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융/증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카카오뱅크 게 섯거라’…NH농협은행, 올원뱅크 전면개편
농협은행, 사용자 편의에 초점 맞춰 모바일플랫폼인 올원뱅크 전면 개편
회원가입 절차 간소화, 콘텐츠 분류 통한 사용자 편의성 높여
 
임이랑 기자 기사입력 :  2017/08/07 [12:0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NH농협은행이 모바일플랫폼인 올원뱅크 출시 1주년을 맞아 사용자 편의에 초점을 맞춰 시스템을 전면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사진제공=NH농협은행) 

 

농협은행, 사용자 편의에 초점 맞춰 모바일플랫폼인 올원뱅크 전면 개편

회원가입 절차 간소화, 콘텐츠 분류 통한 사용자 편의성 높여

 

최근 인터넷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가 금융거래에 있어 간편함을 무기로 흥행의 역사를 써가고 있는 가운데, 시중은행들도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등을 간편화 하는 작업에 나섰다.

 

NH농협은행은 모바일플랫폼인 올원뱅크 출시 1주년을 맞아 화면구성을 개선하고, 회원가입절차 간소화, 금융계열사 정보조회 등 손쉽고 간편하게 사용자 편의에 초점을 맞춰 시스템을 전면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사용자 인터페이스인 UI를 전면 개편해 8단계였던 회원가입 프로세스를 5단계로 축소했다. 또한 로그인 시간을 단축시켰으며, 기존 한 화면에 혼재돼 있던 콘텐츠를 △간편뱅크 △NH금융통합 △펀앤라이프(Fun&Life) 3개의 항목으로 분류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현재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의 증가에 따라 우편함에서 종이 고지서를 즉시 확인하지 못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농협은행은 8월 주민세부터 올원뱅크를 통해 받아보고 납부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2030세대를 위한 음원, 웹툰, 쉐어하우스를 연동하고, 오는 11월부터는 은행계좌 없이 베트남으로 송금할 수 있는 △무계좌송금서비스 △실시간 해외계좌 입금서비스 △5060세대를 위한 귀농정보 △농촌여행 △골드바 판매 △자산관리 서비스 등도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금융지주 내 계열사의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 가능한 ‘NH금융통합서비스 ’를 통해 농협은행 계좌조회는 물론 NH투자증권의 계좌와 농협카드의 결제예정금액 등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 

 

아울러 농협경제지주의 A마켓을 연동하여 농축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유통과 금융을 하나로 연결하였다. 자체 간편송금 서비스인 ‘올원송금’을 출시해 1일 1회 이체한도를 기존 간편송금의 2배인 100만원으로 한도를 높이고 사다리게임과 더치페이를 연계했다. 결혼 및 부고 등 모바일 초대장 기능도 강화됐다.

 

이와 관련해 이경섭 은행장은 “간편함을 선호하는 젊은 세대와 모바일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 세대까지 고려한 서비스 개편으로 모든 세대가 손쉽게 쓸 수 있는 올원뱅크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저널21 임이랑 기자 iyr@mhj21.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화저널2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MJ포토] 노세극 공동대표 “세월호 특조위
저널21
[단독] 적십자와 녹십자의 끈적한 '혈(血)맹'
썸네일 이미지
헌혈을 하기 위해 헌혈의 집을 방문하면, 간단한 검사를 거쳐 채혈을 진행한... / 최재원 기자, 박영주 기자, 임이랑 기자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