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융/증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객’ 강조한 허인 KB국민은행장 후보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과 관계에 대해서도 허 내정자 “윤 회장 철학 따를 것”
 
임이랑 기자 기사입력 :  2017/10/12 [09:1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과 관계에 대해서도 허 내정자 “윤 회장 철학 따를 것”

 

▲ 허인 KB국민은행장 내정자 (사진제공=KB금융지주)

KB국민은행장 후보로 내정된 허인 국민은행 영업그룹 부행장이 취임 후 고객 중심의 경영을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허 내정자는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본점 출근길에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고객에 충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최근 연임이 결정된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과의 관계 설정에 대해서는 그는 “잘 보좌하겠다”며 “윤 회장의 철학을 따라 은행을 잘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윤 회장 연임 당시 불거졌던 노사갈등에 대해선 허 내정자는 “대화를 통해 차츰차츰 풀어가겠다”고 설명했다. 

 

앞서 허 내정자는 지난 11일 KB금융지주 상시지배구조위원회에서 차기 은행장 후보로 단독 추천했다. 이를 통해 상지위의 특별한 이견이 없을 경우 국민은행장으로 취임할 것으로 보인다. 

 

허 내정자는 오는 16일 은행 주주총회에서 최종 선임된 이후 윤 회장과 함께 다음달 21일부터 임기를 시작한다. 

 

한편, 국민은행 은행장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허 내정자에 대한 심층면접 및 최종 검증을 실시한다. 

 

문화저널21 임이랑 기자 iyr@mhj21.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화저널2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MJ포토] 항아리 퍼포먼스 선보이는 전국사
저널21
[단독] 적십자와 녹십자의 끈적한 '혈(血)맹'
썸네일 이미지
헌혈을 하기 위해 헌혈의 집을 방문하면, 간단한 검사를 거쳐 채혈을 진행한... / 최재원 기자, 박영주 기자, 임이랑 기자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