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신제품] 골반교정특허기술…하이힙 힙편한체어

엉덩이가 편해야 의자…바른 자세유지 기능성방석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21/05/11 [10:55]

[중소기업 신제품] 골반교정특허기술…하이힙 힙편한체어

엉덩이가 편해야 의자…바른 자세유지 기능성방석

박명섭 기자 | 입력 : 2021/05/11 [10:55]
  • 엉덩이가 편해야 의자…바른 자세유지 기능성방석
  • 인체공학적 설계, 골반교정특허기술로 편안한 엉덩이

 

최근 바른 자세를 위한 방석이나 의자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오래 앉아도 엉덩이가 편안한 두꺼운 쿠션과 골반교정 특허기술을 적용해 만든 자세교정 의자가 주목받고 있다. 

 

2020년 10월에 설립된 신생 헬스케어 전문기업 주식회사 하이힙(대표 황민선)에서 개발한 ‘하이힙 힙편한체어’는 한양대학교 인체공학 연구소와 함께 개발한 골반교정특허기술을 적용해 만든 바른 자세유지 기능성의자다.

 

▲ 주식회사 하이힙 황민선 대표가 하이힙 힙편한체어를 들어보이고 있다.   © 박명섭 기자


이 제품은 오래 앉아도 엉덩이가 편안한 두꺼운 쿠션과 골반교정 특허기술을 적용해 앉기만 해도 편안하게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으며, 움직여도 흔들리지 않는 안정감이 특징이다. 도톰한 45mm 바닥쿠션은 탈부착이 가능해 의자로도, 방석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에어매쉬 원단 커버는 편리하게 세탁이 가능하고, 뛰어난 복원력의 우레탄 쿠션은 오래 앉아도 꺼지지 않는 복원력과 탄성을 가지고 있으며, 생활방수로 음료 등을 흘려도 오염되는 것을 막아준다. 

 

하이힙은 2021년 청년창업지원사업을 통해 하이힙 힙편한체어를 개발했다. 지난해 10월 법인 설립 이전부터 제안서를 가지고 고객을 설득해 OEM으로 납품하는 계약을 맺었고 정부지원사업을 통해 빠르게 개발해 제품을 출시하는데 성공했다.

 

▲ 하이힙 힙편한체어 (사진제공=(주)하이힙)


골반교정특허기술이 적용된 이 제품은 △골반교정용좌판 △방석타입의 힙업장치 등 2건의 특허와 2건의 디자인등록이 된 제품이며, 특히 ‘골반교정용 좌판’특허는 일본에도 등록돼 있다.  황민선 대표는 “과거 하이힙 골반교정기, 하이힙 자세교정방석 등을 개발한 이력이 있었기에 빠르게 개발 후 양산까지 진행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황 대표는 “잘못된 습관과 자세로 매일 고통 받는 골반과 등, 허리를 ‘하이힙  힙편한체어’로 교정할 수 있다”면서 “인체공학적설계로 골반의 구조에 따라 자연스럽게 곡률이 변하면 골반을 잡아주기 때문에 바른 자세를 유지해준다”고 설명했다. 

 

그는 “힙편한체어에 적용된 특허기술은 ‘하이힙 골반교정기’를 통해 인정받았다”면서 “해당기술이 적용된 하이힙은 평점 4.9로 높은 만족도 점수를 기록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일본바이어와 수출계약을 앞두고 있는 하이힙은 이번 모델의 후속 모델로 라지 사이즈를 개발하고 있는데 80kg 이상의 남자들에게 더 편안함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