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앞으로 다가온 ‘설 연휴’…백화점·대형마트 휴무일은

백화점 대부분 설 당일 휴무…대형마트는 일부 점포 영업시간 조정 운영

박수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2/14 [11:08]

코앞으로 다가온 ‘설 연휴’…백화점·대형마트 휴무일은

백화점 대부분 설 당일 휴무…대형마트는 일부 점포 영업시간 조정 운영

박수민 기자 | 입력 : 2018/02/14 [11:08]

민족 대명절 설이 목전으로 다가온 가운데, 15일부터 18일까지 설 연휴 기간 백화점과 대형마트 휴무일에 대한 이목이 쏠리고 있다. 대부분의 백화점이 설 당일 영업을 하지 않으며, 대형마트는 각 지역별로 조금씩 달라 소비자들의 확인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의 경우 전 점포가 설 전날인 15일과 당일인 16일 영업을 하지 않는다. 인근 재래시장의 설 대목 장사를 위한 배려차원이다. 설 다음날인 17일과 18일은 주말 연장영업에 돌입,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영업한다.

 

롯데백화점 또한 15일과 16일 양일간 휴점한다. 부산 센텀시티점만 16일과 17일 문을 닫는다. 설 제수용품을 전통시장에서 구입하라는 취지다. 17일과 18일은 기존과 동일하게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정상 오픈한다.

 

현대백화점은 각 지역적 특성을 반영, 설 전날과 당일 또는 당일과 다음날로 나눠 휴점한다. 15일과 16일 휴점하는 점포는 ▲무역센터점 ▲천호점 ▲중동점 ▲킨텍스점 ▲판교점 ▲대구점 ▲울산점 ▲충청점 등 8곳이다. 16일과 17일 휴점 점포는 ▲압구정본점 ▲신촌점 ▲미아점 ▲목동점 ▲디큐브시티점 ▲부산점 ▲동구점 등 7곳이다.

 

현대아울렛 ▲김포점 ▲송도점 ▲동대문점 ▲가든파이브점 4곳은 설 당일 하루만, ▲가산점은 연휴 기간 내내 정상 영업한다. 

 

▲ 대형마트 3사 점포 전경 (사진=자료사진)     

 

대형마트의 경우 전국 각 지역별로 휴무일이 달라 방문 전 각 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휴점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요구된다. 대형마트 서울 지역 점포는 대부분 영업을 이어가며, 단축 운영하는 곳도 있다.

 

이마트는 설 당일 16일 전체 145개 점포 중 46개 점포가 휴점하고, 99개 점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 단축 영업을 실시한다.

 

설 당일 휴점 점포는 ▲의정부점 ▲천안점 ▲천안터미널점 ▲펜타포트점 ▲천안서북점 ▲양산점 ▲산본점 ▲광명점 ▲광명소하점 ▲동탄점 ▲화성봉담점 ▲제천점 ▲충주점 ▲아산점 ▲마산점 ▲창원점 ▲이수점 ▲일산점 ▲덕이점 ▲화정점 ▲풍산점 ▲킨텍스점 ▲제주점 ▲신제주점 ▲서귀포점 ▲평촌점 ▲안양점 ▲과천점 ▲하남점 ▲포천점 ▲파주점 ▲파주운정점 ▲원주점 ▲안성점 ▲보령점 ▲구미점 ▲동구미점 ▲영천점 ▲고잔점 ▲양주점 ▲인천공항점 ▲태백점 ▲여주점 ▲김천점 ▲안동점 ▲경산점 등이다.  

 

홈플러스는 설 당일 30개 점포가 휴무일이며, 112개 점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2시간 단축 운영한다.

 

설 당일 휴점하는 홈플러스 점포는 ▲인하점 ▲인천숭의점 ▲병점점 ▲화성향남점 ▲화성동탄점 ▲마산점 ▲창원점 ▲진해점 ▲의정부점 ▲천안점 ▲천안신방점 ▲파주문산점 ▲파주운정점 ▲포천송우점 ▲평촌점 ▲안양점 ▲계룡점 ▲경산점 ▲구미점 ▲원주점 ▲경기하남점 ▲보령점 ▲킨텍스점 ▲고양터미널점 ▲일산점 ▲안산점 ▲안산서부점 ▲안산고잔점 ▲논산점 ▲서귀포점 등이다.

