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HUG, 중학생 자유학기제 지원 ‘HUG 꿈을 찾는 아이들’ 운영

김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11/09 [15:58]

HUG, 중학생 자유학기제 지원 ‘HUG 꿈을 찾는 아이들’ 운영

김진성 기자 | 입력 : 2018/11/09 [15:58]

▲ 지난 8일 부산 대천리 중학교 1학년 학생 28명과 건축가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제공=HUG)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중학교 자유학기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7일과 8일 부산지역 중학교(용호중, 대천리중) 1학년 50여명과 건축가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HUG는 교육부가 인증한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으로, 2017년부터 청소년들에게 공사의 업역인 주거 및 도시재생 분야의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자 부산건축제와 협업을 통해 ‘HUG 꿈을 찾는 아이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부산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해당 사업을 통해, 건축가 체험Ⅰ·Ⅱ과정, 도시계획가 체험 과정, 공공예술가 체험 과정 등 4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HUG 관계자는 "이번에 실시된 건축가 체험Ⅱ는 건축 전문가와 함께 공간의 평면계획을 작성하고 주택 팝업 모형을 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학생들이 건축 전문가의 역할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밝혔다.

 

매년 9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하는 ‘HUG 꿈을 찾는 아이들’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HUG와 부산건축제 홍보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꿈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문화저널21 김진성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재용 정조준한 박용진 “고의 분식회계로 끝이 아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