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우리 농수산식품 어린이 글짓기 대회 개최

유치원·초등학생 대상 학교급식을 통한 저탄소 식생활 주제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22/05/14 [15:27]

aT, 우리 농수산식품 어린이 글짓기 대회 개최

유치원·초등학생 대상 학교급식을 통한 저탄소 식생활 주제

박명섭 기자 | 입력 : 2022/05/14 [15:27]

유치원·초등학생 대상 학교급식을 통한 저탄소 식생활 주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가 학교급식을 통한 저탄소 식생활을 주제로 ‘2022 우리 농수산식품 어린이 글짓기 대회’를 개최한다.

 

▲ 2022 우리 농수산식품 어린이 글짓기 대회 포스터 (사진제공=aT)


aT는 우리나라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이 저탄소 친환경 급식을 통해 어려서부터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저탄소 식생활 실천 및 확산을 통해 지구를 지키는 미래세대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이번 대회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글짓기 주제는 △지구를 지키는 우리학교 급식 △로컬푸드·친환경 농산물을 활용한 우리학교 급식 △자랑하고 싶은 우리학교 급식 등이며, 수기·수필 등 생활문 형식으로 2,000자 이내(200자 원고지 10매)로 작성하면 된다. 참가 대상은 △유치부(5~7세) △저학년부(1~3학년) △고학년부(4~6학년) 등 3개 부문이다.

 

 접수 마감은 5월 19일(목)까지며, 대회 일정 및 참가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http://hat.gongmoje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aT가 주최하는 ‘2022 공공급식 요리 경연대회’와 함께 진행되는 행사로, 로컬푸드·친환경 농산물을 활용한 급식 메뉴 개발은 물론 저탄소 식생활 가치확산까지 더해 더욱 풍성한 대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윤영배 농수산식품거래소 본부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나라 미래세대들에게 건강한 우리 농수산식품의 우수성과 올바른 식생활을 교육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저탄소 친환경 급식을 통해 미래세대들이 건강하게 자라나고, 지속 가능한 급식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