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5주차]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은?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5/29 [16:36]

[2020년 5월5주차]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은?

박영주 기자 | 입력 : 2020/05/29 [16:36]

아프로존, 유랑, 헤라, 숨37°, 오휘, 브이티코스메틱이 5월 마지막주 신제품을 출시했다. 

 

금주에는 여름철 자칫 건조하고 민감해질 수 있는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주는 기초라인 제품들과 함께 촉촉한 딥클렌징이 가능한 밤제형의 클렌징 제품, 다양한 피부고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앰플제품 등이 출시됐다.  

 

▲ 아프로존의 저자극 고보습 라인 ‘아토락 트리플 아쿠아’(왼쪽)와 유랑의 ‘유자 비타 앰플’과 ‘블루 파워 앰플’제품. (사진제공=아프로존, 유랑)   

 

#아프로존

 

줄기세포 피부과학 전문기업 아프로존이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저자극 고보습 라인 ‘아토락 트리플 아쿠아’를 선보이면서 ‘아토락 트리플 아쿠아 수딩 젤’과 ‘아토락 트리플 아쿠아 수딩 로션’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아토락 트리플 아쿠아 라인은 피부의 겉만 아니라 속까지 케어하고, 단순보습을 넘어 민감한 피부의 근원적인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고자 출시된 수딩 라인이다. 

 

필라그리놀‧세라마이드‧히알루론산의 3가지 보습 성분이 함유돼 수분을 채우고 잠그며 수분 균형을 맞춰 피부보습의 핵심인 피부장벽을 탄탄하게 해준다. 

 

또한 사과세포배양추출물이 함유돼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천연성분이 들어간 특허 원료 BSASM(7-complex)이 함유돼 피부진정에 도움을 준다.

 

수딩로션 제품은 아미노산추출물 ‘엑토인’이 함유돼 피부에 수분막을 형성하고 미세먼지와 유해물질 등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 준다. 엑토인은 이집트 사막의 소금호수에 사는 미생물에서 발견한 성분으로 수분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 뿜어내는 방어기제에서 추출했기 때문에 보습 효과가 뛰어나다.

 

수딩젤 제품은 알로에베라잎추출물이 88% 함유돼있어 예민하고 건조한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해주며 피부진정에도 효과를 보인다. 끈적임 없는 산뜻한 타입으로 만들어져 바르는 즉시 편안함과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유랑(URANG) 

 

내추럴&오가닉 코스메틱 브랜드 유랑에서는 복합적 피부 고민에 대한 집중 솔루션을 제안해줄 ‘유자 비타 앰플’과 ‘블루 파워 앰플’을 동시에 출시했다.

 

유랑은 기존 ‘핑크 에버라스팅 앰플’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유자 비타 앰플 △블루 파워 앰플과 6월 출시를 앞둔 신제품 앰플까지 추가해 다양한 피부 고민에 따라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도록 4가지 기능의 앰플 라인업을 구축할 예정이라 밝혔다. 

 

먼저, 거제도 및 고흥산 유기농 유자의 싱그러움을 담은 ‘유자 비타 앰플’은 비타민C가 풍부한 유기농 유자워터 및 에센셜 오일과 미백성분인 알파 비사보롤을 함유해 타고난 듯 환하고 맑은 피부로 가꿔준다.

 

밀키한 제형에 영양감까지 갖춰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마무리해주며, 유자 에센셜 오일의 상큼하고 달콤한 자연 그대로의 향을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또다른 신제품인 ‘블루 파워 앰플’은 국내 청양에서 재배된 토종 유기농 천년초가 함유된 고농축 앰플로, 극한에서도 살아남는 천년초의 강인한 생명력을 통해 피부탄력 케어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피부 면역력을 높여줘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 헤라의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글로스 썸머 리미티드’ 3종과 ‘헤라 셀 에센스 바이옴 플러스TM’ 라인.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헤라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뷰티 브랜드 헤라에서는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글로스 썸머 리미티드’ 3종과 기능성 퍼스트 에센스 ‘헤라 셀 에센스 바이옴 플러스TM’을 출시했다.

 

먼저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라인의 신제품인 썸머 리미티드 3종은 여름시즌 한정으로 출시되는 제품으로, 여름에 걸맞는 상큼한 색상 3종을 담아냈다.

 

올해 초 출시된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라인은 맑은 컬러로 도톰한 입술을 연출해주는 새로운 ‘MLBB(My Lips But Bolder)’ 콘셉트의 제품으로 각기 다른 제형의 △밤(balm) △글로스(gloss) △매트(matte) 제품이 차례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썸머 리미티드 제품 역시도 맑고 선명한 발색과 함께 끈적임은 줄이고 입술에 잘 밀착되는 헤라의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핑크 토닉 △텐져린 샤워 △루비 럼 등 썸머 칵테일을 연상시키는 명칭으로 재미까지 더했다.

 

헤라의 또다른 신제품인 ‘헤라 셀 에센스 바이옴 플러스TM’은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채워 건강한 광채피부를 완성시켜주는 기능성 퍼스트 에센스다. 

 

헤라는 유해요소가 많은 도시와 상대적으로 청정한 지역에 거주하는 여성들의 피부를 비교연구한 결과, 피부 표면의 생물학적 환경인 ‘스킨 마이크로바이옴’의 균형이 도시여성의 피부에서 상대적으로 저하되어 있음을 확인했다.

