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집국21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자수첩] 여성가산점 '1점'이 불편한 이기적인 대한민국
 
박영주 기자 기사입력 :  2017/06/01 [15:1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박영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페미니스트 대통령’ 이미지를 전면에 내세우며 요직에 여성 인사를 등용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대한민국에서 페미니즘을 논하기에는 갈 길이 멀다는 지적이 나온다.

 

UN 인권이사회 산하 실무그룹의 대한민국 방문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조폐공사 관계자들이 지난 2016년 “‘기회가 된다면’ 여성 고위직 비율이 낮은 문제를 ‘다룰 수도 있다’”는 말을 했다.

 

이는 우리나라 공기업의 인식을 고스란히 드러내주는 발언이다. UN실무그룹은 이 같은 한국조폐공사 측의 발언에 상당한 충격을 받았다. 이들이 받은 충격은 ‘기회가 된다면’과 ‘다룰 수도 있다’에 표시된 따옴표(‘’)에서 여실히 드러났다. 

 

한국은 기업 고위직에 여성비율이 심각하게 적은 국가 중 하나다. 최근 들어 여성의 사회진출이 확대되는 추세지만 여전히 보이지 않는 유리천장은 심각하다. 2016년 기준으로 공기업 신규채용 직원 10명중 8명이 남성이었다. 이는 여성보다 3.6배나 많은 수준이다.

 

지난해 영국의 ‘이코노미스트’가 발표한 유리천장 지수에서 우리나라는 4년 연속 OECD 최하위를 기록했다. 28.7%의 여성이 최대로 승진한다 해도 대리가 최선일 것이라 내다봤고 임원으로 승진할 수 있을 거라고 답한 여성은 7.3%에 그쳤다. 29.2%가 임원으로 승진할 수 있을 것이라 낙관한 남성들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이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최근 논란이 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KETEP)의 ‘여성 가산점 1점’은 생각해볼만한 이슈다. 

 

신규직원채용공고에 여성일 경우 가산점 1점을 부여한다는 조항이 명시되면서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역차별 논란이 확산됐다. 군가산점은 폐지해놓고, 여성에게는 1점의 가산점을 준다는 사실에 많은 남성들은 분개했다. 일부 회원들은 민원을 제기하기도 했다. 

 

하지만 반발하는 목소리도 만만치 않다. 여성회원들이 많은 커뮤니티에서는 “어차피 당장 1점 줘봤자 회사 내에서 승진도 못하고 잘린다. 지금 1점주면서 생색내봤자 결국 그 끝은 경단녀(경력단절여성)”라는 한탄이 나왔다. 

 

이들 회원은 “1점주는 거에 거품 무는 남성들 많은데, 애 어린이집에서 데려와야 되니까 일찍 퇴근해야 한다고 말해야 하는 여성들의 고충을 아느냐. 우리는 회사 다니면서 계속 마이너스 점수를 받아야 한다. 애 키우려면 집에 있으라는 차별, 남자들은 그런 마이너스에서 자유로우면서 왜 채용시 부과하는 1점 가지고 난리냐”고 일침을 놓았다. 

 

한 대기업 인사담당자는 사원채용과 관련해 “솔직히 여사원들은 애 낳으면 그만두는게 현실"이라며 "회사입장에서는 같은 값이면 다홍치마라고 남자가 더 좋은게 어쩔 수 없는 현실”이라고 말했다. 

 

여성 가산점 1점 가지고 싸잡아 욕을 먹는 여성들에 반해, 남성들은 보이지 않는 가산점 1점의 혜택을 톡톡히 누리면서도 입을 싹 닫고 있는 것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진짜 여성가산점이 가산점으로서의 혜택을 보려면 2점 이상을 줘야 할 판이다. 

 

전문가들은 한국 사회가 워낙 남성중심 사회였기 때문에 남성들이 여성차별을 차별로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한다. 이번 경우처럼, 오히려 차별을 없애고자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놓고 역차별이라 비판하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한 여성학 교수는 “대기업 임원인데 여자라고 하면 사람들이 ‘와 대단하다’라고 하지 않나. 그런데 대기업 임원이 남자라고 하면 남자라서 대단하다고 하는 사람들은 없다. 이마저도 여성차별에서 기인하는 것”이라 꼬집었다. 

