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 ‘3사 3색’ 아이폰8 출시 행사 개최…예년보다 ‘차분’

아이폰X 기다리나…사전판매 흥행 ‘부진’, 줄서기·럭키박스도 없어
이동통신 3사, 아이폰8 전용 보상 프로그램 및 중고 아이폰 매입 이벤트 등 진행

박수민 기자 | 기사입력 2017/11/03 [15:55]

이통3사 ‘3사 3색’ 아이폰8 출시 행사 개최…예년보다 ‘차분’

아이폰X 기다리나…사전판매 흥행 ‘부진’, 줄서기·럭키박스도 없어
이동통신 3사, 아이폰8 전용 보상 프로그램 및 중고 아이폰 매입 이벤트 등 진행

박수민 기자 | 입력 : 2017/11/03 [15:55]

아이폰X 기다리나…사전판매 흥행 ‘부진’, 줄서기·럭키박스도 없어

이동통신 3사, 아이폰8 전용 보상 프로그램 및 중고 아이폰 매입 이벤트 등 진행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국내 이동통신사들이 3일 애플의 ‘아이폰8·8+’ 시리즈를 일제히 출시한 가운데, 각 사마다 출시 행사를 치렀다. 하지만 아이폰X를 기다리는 소비자들이 많은 탓인지 예년보다 조용하게 진행됐다. 

 

부진한 사전판매 실적 매년 이어졌던 줄서기 행렬의 경우 KT를 제외한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진행하지 않았다. 아이폰8 사전판매량의 경우 아이폰X 출시 예상등으로 전작의 60~70%에 그치는 등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 

 

▲SK텔레콤은 이날 오전 8시부터 서울 중구에 위치한 ‘루프트 커피’에서 ‘아이폰8’ 개통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SK텔레콤)

 

SK텔레콤은 이날 오전 8시부터 서울 중구에 위치한 ‘루프트 커피’에서 ‘아이폰8’ 개통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화가 있는 개통 행사’를 콘셉트로 진행, 초청된 SK텔레콤 고객들이 아이폰으로 촬영된 사진 작품을 감상하고 바리스타가 내려주는 커피를 마시며 아이폰8을 개통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개통행사에 초청된 아이폰8 사전예약 고객들에게 ▲애플 에어팟(Air Pods) ▲스타벅스 상품권(5만원권)과 텀블러 등을 선물했다. 또 SK텔레콤의 신규 아이폰8 광고 모델 설인아씨가 참석해 사전예약 고객 충 추첨을 통해 ▲맥북 에어(256GB) ▲아이패드 12.9형 모델 ▲누구 미니 등의 다양한 선물도 전달했다.

 

SK텔레콤은 아이폰8을 개통한 고객들을 위해 ▲최대 60만원의 제휴카드 혜택 ▲최대 20만원의 통신비 할인 혜택 ▲배달의 민족 및 쏘카, 29cm 등 제휴 혜택인 ‘웰컴팩’ 등을 한번에 제공하는 ‘슈퍼 세이브(Super Save) 프로모션을 운영하고 있다. 

 

▲KT가 3일 아이폰8·8+를 정식 출시, 오전 8시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사전예약 고객 100명을 초청해 개통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이폰8 개통 1호 고객은 지난달 31일부터 KT스퀘어 앞에서 대기한 20대 남성에게 돌아갔다. (사진제공=KT)

 

KT도 이날 아이폰8·8+를 정식 출시, 오전 8시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사전예약 고객 100명을 초청해 개통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KT는 1호 고객에게는 76.8 요금제 1년 지원 및 애플워치 Series 3 GPS를, 2호와 3호 고객에게는 애플 블루투스 에어팟을 제공했다.또한 초청한 100명 고객 모두에게 아이폰 액세서리 패키지를 선물하기도 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아이폰8 개통 1호 고객은 지난달 31일부터 KT스퀘어 앞에서 대기한 20대 남성에게 돌아갔다.