 

사측은 이를 바탕으로 피부 자생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프리바이오틱스 영양 성분과 우리 몸의 생체수를 모사한 셀 바이오 플루이드 싱크 2.0(Cell Bio Fluid SyncTM 2.0) 를 최적으로 배합해 제품을 개발했다. 

 

헤라 셀 에센스 바이옴 플러스는 인체 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자생력을 비롯한 9가지 피부 건강 지표(보습‧피부톤‧탄력‧윤기 등)를 개선하는 효능을 확인하기도 했다. 

 

▲ 숨37°의 원스텝 클렌저 ‘시크릿 더블 클렌징 밤’(왼쪽)과 오휘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심-마이크로 에센스’ 제품. (사진제공=LG생활건강)  

 

#숨37°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에서는 스킨케어와 딥 클렌징효과를 동시에 선사하는 원스텝 클렌저 ‘시크릿 더블 클렌징 밤’을 출시했다.

 

시크릿 더블 클렌징 밤은 딥클렌징부터 스킨케어까지 이중효과를 선사하는 밤 타입 클렌저로, 선크림‧메이크업‧미세먼지 등에 지친 피부를 부드럽게 딥클렌징해주고, 피부장벽을 보호하는 안티에이징 오일인 시크릿오일을 담아 세안 후에도 피부를 보호하고 각질을 케어해준다. 

 

제품은 피부에 닿는 순간 부드럽게 녹는 셔벗 타입 밤 제형이 오일로 변하고, 다시 한번 물을 묻혀 손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우유빛 에멀전으로 바뀐다.

 

피부에 자극은 남기지 않으면서 부드럽게 각질과 잔여 노폐물을 클렌징해주는 이번 신제품은 강력한 클렌징 효과는 물론 세안 후에도 당김없이 촉촉하고 편안한 스킨케어 효과를 선사한다. 

 

아울러 캡에 자석으로 부착가능한 스틸 소재의 전용 스패츌러가 내장돼 손을 사용하지 않고도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오휘 

 

LG생활건강 브랜드 오휘는 환경변화로 지치고 균형을 잃은 피부를 위해 피부환경을 개선시켜 본연의 빛을 일깨워주는 ‘더 퍼스트 제너츄어 심-마이크로 에센스’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담아 새롭게 한층 진화한 ‘더 퍼스트 제너츄어’ 라인의 차세대 대표 에센스로, 핵심성분인 시그니춰29 셀™ 성분과 피부에 유효성분을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트랜스킨 기술’을 접목시켜 피부에 영양을 채우고 활력을 더한다.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은 7가지 프리&프로바이오틱스로 ‘젠-바이오틱스™’ 포뮬러를 구성하는 기술로, 조화로운 피부 환경을 찾아 최적의 피부 컨디션 유지에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오휘는 ‘더 퍼스트 제너츄어 심-마이크로 에센스’라는 제품명에도 특별한 의미를 담았는데, 여기에는 공생‧함께‧같이의 의미를 담고 있는 Sym에 작은 것을 뜻하는 Micro를 더함으로써 피부와 함께 공생하며 건강한 피부완성에 기여하는 마이크로바이옴 기술과 조화로운 피부 환경이라는 뜻을 담아냈다. 

 

뿐만 아니라 특유의 우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골드 패키지로 럭셔리한 이미지를 더했다.

 

▲ 브이티코스메틱의 수분라인 ‘슈퍼 히알론(SUPER HYALON)’ (사진제공=브이티코스메틱)  

 

#브이티코스메틱

 

브이티코스메틱에서는 여름시즌을 맞아 수분라인 ‘슈퍼 히알론(SUPER HYALON)’을 무신사에서 단독으로 선론칭했다. 

 

‘슈퍼 히알론’은 VT만의 독자성분인 G:H8™을 함유한 수분 라인으로, 청량하면서도 트렌디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블루 패키지 디자인이 특징이다. 히알루론산을 8중으로 배합한 G:H8™이 수분을 차곡차곡 레이어링해 빈틈없이 수분을 보충하고 촉촉한 피부결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제품은 △스킨 부스터 △에멀전 △앰플 △리뉴 세럼 △크림 △폼 클렌저 까지 6정으로 구성됐으며, 이중 ‘슈퍼 히알론 스킨 케어 세트’는 스킨부스터와 에멀전으로 구성돼 청량한 수분 에너지가 거칠고 메마른 피부결 정돈을 돕고 피부에 가볍게 스며들어 다음에 사용하는 제품의 흡수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슈퍼 히알론 크림’은 가볍고 산뜻한 젤 타입이 끈적임 없이 피부에 촉촉하게 스며들어 청량한 수분감을 깊이 있게 전달하며 ‘슈퍼 히알론 앰플’은 쫀쫀한 수분감을 품은 앰플 제형이 풍부한 수분감을 전달함과 동시에 은은한 광채를 선사한다.

 

‘슈퍼 히알론 리뉴 세럼’은 실키한 수분 세럼 제형이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생기있는 피부 연출을 돕고 위생적인 1포로 포장돼 언제 어디서든지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는 강점이 있다. 

 

‘슈퍼 히알론 폼 클렌저’는 300ml의 대용량 사이즈로 쫀득한 미세버블이 피부 속 노폐물을 산뜻하게 세정하고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수분감을 전달한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갤러리AG 미술탐구 시리즈 ‘피카소 오마주 : 입체’展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