 

UN사무총장은 2015년에 열린 리더스 서밋에서 기업 내 양성평등을 강조하며 “만약 정말로 역동적인 성장을 원한다면 여성에게 더 많은 일을 맡겨라”라고 강조했다. 각종 보고서에서도 여성비율이 높을 경우, 보다 많은 성과가 창출된다는 결과가 나오고 있다.

 

“여성은 전체 노동력의 절반이다”라는 UN보고서의 한 문장처럼, 남성이든 여성이든 똑같은 노동자로서 차별받지 않고 존중받을 자격이 있다.

 

야근과 궂은일을 도맡는 여성, 일찍 퇴근해 어린이집으로 향하는 남성이 생소하게 보이지 않을 때야 말로. 어쩌면 오피셜이든 논오피셜이든 성별에 따라 부과하는 가산점이 사라진 때야 말로 “대한민국에 여성차별은 없어졌다”라고 말할 수 있겠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pyj@mhj21.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화저널2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11 17/06/01 [15:35]
유리천장은 소설인데 헛소리도 기사가되다니 여자라서 기사된거라고할수있나..? 수정 삭제
답없는꼴페미 17/06/01 [20:11]
남자가 2년 고생하고 사회진출 늦어지는데도 군가산점 없앤건 이기적인게 아니고 아무런 의무도 지지않는 사람들이 가산점까지 받는걸 반대하는게 이기적인것?? 수정 삭제
ㅇㅇ 17/06/06 [14:28]
군 가산점은 폐지하라며 난리를 치면서, 그저 '여성'이라는 이유로 가산점을 줘야한다는 건 무슨 논리일까. 수정 삭제
이기뭐꼬 17/06/06 [14:37]
실제 군복무를 한 사람에게 가산점 VS 그냥 여성 이라서 가산점 하나 고르라면 뭐 고를래? 뭔 되도않는 소릴 하시는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정 삭제
개소리쩔어 17/06/06 [15:0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나라는 여성이 너무 약해욧~~ ㅋㅋㅋㅋㅋㅋㅋ 수정 삭제
착펨죽펨 17/06/06 [15:03]
전기야 미안해 ㅜㅜ 수정 삭제
기자뇌없다 17/06/06 [15:03]
ㅋㅋㅋㅋ 진짜 이딴 기자들보면 광우병이 뻥만은 아니였던거 같다 뇌가 녹은듯 ㅋㅋㅋ 수정 삭제
나라꼴 17/06/06 [15:05]
이딴 기사를 쓰는 인간도 기자라니 수정 삭제
에휴 17/06/06 [15:10]
박영주 기자님 아무것도 안하고 가산점1점 받는게 당연한다고 생각하는건가요? 그건 무슨 거지근성인가요? 수정 삭제
한심하네진짜 17/06/06 [15:20]
어디서 뒤에 기자 붙이고있냐 떼라. 객관적인 사실을 보도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지가 논평을하고있네 아무 논리도 없고 매우 감정적이고 ㅉㅉ 수정 삭제
블누 17/06/06 [15:23]