 

KT는 아이폰8 출시를 기념, 통신사에 상관없이 기존의 사용하던 아이폰 단말기기(아이폰 5S부터 아이폰7까지)를 높은 금액으로 매입하는 ‘아이폰 특급보상 프로모션’을 오는 17일까지 운영한다.

 

모델과 판정등급에 따라 보상가격에서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아이폰7 128GB A등급 기준 출고가의 50% 수준인 최대 50만원을 KT그린폰 포인트로 보상받아 단말할인에 사용할 수 있다. 전국 KT매장과 KT Shop에서 보상신청이 가능하다.

 

아울러 ‘프리미엄 슈퍼할부 현대카드’로 아이폰8을 할부구매하면 이용 실적에 따라 2년간 최대 48만원의 통신비 할인과 6만원 캐시백까지 더해 총 54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클립 슈퍼할부 롯데카드’로 아이폰8과 클립카드를 할부 구매해도 이용 실적에 따라 2년간 최대 48만원의 통신비 할인과 5만원의 캐시백을 더해 총 53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KT 멤버십 포인트를 통한 추가할인 및 포인트파크를 통해 각종 제휴사 포인트를 모아 추가할인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아이폰8 전용 업그레이드 프로그램 ‘아이폰8 체인지업(12·18개월)도 선보였다. 해당 기간이 지난 후 사용 중이던 아이폰8을 반납하고 최신 아이폰 단말로 기기 변경하면 출고가의 최대 50·40% 보상 혜택을 제공한다. 월 이용료는 각각 1500원과 100원으로, LTE 요금제를 이용한다면 보유한 멤버십 포인트로 100% 할인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가 3일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소재의 강남 직영점에서 아이폰8 출시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 행사에는 지난달 23일부터 29일까지 SNS에서 진행한 애플 제품 사용기 공모전 ‘LG유플러스 iPhone 팬심 이벤트’에서 선정된 8명이 초청됐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또한 같은 날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소재의 강남 직영점에서 아이폰8 출시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금까지의 줄서기와 같은 전형적 출시행사를 벗어나 아이폰 마니아들이 모여 아이폰8 출시를 축하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출시 행사에는 지난달 23일부터 29일까지 SNS에서 진행한 애플 제품 사용기 공모전 ‘LG유플러스 iPhone 팬심 이벤트’에서 선정된 8명이 초청됐다. 해당 고객들은 닥터드레 무선 헤드폰을 선물로 받았다. 

 

아울러 강남 직영점에서 아이폰8을 개통한 고객 22명에게는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이 증정됐다. 

 

LG유플러스는 아이폰8 개통 고객들을 위해 12·18개월 후 사용하던 기기를 반납하고 아이폰 신규 모델로 기기 변경하면 출고가의 최대 50·40%를 보장하는 ‘iPhone 8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 12·18개월형’을 선보였다. 

 

공시지원금 선택 시에는 가입이 불가하며, 프래그램의 월 이용료는 12개월 3300원(VAT포함), 18개월 2200원(VAT포함)이다. 월 6만5890원 이상 요금제를 이용하면 이용료 전액을 멤버십 포인트로 할인 받을 수 있다.

 

분실·파손 보험 상품 이용료를 최대 12개월 무료로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2월 31일까지 아이폰을 구매하는 고객이 ‘I폰 분실·파손 보상 85’(최대 85만원 보상) 상품에 가입하면 보험료 전액을 할인해준다. 

 

이 상품의 월 납부액은 5800원으로 12개월동안 총 6만 9600원의 보험료를 면제받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단, 제휴할인카드인 ‘LG U+ 라이트플랜 신한카드 Big Plus’ 할부 구매·자동이체를 신청을 조건으로 한다.