 

롯데마트는 설 당일 32개 점포 및 빅마켓 신영통점과 킨텍스점 2개점이 문을 닫는다. 이날 문을 여는 점포는 오전 10시부터 밤 12시까지, 일부 점포는 1시간 단축한 오후 11시까지 영업한다.

 

설 당일 휴점 점포는 ▲고양점 ▲주엽점 ▲화정점 ▲동두천점 ▲양주점 ▲장암점 ▲의정부점 ▲원주점 ▲안성점 ▲의왕점 ▲안산점 ▲선부점 ▲상록점 ▲제주점 ▲천안아산점 ▲아산터미널점 ▲천안점 ▲성정점 ▲홍성점 ▲제천점 ▲충주점 ▲남악점 구미점 ▲김천점 ▲마산점 ▲삼계점 ▲시티세븐점 ▲양덕점 ▲웅상점 ▲진해점 ▲창원중앙점 등이다.

 

문화저널21 박수민 기자

건설/부동산
썸네일 이미지
아파트 규제에 반사이익 누리는 수익형 부동산
건설/부동산
아파트 규제에 반사이익 누리는 수익형 부동산
양도세 중과에 재건축초과이익까지 최근 정부의 강력한 서울지역 아파트 정책으로 거래가 급감하고 있는 가운데, 부동산 투자 자금이 수익형 부동산으로 몰리는 분위기다. 가계대출 규제로 불확실해진 아파트시장을 ...
저널21
썸네일 이미지
커지는 ‘라돈침대’ 공포…분노한 소비자들 “회수부터 하라”
저널21
커지는 ‘라돈침대’ 공포…분노한 소비자들 “회수부터 하라”
음이온을 발생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던 대진침대에서 1급 발암물질인 라돈이 검출되면서 ‘라돈침대’ 공포가 커지고 있다. 이에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는 ‘라돈침대 문제해결을 위한 간담회’가 ...
저널21
썸네일 이미지
갑질의 온상 ‘롯데’…협력업체 직원 5명 죽음에도 나몰라라
저널21
갑질의 온상 ‘롯데’…협력업체 직원 5명 죽음에도 나몰라라
문재인 정부가 권력형 적폐를 청산하겠다고 예고한 가운데, 롯데그룹의 계열사들이 협력업체들에게 상식 이하의 ‘갑질’을 저질러 온 것으로 알려져 파장이 커지고 있다. 17일 추혜선 정의당 의원은 피해를 입은 협...
알고먹자
썸네일 이미지
[알고먹자] 다이어트 식품 가르시니아, 부작용도 신경써야
알고먹자
[알고먹자] 다이어트 식품 가르시니아, 부작용도 신경써야
다이어트 열풍이 불면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의 껍질에서 추출한 물질은 HCA(Hydroxycitric acid)인데, 이 물질이 혈액 내 당을 지방으로...
산업/IT
썸네일 이미지
콩나물이라 불리던 ‘에어팟’…이어폰을 진화시키다
산업/IT
콩나물이라 불리던 ‘에어팟’…이어폰을 진화시키다
최근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소비자들의 가장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제품은 ‘에어팟’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더불어 블루투스 이어폰이 등장한 후 반무선이나 넥밴드 형태가 주를 이뤘지만, 에어팟은 ...
사회일반
썸네일 이미지
공공노조, 대한항공 노조에 "조씨 일가와 함께 가라"
사회일반
공공노조, 대한항공 노조에 "조씨 일가와 함께 가라"
4년 전 조현아의 땅콩갑질서 지켜주지 않았던 대한항공 노조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 “대한항공 노조, 자기 성찰이나 하길” 비판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이하 공공운수노조)이 박창진 사무장을 제명한 대한항...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MJ포토] ‘최저임금 개악 논의 중단’ 요구하는 민주노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