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제19회 양주시민의 날 기념식 온라인 개최

이윤태 기자 | 기사입력 2021/10/19 [19:16]

양주시, 제19회 양주시민의 날 기념식 온라인 개최

이윤태 기자 | 입력 : 2021/10/19 [19:16]

  © 양주시


양주시는 19일 시 승격 18주년을 축하하는 ‘양주시민 화합의 장’ 제19회 양주시민의 날 기념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에 따른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기념식을 사전녹화해 양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 ‘626년 양주’에서 중계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양주시 홍보대사 개그우먼 이수지씨와 덕현고등학교 1학년 최은진 학생이 공동으로 사회를 맡은 제19회 양주시민의 날 행사는 관내 11개 읍면동 시민대표들의 축하 메시지와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기념식을 자축했다.

 

서울 피스톨즈의 비트박스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김종석 부시장의 기념사, 이재명 도지사, 정성호 국회의원, 정덕영 시의회의장 축사, 분야별 유공자 표창, 시립합창단 특별공연, 양주시민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올 한 해 동안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여 사회에 모범이 된 유공자 54명을 선정, 훈격별로 경기도민상 8명, 양주시장상 13명, 모범시민상 11명, 국회의원 11명, 시의회 의장상 11명 등을 영상으로 소개하며 수상을 축하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도 불구하고 제19회 양주시민의 날을 맞아 규모는 작지만 의미있게 시민 여러분과 축하하고 기념할 수 있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기념식을 신성장 새지평 감동양주라는 시정목표 달성을 위해 모든 행정역량을 결집하는 기점으로 삼고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지속 성장 가능한 양주 발전의 토대를 만들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문화저널21 이윤태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