 

보험 미가입 고객이 해당카드로 아이폰8을 할부 구매·자동이체를 신청하고, 다음달 카드 사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그 다음 달 6만원의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고장·파손 시 A/S 접수 및 파손보험 청구 대행, 임대폰 대여 등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U+파손도움 서비스’도 지원한다. 고장·파손 시 전국 200여개 U+파손도움 전담매장에 방문하면 A/S 대행부터 수리비 최대 5만원 지원(멤버십 포인트 차감), 프리미엄 임대폰 무상 대여와 보험 보상 절차까지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수리를 맡긴 고객은 14일 동안 무료로 아이폰6를 임대폰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후 수리가 완료되면 매장에 방문해 임대폰을 반납하고 수리된 스마트폰을 수령하면 된다.

 

이외에도 오는 17일까지 중고 아이폰을 특가로 매입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중고폰 매입 신청은 LG유플러스 전국 매장에서 가능하고, 이벤트 대상 모델은 아이폰5S부터 7까지다. 매입 가격은 아이폰7 플러스 128GB A급 기준 52만5000원이며, 모델 및 중고폰 판정등급별 상세 매입 금액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화저널21 박수민 기자 sumin@mhj21.com

알고먹자
썸네일 이미지
[알고먹자] 글루코사민, 효과 있다? 없다?
알고먹자
[알고먹자] 글루코사민, 효과 있다? 없다?
글루코사민은 알레르기가 없는 사람에게 효과를 발휘할까? 한마디로 요약해서 말한다면 '효과 없음'이다. 앞서 언급했듯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의 경우 효능보다 부작용이 더 크기 때문에 효과적이라 할 수 없다. 건...
소비/트렌드
썸네일 이미지
폐비닐 대란에 ‘과대포장’…고심 깊어진 제과업체
소비/트렌드
폐비닐 대란에 ‘과대포장’…고심 깊어진 제과업체
폐비닐·폐플라스틱 대란 이후 환경부가 수거책임을 지자체로 돌리고 국민들을 상대로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도록 독려하고 있지만, 근본적인 원인은 해결하지 못하는 모습이다.  소비자들의 의식개선도 필요하지만 ...
인터뷰
썸네일 이미지
[GO! 강소기업] 셈소닉, "청년들이 꼭 취업하고 싶은 기업 만들 것"
인터뷰
[GO! 강소기업] 셈소닉, "청년들이 꼭 취업하고 싶은 기업 만들 것"
초정밀 가공, 12년간 한우물 “처음에는 직원한명과 둘이서 미래 신기술에 대한 가능성만을 보고 오로지 젊음과 도전정신 하나로 시작했는데, 어느덧 12년 이란 시간과 경험이 쌓였다. 말 그대로 한우물만 파 온 것...
인터뷰
썸네일 이미지
[인터뷰] 참여연대 “삼성증권 사태, 금융당국의 허점 방치가 원인”
인터뷰
[인터뷰] 참여연대 “삼성증권 사태, 금융당국의 허점 방치가 원인”
삼성증권의 ‘유령주식’ 사태로 금융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우리나라 주식 시장의 허점이 만천하에 드러났고 국내 주식 투자자인 ‘개미’들의 분노는 극에 달하고 있다. 사건의 발단은 지난 6일로 거슬러 올라간다...
경제일반
썸네일 이미지
삼성 따라하는 현대차(?)…모비스·글로비스 분할합병 의혹
경제일반
삼성 따라하는 현대차(?)…모비스·글로비스 분할합병 의혹
최근 현대차그룹이 지배구조개편을 통한 ‘출자구조 재편’ 추진방안을 발표하고 현대모비스와 현대글로비스 사이의 분할합병 비율을 0.61대 1로 결정했지만, 참여연대가 비율의 적절성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다. 이...
정치일반
썸네일 이미지
[6.13지방선거] 박원순 '3선 도전' 공식 선언…"10년 혁명 완성하고파"
정치일반
[6.13지방선거] 박원순 '3선 도전' 공식 선언…"10년 혁명 완성하고파"
박원순 서울시장이 12일 오전 3선 도전 출사표를 냈다. 박 시장은 12일 오전 기자회견에서 "시민 한사람의 삶이 빛나는 서울, 천만개의 꿈이 자라고 실현되는 서울, 그런 서울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이날...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MJ포토] 청명한 하늘 되찾은 베이징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