여성은 전체의 노동력의 절반? 환경미화원과 용접공 크레인기사 하물며 우리나라를 먹여살리는 산업 대부분이 공대쪽인데 공대 입학은 왜 남자만 많을까 애초에 궂은일만 도맡아서 한다고? 역으로 생각해보면 국방의 의무나 회사에서 육체적인 고통을 느끼며 일하는 건 모두 남자 아닌가? 여자들도 육체적으로 힘들어보이는곳엔 난 여자니까 안할거야 저런일은 남자가 해야지 라는 인식도 다분히 들어있어 나오는 현상이다. 분명 남자와 여자의 차이는 있다 하지만 국가 전후방산업과 관련한 학과를 진출하지 않는것도 여성의 선택이고 힘든일은 당연히 남자가 해야한다는 인식부터 문제가 있다. 일을 하면서 안힘든 사람은 없다. 남자들도 무조건 높은 자리에 올라가는것이 아니다. 하지만 분명히 말하자면 궂은일을 도맡아 할수록 올라갈수 있는 명분과 기화가 더 생기는것이다. 남녀 구분없이 사회는 결과를 가지고 판단한다. 이 궂은일을 도맡는것은 남녀 누구나 할수 있지만 무슨이유에선지 여성은 잘 나서는 사람이 없다. 지금 높은 자리에 있는 여성분들은 먼저 나서서 궂은일을 도맡아 능력을 발휘했기 때문이고 이는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분명 남녀의 차이에서 오는 불평등해 보이는 이런 상황을 개선해야하겠지만 이런 자신들의 선택은 무시하고 무조건 결과적으로 여자는 높은자리에 있는사람이 없네? 이건 불공평한거아니냐? 라는 논리는 정말이지 신물나는 논리라고 생각한다. 보이지 않는 1점 같은소리하지 마시고 어떻게 문제를 고쳐나가야할지 남녀 합심해서 나아가야할 이때 무조건적으로 남자는 가해자 여자는 피해자라는 식의 글은 분란만 조장할뿐 아무 실효성이 없다는걸 왜 모를까 요즘같이 남혐 여혐이 심해지는것도 바로 이런 분란을 일으키는 글과 매체가 넘쳐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수정 삭제
ㅇㅇ 17/06/06 [15:41]
쿵쿵따리 쿵쿵따... 수정 삭제
ㅇㅇㅇ 17/06/06 [15:54]
기자 되기 쉽죠 ~ “여성은 전체 노동력의 절반이다”라는 UN보고서의 한 문장처럼, 남성이든 여성이든 똑같은 노동자로서 차별받지 않고 존중받을 자격이 있다. 하지만 남성은 보이지 않는 가산점을 받으니 역차별 당해야 하고 여성은 그에반해 인생에서 2점을 가산점 받아야 한다 ^^ 참 공평한 대한민국이죠 ^^ 수정 삭제
페미짱 17/06/06 [15:59]
박영주 기자님, 보이지 않는 1점에 대한 설명 좀 부탁드려요 수정 삭제
우동사리 17/06/06 [15:59]
보이지 않는 1점이 뭔대 여성에게 실제하는 1점을 주는거냐? ㅋㅋㅋㅋㅋㅋㅋ 100점 만점에 남자는 101점이라도 받냐? ㅋㅋㅋㅋㅋ 진짜 뇌에 우동사리는 커녕 소면도 안들어있으신가 ㅋㅋㅋㅋㅋㅋ 수정 삭제
목월영 17/06/06 [16:10]
군대로 의무적으로 2년 경력단절 당하는 남자는 아무 혜택도 없고, 여성은 1점이 정당한가 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식이 참 주옥같네요 수정 삭제
백색뇌 17/06/06 [16:11]
페미니즘=여성우월주의으로 변질된지 오래네 수정 삭제
재규어군 17/06/06 [16:16]
해외에서는 이미 논파되서 쓰레기 논리가 된지 오래인 가짜 페미니즘이 이제 유행하는 대한민국... 양성평등을 외치긴 싫고 여성우월만 외치는 페미니즘, 이런걸 기사라고 휴.... 수정 삭제
슈크림뇌 17/06/06 [16:32]
