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기조사 의뢰는 했는데...' 불편한 국민의힘

강도훈 기자 | 기사입력 2021/06/14 [09:21]

'부동산 투기조사 의뢰는 했는데...' 불편한 국민의힘

강도훈 기자 | 입력 : 2021/06/14 [09:21]

▲ 사진자료= 지난 13일 전현희 국민권익위 위원장이 광주시청에서 '이해충돌방지법' 특별강연하고 있는 모습. / 국민권익위 제공


여당의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 여파로 전방위적 압박을 받고 있는 국민의힘이 이번에는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의 조사 참여 여부를 새로운 정쟁으로 끌어들일 가능성이 높아졌다.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은 102명 전원에 대한 부동산 투기의혹 전수조사를 국민권익위원회에 의뢰한 상태다. 앞서 감사원 조사를 고집했으나 감사원이 감사 대상이 아니라는 점을 확인하자 결국 민주당이 의뢰했던 국민권익위원회에 조사를 의뢰한 것이다.

 

하지만 13일 전현희 위원장이 언론 인터뷰에서 전수조사 의뢰와 관련해 “법률상 저는 직무 회피대상은 아니다”라며 “오히려 제가 기관장으로서 역할을 다하는 것이 원칙에 맞는 것”이라고 말해 파장이 예상된다.

 

앞서 민주당 조사에서는 전 위원장이 공정성을 이유로 조사에 동참하지 않았다. 전 위원장이 민주당 출신으로 ‘민주당과 사적 이해관계에 있다’며 직무회피 신고를 했기 때문이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단연 반발하고 있다. 전주혜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전 위원장은 민주당 뿐 아니라 비교섭단체 5당의 전수조사 의뢰때는 즉각 직무 회피를 신청했다"며 "이 기준이 당연히 국민의힘 부동산 전수조사에도 적용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이 권익위를 방문했을 당시 김태웅 부동산거래특별조사단장은 이번 조사에도 전 위원장이 당연히 회피하실 것이라고 했다"면서 "전 위원장이 직무 회피를 하지 않는다면 권익위가 거짓말을 한 셈"이라고 강하게 반발했다.

 

전현희 권익위장장의 조사참여는 확실히 결정된 사안이 아니다. 다만 전 위원장은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민의힘 전수조사와 관련해 “단지 기관장의 전직을 이유로 조사도 하기전 미리 불공정 프레임을 씌우는 것은 법령에 따라 원칙적으로 조사하는 권익위의 조사 시스템과 조사관들의 공정성에 대한 의구심을 초래시켜 나중 조사결과에 대한 오해와 불신을 야기할 우려가 있다”고 말했다.

 

문화저널21 강도훈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