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뮤지컬단장에 한진섭 연출가 임명
뮤지컬 ‘맘마미아’, ‘아이 러브 유’ ‘오! 캐롤’ 등 연출
 
이영경 기자 기사입력 :  2017/08/10 [11:0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서울시뮤지컬단장으로 임명된 뮤지컬 연출가 한진섭(사진제공=세종문화회관)     ©

재단법인 세종문화회관 오는 8월 16일 자로 서울시뮤지컬단장에 한진섭 연출가를 임명한다고 10일 밝혔다. 임기는 2년이다.

 

신임 한진섭 단장은 서울예술대학교에서 연극을 전공한 후 극단 민중극장에서 배우의 길을 시작했다. 이후 뮤지컬배우를 거쳐 1998년 뮤지컬 ‘더 라이프’를 통해 연출가로 데뷔했으며, 이후 ‘맘마미아’, ‘아이 러브 유’, ‘브로드웨이 42번가’, ‘대장금’ 등의 뮤지컬을 연출했다. 2000년 제6회 한국뮤지컬대상에서 ‘갬블러’로, 2005년 제11회 한국뮤지컬대상에서 ‘아이 러브 유’로 연출상을 수상한 바 있다.

 

2010년에는 뮤지컬 ‘더 엠페러스 퀘스트(The Emperor’s Quest)’로 영국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 참가해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 2009년 국제예술대학교 뮤지컬과 신설 당시부터 교수로 재직하며 후학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한진섭 단장은 “서울시뮤지컬단의 역대 단장 중 몇 분은 학창시절부터 교류가 많았고, 같은 뮤지컬계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서 오랫동안 지켜보며 응원해왔다”며 “배우로도 활동한 경험이 있어 단원들과의 정서적 공감도 많다”고 밝혔다. 또한 “우리나라 뮤지컬 역사와 궤를 같이하는 서울시뮤지컬단이 더욱 많은 시민의 사랑을 받게 되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서울시뮤지컬단은 세종문화회관 소속 예술단체로서, 1961년 창단된 국내 최초의 뮤지컬단이다. 역대 단장으로는 16대 故김효경 단장, 17대 유인택 단장, 18대 김덕남 단장 등이 역임했다.

 

문화저널21 이영경 기자 lyk@mhj21.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화저널2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한복패션쇼 무대 특별게스트로 참여한 이수
저널21
[단독] 적십자와 녹십자의 끈적한 '혈(血)맹'
썸네일 이미지
헌혈을 하기 위해 헌혈의 집을 방문하면, 간단한 검사를 거쳐 채혈을 진행한... / 최재원 기자, 박영주 기자, 임이랑 기자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