보이지 않는 가산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디가서 양성평등이라고 하기만해봐라. 군가산점은 눈깔 뒤집어 가면서 없애놓고, 남자가 군대가서 2년썩고 몸병신되고, 사회진출 늦어져. 그건 남자니까 당연하다고, 희생을 대수롭지않게 여기면서 여자는 여자니까 가산점을 줘야한다? 야 기자야 솔직히 니 논리없는거 인정안하냐? 어디서 되도않는 사상 주입당하고 피해망상에 찌들어있는지는 모르겠다만...아니다. 일단 그 보이지 않는 가산점인지 뭔지 애덤 스미스도 관짝에서 무릎을 탁 칠 그거 설명이나 좀 해봐라. 내가 나도 모르는 새에도대체 어디서 무슨 혜택을 받는지 알아나보자 수정 삭제
행인1 17/06/06 [16:35]
여성 가산점은 성별이 여성이면 무조건 받는데 성별이 남자라고 전부 군 가산점 받는건 아니죠? 이게 평등인가요? 이건 안불편하세요? 수정 삭제
ㅇㅇ 17/06/06 [16:38]
보이지 않는 가산점은 뭐임 백보 양보해서 기자님 말씀대로 보이지 않는 가산점이 있다고 치면 그게 몇점인줄알고 2점이상 줘야된다고 하시는거죠? 보이지 않는 가산점이니까 맘대로 줘도 상관없을텐데 2점이면 괜찮고 1점이면 안되고 이런게 있어요? 설명할 방법은 없고 꼬투리는 잡아야되겠고 보이지않는 가산점은 또 뭔지 모르겠네요 수정 삭제
17/06/06 [16:44]
우리나라 여성은 무슨 '국가유공자'나 '장애우'등급이냐? 수정 삭제
?? 17/06/06 [16:46]
무슨 생각으로 이딴 기사를 쓰시는 거죠???? 보이지않는 가산점? 기자가 생각이 있다면 이런 기사를 쓰지는 않을텐데 해외가 좋으면 가세요;; 우리나라는 여성취업율이 낮은 이유가 가산점때문이라고 생각하는거임? 아니면 무슨 의도로;; 남자던 여자던 채용될때에 불이익이 있다고 생각하나요? 왜 그런 이기적인 생각을 하시는지 모르겠네 문화저널21? 기억해 두겠습니다. 부디 모든 사람들이 이 기사와 기자님을 알고 뉴스에도 나와보시면 좋겠네요.^^ 수정 삭제
11 17/06/06 [16:47]
기존의 남성 위주 사회분위기를 바꾸고 싶으면, 여성이 능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는 사회가 될 수 있는 육아휴직같은 제도적 변화를 주장해서 여자도 남자에 비해 업무효율이 부족하지 않다 이런걸 입증할수 있는 사회가 양성평등사회지
여자가 사회진출이 더 적다 여자한테 무조건 가산점을 줘서 머릿수 맞추자 이러면 결국 들어가도 여자들 개무시 당하고 그럼 또 유리천장이라고 떠들지 않겠어요?
양성평등 좋고 군가산점 안 받아도 그렇다치는데 여성 입지 늘리려면 어떤 방향으로 가야할지 생각좀 합시다
물론 읽지도 않고 무시하겠지 근데 남녀를 떠나서 기자 자존심이 있으면 감성적으로 여자우대 주장하지말고 능력있는 여자들이 편입견을 어떻게 안받을지 이성적으로 생각좀 합시다 수정 삭제
메갈인가 17/06/06 [16:50]
아 그래서 여자들은 군대가산점에 그렇게 지랄발광을 하셨어요? 수정 삭제
ㅇㄴㅇ 17/06/06 [16:58]
진짜 남자라서 받는 1점이 뭐냐? 나도 궁금하다 ㅅㅂ 수정 삭제
기레기클라쓰 17/06/06 [17:14]
군가산점은 '군필자'를 위한 가산점이었다. 남자라서 받는게 아니라 같은 남자라도 군대 안나온 새끼들은 못받는 가산점이었다고... 그런데 군가산점은 없애라고 개지랄해놓고 여성가산점? 아무것도 없이 가산점을 받는건 그사람이 '일반인'에 비해 무언가 부족하거나 하여 공정한 출반선을 가질수 없겠다 싶을때 주는것으로 주로 장애우에게나 주는거다. 외국에서 여성가산점을 준다고 하였다면 오히려 여자들이 들고일어났을 일인데 우리나라는 당연히 받아야할걸 못받게한다고 빼애애애애액!!!!거린다. 스스로를 왜 '일반인'이하로 깍아내리려는지 이해가 안간다. 아...니네 지체장애있었지?깜빡했다... 수정 삭제
