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약품, 갤러리AG 신진작가 6인 선정

마진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4/28 [10:28]

안국약품, 갤러리AG 신진작가 6인 선정

마진우 기자 | 입력 : 2021/04/28 [10:28]

▲ 김수진, 박지수, 홍태호, 권민경, 송아리, 류승진(상단 왼쪽부터 시계방향)


안국문화재단 갤러리AG에서 2021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 최종 6명의 작가를 선정했다.

 

안국약품이 후원하고 안국문화재단이 주관하는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은 매년 유망한 신진작가들을 발굴하고 작품 전시를 후원하는 문화 환원사업으로 시작됐다이번 공모전에는 총 지원작가 310명 중에서 1차 서류심사와 작품 수 제한 없는 심층적인 2차 작품 포트폴리오 예심을 거쳐 최종 6명을 선발했다.

 

5월 중에 본 심사를 위해 6명의 선정작가의 그룹전시가 6월까지 개최된다. 본 심사 선정작가로는 권민경, 김수진, 류승진, 박지수, 송아리, 홍태호(가나다순)이며, 마지막 본 심사인 전시작품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가린다. 대상을 포함해 우수상 1, 장려상 4명을 선발하게 된다. 최종 수상자들에게는 상금과 함께 안국문화재단 갤러리AG에서 주관하는 각종 기획전 등에 참여할 수 있는 특전을 지속적으로 갖게 된다.

 

신진작가 6명에 선정된 권민경 작가는선정되어서 매우 기쁘고 작업을 지속하는데 있어 큰 힘이 되는 소식이었다. 작업이 응답이 없는 벽에 부딪히는 느낌일 때가 있다. 최근에도 살짝 의기소침했었는데 공모당선이라는 격려에 즐거운 마음이라고 말했고, 송아리 작가는오랫동안 연구해온 작업들로 전시를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의 여정 중에 한 순간을 안국문화재단과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안국문화재단 관계자는지속 가능한 신진작가들을 위해 꾸준한 지원을 계속할 것이며 공모전의 기능과 취지가 퇴색하지 않도록 미술계의 자성과 검토를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문화저널21 마진우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