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와이, 'SMATEC 2021' 스마트뷰티 콘퍼런스 성황

‘COS247’의 NPD활용을 통해 개발한 화장품 브랜드 ‘DINEW’ 선보여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21/11/11 [16:48]

씨와이, 'SMATEC 2021' 스마트뷰티 콘퍼런스 성황

‘COS247’의 NPD활용을 통해 개발한 화장품 브랜드 ‘DINEW’ 선보여

박명섭 기자 | 입력 : 2021/11/11 [16:48]

‘COS247’의 NPD활용을 통해 개발한 화장품 브랜드 ‘DINEW’ 선보여 

 

11일 오전,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제 3회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SMATEC 2021) 세미나룸에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전문기업 씨와이(CY, 대표이사 조영득)가 주관한 스마트뷰티 콘퍼런스가 성황리 마무리됐다.  

 

▲ 11일 오전 (주)씨와이 주관으로 열린 스마트뷰티 콘퍼런스 현장  © 박명섭 기자


이날 오전 10시부터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스마트뷰티 콘퍼런스에는 김진배 연성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의 '화장품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산·학·관 협업 추진 필요성 및 Case Study'와, 김진영 CY 팀장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 중소화장품 기업의 디지털 전환 접근 방안'을 주제로한 강연이 진행됐다. 

 

이어 안길수 BSG ONE 상무의 'K-뷰티 업계의 ERP 구축 가이드라인 안내 및 관련 사례 공유'와 이승관 (재)한국스마트의료기기진흥재단 전문위원의 'e-클러스터 기반의 C&D 전략을 접목한 화장품 산업의 스마트팩토리'를 주제로 강연이 이어졌다. 또한 홍석원 CY 팀장의 사회로 K-뷰티 혁신 종합 전략 ‘클라우드 기반 SaaS 플랫폼 활용 산업 생태계 조성 방안’을 주제로 토크콘서트가 진행됐다.

 

지난 10일 개막돼 12일까지 3일간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CY는 스마트뷰티 특별관을 구축해 화장품 산업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소개하고 제조 혁신을 구현할 기술 트렌드를 공유 하는 한편, 스마트뷰티 콘퍼런스를 주관했다.

 

스마트뷰티 특별관은 ‘NPD for Factory ZONE’에 △㈜인시스 △㈜다비드화장품 △㈜바이더랩팩토리 △㈜온유의 부스로 구성 됐으며, ‘NPD for Education ZONE’에는 △연성대학교 △동일미래과학고등학교 △한봄고등학교의 부스로 구성됐다.

 

이 외에도 알리바바닷컴과 뷰티 채널파트너 협약을 체결한 씨와이의 ‘COS247’과 스타트업의 DX를 지원하는 B2B 구독기반 서비스인 ‘비즈니스나우’, 그리고 중소기업부터 대기업의 ERP구축을 위한 컨설팅 및 개발 솔루션을 제공하는 씨와이의 패밀리사 ‘BSG ONE’도 특별관에 참여했다.

 

CY 조영득 대표는 “스마트뷰티 특별관에서 비대면 화장품 협업 플랫폼 ‘COS247’의 NPD(신제품 개발)시스템을 활용해 협력사인 엠에스커뮤니케이션이 개발한 프리미엄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DINEW’의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면서 “이 제품 웰컴키트를 이벤트를 통해 증정하고 있는데, 반응이 매우 좋다”고 말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씨와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