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도 주목한 나경원 아들 의혹…AFP통신 “조국과 유사”

나경원 아들 예일대 입학 둘러싼 논란, 외신보도에 여론 관심 집중돼

박영주 기자 | 기사입력 2019/09/20 [09:47]

외신도 주목한 나경원 아들 의혹…AFP통신 “조국과 유사”

나경원 아들 예일대 입학 둘러싼 논란, 외신보도에 여론 관심 집중돼

박영주 기자 | 입력 : 2019/09/20 [09:47]

나경원 아들 예일대 입학 둘러싼 논란, 외신보도에 여론 관심 집중돼

AFP통신 “조국 장관에의 비난과 직접적으로 유사”…나경원-조국 연결

윤형진 서울대교수 인터뷰 인용 “고등학생이 이해할 수준 넘어섰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아들을 둘러싼 논란이 연일 계속되는 가운데, 외신인 AFP통신에서도 해당 내용과 관련한 보도가 나와 여론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AFP통신은 나경원 원내대표의 아들을 둘러싼 논란이 앞서 조국 법무부장관의 딸을 둘러싼 제1저자 논란과 유사하다고 지적하며, 윤형진 서울대의대 교수의 KBS 인터뷰를 인용해 나경원 아들이 해당 논문을 이해하고 쓴 것이 아니라는 점을 보도하기도 했다. 

 

실제로 AFP보도가 나온 이후 이틀간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실시간 검색어 1위에 ‘나경원 AFP기사’라는 키워드가 검색되고 관련 기사 역시도 계속해서 쏟아지는 등 논란에 대한 여론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음을 여실히 보여주는 상황이다.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사진=문화저널21 DB / 자료사진)  

 

현지시간으로 지난 18일 프랑스의 통신사인 AFP에서는 ‘S. Korea education row embroils opposition leader with son at Yale(한국 야당 지도자의 예일대 아들이 한국교육 스캔들에 휘말리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아들의 대학 입학을 둘러싼 논란을 보도했다. 

 

매체는 “새 법무부장관 임명을 위협했던 한국의 교육 스캔들이 예일대학교에 재학 중인 아들을 가진 야당 원내대표로까지 확산되고 있다”며 검찰이 나경원 원내대표를 상대로 조사에 착수했다는 사실을 전했다. 그러면서 교육열이 높은 한국에서 부유하거나 영향력 있는 부모들의 입시조작 의혹이 보통의 한국인을 분노케 하고 있다는 사실도 전했다. 

 

AFP는 예일대에 재학 중인 나 원내대표의 아들이 10대인 고등학생 시절 미국 학술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의공학 포스터 ‘광전용적맥파와 심탄동도를 활용한 심박출량의 타당성에 대한 연구’에 1저자로 등재됐고, 이후 예일대에서 화학을 공부할 수 있는 자리를 확보했다는 점을 기술했다. 

 

이와 함께 논문 지도교수인 윤형진 서울대 교수의 KBS 인터뷰 내용을 인용해 “(논문이) 고등학생이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섰다. 본인(나경원 아들)이 알고서 한게 아닌 것은 분명하다. 그렇지만 우리가 아이디어를 줬다”는 점을 보도했다. 

 

일련의 내용을 전하면서 AFP는 “딸이 고등학교 시절 논문 제1저자로 지명된 사실이 밝혀지면서 가까스로 검증에서 살아남은 조 장관에 대한 비난과 직접적으로 유사하다”고 말해 조국 딸과 관련된 논란이나 나경원 원내대표 아들과 관련된 논란이 비슷하다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현재 나경원 원내대표 측에서는 자신의 아들의 대입과 관련한 논란에 대해 “조국 물타기용으로 사용된다는 점이 심히 안타깝다”며 아들이 해당 논문을 다 썼고 미국 고등학교를 최우수 성적으로 졸업했다고 해명한 상태다. 이와 함께 언론보도에 대한 ‘법적대응’까지 예고했다. 

 

한편, 서울중앙지검에서는 나경원 원내대표의 자녀 학업특혜 의혹과 관련해 사건을 형사1부에 배당해 나 원내대표가 자녀의 입시 과정에서 영향력을 행사했는지 여부를 중점적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나 원내대표를 고발한 곳은 시민단체인 민생경제연구소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다시산이 19/09/20 [10:10] 수정 삭제  
  나라망신 나경원 사퇴하라~~!! 내로남불~나로남불~~양파 나베~~!! 부끄러움도 모르고 양심도 없다~~!!!
나경원 아웃 19/09/20 [10:10] 수정 삭제  
  조중동은 이런가 한줄도 안쓰더라
나베꺼져 19/09/20 [12:09] 수정 삭제  
  나베의 저 더러운입 지똥묻은줄모르고 남 재묻은거 가지고 우기고 땡깡쓰고 나는 서울대등 학생들이더 생각이 없다고 본다 대일자위당에서 다섭외했나? 돈많은 걸들이니까 별짓다하겠지 ㅋㅋ 안봐도 뻔하다 학생ㅇ히 회장등 섭외해서 주동하고 옛날 공안 검사시절 교활이가 했던짓거리들이지
소나무농원 19/09/20 [12:23] 수정 삭제  
  조국논란에 나경원이 왜나오지 조국은국민들께 석고대죄하고 사퇴하는것이도리다 이런나라도있나 정말 한심하다
자연을벗하며 19/09/20 [12:38] 수정 삭제  
  경원아 진실을 밝혀라.
ㅋㅋㅋ 19/09/20 [14:45] 수정 삭제  
  조국과 뭐가비슷함..ㅋㅋㅋ이것도 은근 조국까네
ㅁㄴㅇ 19/09/20 [15:00] 수정 삭제  
  뭐가 똑같냐.... 정말 의혹이랑 펙트 구분좀해라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