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늘의 날씨] 전국 곳곳에 소나기…‘열대야’ 기승
남부지방, 강원도 폭염특보…밤까지 계속되는 더위, 건강관리 해야
 
남동진 기자 기사입력 :  2017/07/17 [08:5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남부지방, 강원도 폭염특보…밤까지 계속되는 더위, 건강관리 해야

 

17일 현재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대기불안정으로 곳곳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은 돌풍을 동반한 천둥번개가 예상된다. 

 

현재 대구·울산을 비롯한 경상도, 제주북부와 전라남도, 강원도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주말동안 내린 비의 영향으로 더위가 잠시 주춤하는 모양새지만 오후부터는 기온이 서서히 오르겠다. 

 

서울의 낮 최고기온은 29도며, 그밖의 지역은 △강릉 32도 △울산 31도 △대구 31도 △여수 28도 △광주 30도 △청주 30도 △인천 29도 △제주도 33도 △울릉도·독도 30도 등으로 예상된다. 

 오후가 되면서 기온이 오르고, 오늘과 내일(18일) 사이에 폭염특보구역이 확대 혹은 강화될 가능성이 높아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물을 많이 섭취할 필요가 있겠다. 내륙에는 당분간 열대야 현상이 나타나는 곳이 있어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당부된다.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전국 곳곳에 5~40mm 정도의 소나기가 내리겠다. 남부지방은 새벽까지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바다의 날씨는 전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고, 서해상을 중심으로 돌풍과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문화저널21 남동진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화저널2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보요그린 17/07/17 [15:39]
어제까지만해도 오늘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이 경기도,충청도,전라도에만 소나기가 내린다면서요?? 그런데 오늘 갑자기 왜 전국에 소나기가 내린다고 말 바꾸시는거죠??!!! 진짜 어이가 없네요!! 이러실거면 애초에 어제 진작에 전국에 소나기가 내린다고 예보를 하시던가!! 진짜 사람 놀리는것도 아니고 소나기 예보좀 작작하시라고요!!! 심지어 천둥번개 친다고 또 예보 하시니깐 제가 요즘들어 기상청분들 때문에 스트레스 받아 죽겠습니다!!!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MJ포토] 질의에 답변하는 이효성 방통위원
기획+
[르포] 동네카센터에 '2017 대한민국'을 묻다
썸네일 이미지
문재인 정부가 들어섰지만 고용 한파는 여전히 우리나라 경제의 발목을 잡고... / 임이랑 기자
산업
‘판 커진’ 韓의약품 시장, 시장규모 20조원 사상 첫 돌파
썸네일 이미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시장규모는 지난 2015년 19... / 신광식 기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