임상 테스트를 진행한 퍼스트 라이트 에센스는 1회 사용만으로도 수분 함량 개선율 137.46% 및 모공 볼륨 감소 효과, 피지 분비 감소 효과도 확인돼 속건조가 고민인 수부지 타입은 물론 복합성 피부와 모공확장 피부, 산뜻한 텍스처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에이솔루션

 

애경산업의 더마 솔루션 브랜드 에이솔루션에서는 피부에 빠르고 확실한 쿨링 진정 케어를 도와주는 ‘퀵 진정 아이시 밤’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장시간 마스크 착용과 자외선으로 인한 뜨거운 열 등 외부환경으로 인해 열받은 피부에 빠른 진정과 쿨링효과를 주는 스틱타입의 수분 보습밤이다. 

 

제품은 독자 기술력인 ‘수분 고형화 기술’(Aqua capture tech™)을 적용해 제품을 피부 온도에 따라 조금씩 녹여 바르는 순간 고체화 돼있던 수분과 진정 성분들이 피부에 전달돼 빠른 진정과 보습 케어를 도와준다. 

 

사막의 수정이라 불리는 아이스 플랜트 추출물과 시카, 특허성분 ‘혼합 새싹 추출물’(Fresh Bud No.6)을 함유해 외부 환경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며 독자 특허성분 AK-세라마이드를 함유해 손상 받은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피지 등으로 번들거리는 피부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애경의 독자 특허성분 ‘신선초 추출물’을 함유해 사용 후 피부를 뽀송하게 관리해준다.

 

에이솔루션 퀵 진정 아이시 밤은 사용직후 3.86℃ 피부 온도를 낮춰 열 받은 피부에 적정온도 유지를 도와주는 △쿨링 효과 △진정 효과 △손상된 피부 장벽 개선 도움 △보습 효과 △민감성 피부 안정성 등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했다. 

 

에이솔루션 퀵 진정 아이시 밤의 제품 단상자는 지속가능한 삼림관리 원칙에 따라 삼림인증제도 ‘FSC인증’마크를 획득한 단상자 및 식물성 친환경 잉크인 ‘소이잉크’를 사용해 클린뷰티를 실천했다는 설명했다. 

 

▲ 피브의 립틴트 ‘하이퍼-핏 컬러 드롭’(왼쪽)과 AHC의 써머 리미티드 에디션 ‘텐 레볼루션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그린 페스티벌 에디션’ (사진=피브, AHC)  

 

#피브 

 

피브(FEEV)에서는 수채화 발색과 물빛 광채로 자연스러운 입술 혈색을 표현해주는 수분세럼 제형의 립 틴트 ‘하이퍼-핏 컬러 드롭’을 출시했다. 

 

피브 헬시 글로우 라인의 세 번째 신제품인 ‘하이퍼-핏 컬러 드롭’은 수분 에센스 44% 이상, 보습 및 컨디셔닝 성분을 68% 이상 함유해 건조함과 끈적임 없이 촉촉하고 편안한 마무리감을 선사해 주는 워터 세럼 틴트다. 

 

맑고 투명한 수채화 발색으로 자연스러운 피부혈색과 생기를 표현해주고, 입술 위에 얇고 매끈하게 밀착돼 각질과 주름부각 없이 립 컬러를 지속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동물성 원료를 배제하고 크루얼티 프리, 프랑스 EVE 비건 인증, 민감성 피부 저자극 테스트까지 모두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색상은 피부톤과 무드에 따라 다양한 메이크업 룩을 연출할 수 있도록 웜톤과 쿨톤을 아우르는 컬러 4종으로 구성됐다. 

 

라인업은 △부드러운 코랄 베이지 ‘노 메이크업(NO MAKEUP)’ △로즈빛이 감도는 핑크 코랄 컬러 ‘미닝 아웃(MEANING OUT)’ △채도 높은 수채화 핑크 ‘피터팻(PIT-A-PAT)’ △형광기 없이 선명하고 맑은 레드의 ‘애프터 스쿼트(AFTER SQUAT)’ 등이다. 

 

#AHC 

 

AHC에서는 아이크림 10주년을 축하하는 써머 리미티드 에디션 ‘텐 레볼루션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그린 페스티벌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그린 페스티벌 에디션은 AHC 아이크림 런칭 10주년을 축하하는 의미와 짜릿한 여름 페스티벌 무드를 담은 써머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여름의 청량함을 느낄 수 있는 화사한 에메랄드 컬러에 반짝이는 페스티벌 분위기를 담아낸 패키지로 특별함을 더했다. 

 

‘텐 레볼루션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한통에 1391개의 단백질 및 피부에 더 가까운 인체 줄기세포 배양액과 각기 다른 3가지 인체 유사 콜라겐을 함유해 얼굴 전체에 탄력 효과를 선사하는 아이크림이다. 

 

특허 받은 3번의 마이크로 공법을 거쳐 모공의 1/1000 사이즈로 미세해진 입자가 피하 각질층 11층까지 빠르게 흡수됨과 동시에 부드러운 소프트 멜팅 포뮬라로 촉촉함이 오랫동안 유지된다. 

 

여기에 단백질 84종, 성장인자 10종, 비타민 16종, 히알루론산 11종까지 더해 건조한 피부에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 빈틈없는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한다.

 

▲ 헉슬리에서 출시한 토너 패드 ‘컨디셔닝 패드 에브리 모먼트’(위)와 토코보에서 선보인 ‘비타 베리 포어 토너’ 제품. (사진=헉슬리, 토코보)  

 

#헉슬리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헉슬리(Huxley)에서는 거칠어진 피부결을 정돈하고 수분과 영양을 채워 피부 컨디션을 높이는 토너 패드 ‘컨디셔닝 패드 에브리 모먼트’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갑작스러운 외부 환경 변화와 생활 습관 등으로 저하된 피부 컨디션을 효과적으로 케어하는 제품이다. 

 

헉슬리 오더메이드 원료인 모로코 선인장 발효수와 선인장 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해 피부 속 깊숙이 보습과 영양을 채워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pH 6.5의 약산성을 띄고 있어 세안 직후 사용하면 다음 제품의 흡수를 높이는 부스팅 효과까지 더했다. 

 

3중 레이온 펄프 구조의 패드는 많은 양의 에센스를 머금을 수 있어 쉽게 마르지 않아 자극 없이 피부결을 정돈하고 피부 컨디션을 빠르게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 비건 인증을 받은 극세사 원단을 사용해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돼 팩으로 활용하기 좋고,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토코보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토코보(TOCOBO)에서는 다가오는 여름철 모공 탄력을 탄탄하게 세워줄 ‘비타 베리 포어 토너’를 출시했다.

 

비타 베리 포어 토너는 진정에 탁월한 비타민 나무수와 각질 케어에 도움을 주는 베리 워터가 고함량 함유돼 효과적인 모공 케어를 돕는 모공토너로, 거칠어진 피부결을 정돈해주고 모공을 촘촘하고 밀도감 있게 채워준다. 

 

이외에도 비타민 C·E 성분이 풍부한 자연유래 워터성분이 민감한 피부를 다독여주고 히비스커스 추출물이 피부 항산화 효과와 함께 피부 탄력 케어까지 도와준다. 

 

특히 멘톨성분이 함유돼 바르는 즉시 시원함을 선사하며 피부자극 테스트 및 모공탄력도, 면적, 깊이 등 모공 관련 5가지 임상을 완료한 비건 성분 토너로써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