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글로벌, 리즈톡스 상지근육 경직치료 임상1상 종료

뇌졸중 후 상지근육 근긴장도 완화 효과 및 안전성 확인해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0/11/30 [15:28]

휴온스글로벌, 리즈톡스 상지근육 경직치료 임상1상 종료

뇌졸중 후 상지근육 근긴장도 완화 효과 및 안전성 확인해

박영주 기자 | 입력 : 2020/11/30 [15:28]

뇌졸중 후 상지근육 근긴장도 완화 효과 및 안전성 확인해 

보툴리눔 톡신 A형 제제 안전성 비교서 특이사항 관찰 안돼

치료영역 적응증 획득에 속도…획득 시점 2023년으로 예상

 

휴온스글로벌이 자사 보툴리눔 톡신 ‘리즈톡스(수출명:휴톡스)’의 뇌졸중 후 상지근육 경직 치료에 대한 국내 임상1상을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30일 밝혔다. 

 

휴온스글로벌은 지난해 7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해당 내용에 대한 국내 임상1상 시험계획(IND) 승인을 받고 치료 영역에서의 첫 임상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임상을 통해서는 뇌졸중 후 상지근육 경직이 확인된 성인을 대상으로 리즈톡스의 근긴장도 완화 효과를 임상적으로 확인했으며, 기존 보툴리눔 톡신 A형 제제와의 안전성 비교에서도 특이사항이 관찰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 휴온스글로벌의 보툴리눔 톡신 ‘리즈톡스’ (사진제공=휴온스글로벌)  

 

휴온스글로벌은 임상 1상이 성공적으로 종료됨에 따라 즉시 다음 단계 임상 진입을 위한 준비 작업에 착수할 예정이며, 뇌졸중 후 상지근육 경직 치료에 대한 적응증 허가 획득 시점은 오는 2023년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밖에 휴온스글로벌은 약 6~7조원 규모로 추정되는 전세계 보툴리눔 톡신 시장에서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치료 영역에서 리즈톡스 경쟁력을 높이고, 새로운 시장 개척을 위해 눈꺼풀 경련, 사시증, 다한증 등 치료영역 전반에서 적응증을 빠르게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휴온스글로벌 윤성태 부회장은 “리즈톡스의 첫 치료영역 임상1상이 예상대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며 “검증된 유효성과 안전성을 바탕으로 다음 단계 임상도 순항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휴온스글로벌은 ‘리즈톡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미용영역에서는 눈가주름 개선에 대한 품목허가 신청을 완료한 상태며 치료영역에서는 양성교근비대증(사각턱) 개선에 대한 임상 2상이 진행 중이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홈페이지 하단 메뉴 참조 (ad@mhj21.com / master@mhj21.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