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aT-소시모, ‘지역 먹거리 지수’ 측정 설명회 개최

전국 159개 시군의 먹거리 선순환 체계 확인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22/06/03 [17:09]

농식품부-aT-소시모, ‘지역 먹거리 지수’ 측정 설명회 개최

전국 159개 시군의 먹거리 선순환 체계 확인

박명섭 기자 | 입력 : 2022/06/03 [17:09]

전국 159개 시군의 먹거리 선순환 체계 확인

 

지역 내 먹거리의 생산·소비·환경·복지 등과 관련된 정책의 추진 정도와 지자체의 노력 정도를 모니터링하기 위한 ‘지역먹거리 지수’ 설명회가 열렸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는 3일 (사)소비자시민모임(대표 백대용)과 함께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2022년 지역 먹거리 지수 설명회’를 개최했다.

 

▲ 2022년 지역 먹거리 지수 설명회에서 (사)소비자시민모임 윤명 사무총장이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aT)


‘지역 먹거리 지수’는 2020년부터 2개년에 걸쳐 추진해온 ‘로컬푸드 지수’를 먹거리 정책 전반으로 확대 개편한 것으로, 시군을 대상으로 한 농촌·도농복합형 지수와 자치구를 대상으로 한 도시형 지수로 구성된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 농촌·도농복합형 먹거리 지수 측정대상인 전국 159개 시·군(세종시 포함, 제주도 2개시 통합평가)의 사업담당자를 대상으로 지역 먹거리 지수 측정의 취지와 세부지표 등을 설명하기 위해 개최했다.

 

지수 측정은 공공정책, 시민참여, 기후·환경 관련 먹거리 정책 추진현황 등 먹거리와 관련된 17개 지표를 측정하며, 6월 중 지자체의 신청서를 접수하고, 7~9월에 서면·현장평가를 실시하며, 오는 10월에 최종결과와 함께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김형목 유통이사는 “올해에도 많은 지자체에서 지수 측정에 참여해 우수한 정책 추진사례를 발굴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설명회 영상은 유튜브 채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소비자시민모임’을 통해 시청 가능하며, 신청서 및 작성양식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바로정보 또는 소비자시민모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