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 장광효, 연세대미래교육원 모델연기과정 특강 진행

이대웅 기자 | 기사입력 2021/04/18 [17:50]

디자이너 장광효, 연세대미래교육원 모델연기과정 특강 진행

이대웅 기자 | 입력 : 2021/04/18 [17:50]

▲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모델연기과정 시니어반 장광효 디자이너 특강  © 이대웅 기자

 

지난 5일 서울 압구정 한강이 보이는 크루즈 웨딩 스튜디오 '애일리하우스'에서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모델연기과정 시니어반을 대상으로 '패션계의 거장' 장광효 디자이너가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장광효 디자이너는 '성공하는 모델로서의 5가지 이유'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여기에 패션 디자이너로서의 힘들었던 과정과 경험을 토대로 한 이야기는 많은 이들의 공감과 감탄을 자아냈다.

 

▲ 연세대 미래교육원 모델연기과정 시니어반 장광효 디자이너 특강  © 이대웅 기자

 

특강을 들은 수강생 시니어 모델들은 "너무 감명 깊고 뜻 깊은 이야기였다. 어려운 과정속에서 정상급 디자이너로 성장해나간 과정, 그리고 삶의 지혜와 앞으로의 방향성을 일깨워주는 특별한 강의였다"며 감상평을 전했다.

 

한편, 장광효 디자이너는 '대한민국 1호 남성복 디자이너'라 불리는 살아있는 패션 전설로서, 국내 최초 '파리 남성복 컬렉션'에 참가, 1987년 '카루소(CARUSO)'란 브랜드로 한국 남성복 시장을 개척한 디자이너다. 특히 1988년 서울올림픽 기념 국내 최초 남성복 컬렉션을 선보이며, 여성복 위주의 한국 패션 업계에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다. 이어 서태지, 조용필, 소방차 등 소위 잘나가는 스타들의 무대 의상을 제작해 "장광효 디자이너의 옷을 안 입어본 남성 스타는 없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인기를 끌며 한국 남성복의 트렌드를 선두한 패션 거장이다.

 

문화저널21 이대웅 기자 goglglgl@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