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총 지도부, 민주당 당대표 선거 송영길 후보 지지

박명섭 기자 | 기사입력 2021/04/19 [20:27]

한국노총 지도부, 민주당 당대표 선거 송영길 후보 지지

박명섭 기자 | 입력 : 2021/04/19 [20:27]

한국노총 27대 지도부가 오는 5월 2일 치러지는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선거에서 송영길 후보를 지지한다고 19일 밝혔다.

 

▲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자(왼쪽에서 네 번째)와 한국노총 지도부 (사진제공=한국노총)


송영길 의원은 인천 선창산업, 대우자동차 건설현장, 택시기사 등 노동자 출신 국회의원이며, 지난해 치러진 415 총선 당시 한국노총 공식 지지후보였다. 또한 제21대 국회 노동존중실천단 국회의원으로 민주당과 한국노총의 노동존중 실천의지를 보여주는 공동 약속에 서명한 바 있다.

 

송영길 의원은 19일 오전 한국노총을 찾아 이번 당대표 선거에서 자신을 지지해줄 것을 요청했다. 한국노총 김동명 위원장은 “다른 후보들도 모두 훌륭하지만, 송영길 의원은 노동자 출신으로 한국노총과 그동안 많은 공감대가 있었다”면서 “이번 당대표 선거에서 승리해 한국노총과 민주당이 체결한 정책연대 내용을 성실하게 이행해 주기 바란다”고 지지의사를 밝혔다.  

 

이 자리에는 한국노총 김동명 위원장, 강신표 수석부위원장, 이동호 사무총장, 허권 상임부위원장, 황병관 상임부위원장, 최미영 상임부위원장 등이 함께 했다.

 

문화저널21 박명섭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