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버팀목자금 플러스 누락 소상공인 ‘이행확인서’발급

이윤태 기자 | 기사입력 2021/05/04 [17:15]

양주시, 버팀목자금 플러스 누락 소상공인 ‘이행확인서’발급

이윤태 기자 | 입력 : 2021/05/04 [17:15]

 


양주시는 오는 17일까지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속지급 지원대상에 누락된 집합금지·영업제한 업체를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조치 행정명령 이행확인서’(이하 이행확인서) 발급을 실시한다.

 

양주시는 지난해 코로나19 대유행에 따른 정부 방역 강화조치로 2020년 11월 24일부터 2021년 2월 14일 사이에 시행된 집합금지·영업제한 행정명령 이행에 따른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속지급 대상에 누락된 소상공인에게 자금을 지원해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행확인서 발급이 가능한 업종은 집합금지 6종(유흥·단란주점, 노래연습장, 실내스탠딩공연장, 실내체육시설, 학원, 교습소)과 영업제한 8종(식당·카페, PC방, 독서실·스터디카페, 오락실·멀티방, 이·미용시설, 숙박시설, 목욕장, 대형마트) 등 14종으로 업종에 따라 사업장 소재지 지자체와 교육청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지자체 발급 대상 업종 중 ▲대형마트·직접판매홍보관은 기업경제과, ▲유흥주점·단란주점·식당·카페·이미용업·목욕장·숙박시설은 위생과, ▲노래연습장·PC방·스탠딩공연장·오락실은 문화관광과, ▲실내체육시설은 체육청소년과, ▲스터디카페는 평생교육진흥원에서 발급한다.

 

단 학원과 교습소에 대한 확인서는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양주교육지원센터에 신청하고 발급받아야 한다.

 

이행확인서를 발급받은 소상공인은 오는 17일까지 버팀목자금 플러스 홈페이지에 이행확인서를 증빙자료로 첨부해 지원금을 신청하면 확인 절차를 거쳐 지원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원에서 누락되는 대상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홍보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저널21 이윤태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