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청정계곡 시민환원사업 추진 방안 논의

장흥 청정계곡 추진성과 ·2022년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이윤태 기자 | 기사입력 2021/10/21 [14:51]

양주시, 청정계곡 시민환원사업 추진 방안 논의

장흥 청정계곡 추진성과 ·2022년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이윤태 기자 | 입력 : 2021/10/21 [14:51]

▲ 김종석 부시장이 장흥 청정계곡 추진성과 및 2022년 추진계획 보고회를 주제하고있다.   © 양주시


양주시는 지난 20일 시청 상황실에서 장흥 청정계곡 추진성과 및 2022년 추진계획 보고회를 열고 실효성 있는 신규·계속사업 추진 방안을 중점 논의했다.

 

김종석 부시장과 소관부서장, 시설관리공단 관계자 등이 참석해 그간 청정계곡 활성화 추진성과와 향후 추진계획 등 사업별 규제 애로 해소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지난 2019년부터 시작된 청정계곡 시민 환원 사업은 석현천 일원 장흥계곡을 시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청정계곡으로 복원하기 위해 지난해 하천·계곡부지 내 불법시설물 철거를 시작으로 추진돼왔다.

 

하천 불법점유 시설 철거 후 모두를 위한 장흥 청정계곡을 위해 주차장, 개방형 화장실, 하천 진입계단, 수경(분수)시설, 수변데크로드 등 친수성이 강화된 편의·휴게시설을 건립하는 ‘장흥 청정계곡 생활SOC사업’도 추진했다.

 

양주시는 복원된 청정계곡을 찾는 가족 단위의 피서객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장흥관광지 산책로와 공용주차장 인근 하천 바닥을 준설, 재배치해 자연형 물놀이 공간 등을 조성하는 청정계곡 편의시설 추가 설치사업이 현재 실시설계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시는 내년도에도 장흥 청정계곡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청정계곡의 다양한 매체를 이용한 홍보, ▲문화예술 콘텐츠 제공, ▲장흥 관광지 주변 문화관광 활성화, ▲지역문화예술 브랜드 강화 및 콘텐츠 발굴, ▲장흥 청정계곡 마을공동체 자생 및 활성화 방안, ▲장흥청정계곡 생활SOC 사업 추진 등 신규·계속사업을 통해 이용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하고 내년 행락철 불법행위에 대한 선제적 예방조치를 강구할 계획이다.

 

김종석 부시장은 “그간 장흥 청정계곡 시민환원을 위해 지역주민과 상인들이 상생할 수 있는 종합관리 지원대책을 수립, 분야별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했다”며 “청정계곡 내 불법행위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 편의시설 확충, 문화 콘텐츠 개발 및 홍보를 통해 많은 사람이 찾는 명소로 만들기 위해 내년에도 각 부서에서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문화저널21 이윤태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