ㅇㅇ 17/06/06 [17:15]
이기적이지 않은 군가산점 반대 ^^ 수정 삭제
ㅇㅇ 17/06/06 [17:18]
입사지원 탈락하면 유리천장탓 가산점 줘서 붙여?더니 일 못하면 직장탓 일하다가 애생기면 산모 배려못하는 사회탓 애키우다 귀찮으면 육아지원 안하는 정부탓 나이먹고 놀러다니면서 남편탓 수정 삭제
빠룡 17/06/06 [17:20]
뭐 이딴 기사를 얼굴까고 써? 수정 삭제
ㅋㅋㅋㅋ 17/06/06 [17:22]
ㅋㅋㅋㅋㅋㅋ 이기적? 야... 생각 한번 진짜 이기적이시네 이딴 글 싸지르는 기자님 도대체 뭡니까? 군가산점 폐지는 뭐였는지 설명해주시죠. 이기적이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음 밖에 안나오네 여자라서 1점 받는게 그게 자랑이냐? 여자는 연약하니까 보호해줘야 하는 상대니까 1점 줘도 돼? 더럽게 굴기는 수정 삭제
ㅇㅇ 17/06/06 [17:27]
우리나라 40대 남자가 일만하다 고독사로 죽기도 한다.여자가 들어오면 같은 분량의 일을하는줄 아나? 돈 안들어 오는 술접대까지 남자가 더 다.남자가 야근하면 왜 남자만 시키냐고 여자들이 따지고 같이 하나? 힘든 직업 피해 들어와서도 여기에 남자가 저만큼 있으니 나는 빠져도 되겠지란 식으로 안하지.웬 듣보잡 신문이냐.이런걸로 클릭수 유도 하는거냐? 남녀 갈등 일으키려는 알바들이 열심히 나르더라 수정 삭제
도대체 17/06/06 [17:30]
여자는 원하는게 뭐냐. 서로 대등한 존재로 봐달라는 거야. 장애인 취급해달라는 거야. 하나만 해라 좀. 수정 삭제
ㅇㅇ 17/06/06 [17:32]
여성 가산점 1점 정도는 남자들이 너그러이 봐줘야 한다라는 성고정관념이 깔려 있다니까.그러면서 잘도 여자도 할 수있고 성역할 강요하지 말라지.페미니즘 인 여자들이 동양 여자를 비하하고 흑인들이 동양인 비하하는 것처럼 딱 자기들 입장만 생각하고 자기들이 남이 격는건 모르고 하는 이기적인 생각.여자들이 남자들처럼 가족 부양해야 하니 강하게 자라라고 강요 받고 자라냐? 화장 같은거 하면 힘든 직업 못구하니 근육 키우라고 강요해? 곱게 자란 것들이 집에서처럼 안 해주냐 그러지. 수정 삭제
00 17/06/06 [17:34]
저기 아줌마~군가산점 가지도 부들부들 개소리했던 과거는 싸그리 잊으셨나봐요? 수정 삭제
도대체 17/06/06 [17:38]
그리고 기사 내용에 나오는 여성들의 불만은 주로 입사 이후에, 기혼여성들에게 벌어지는 일이잖아. 그것과 가점을 주는 것과 무슨 관계가...? 아니 회사가, 미혼여성이 결혼하고 출산하고 육아활동에 힘쓸 것을 미리 고려하고서 여성을 채용하지 않는다는 걱정? 아니 근데 저건 공기업에서 사람 평가 계량화해서 뽑는 건데. 그런 생각이 개입될 여지가 없잖아. 경력단절이 문제면 그걸 해결해야지. 전혀 관계도 없고, 옳지도 않은 방식으로 대충 퉁치려는데. 그거 가지고, 아닌 걸 아니라고 하면 이기적인 사람이 되는 거임? 수정 삭제
도대체 17/06/06 [17:46]
그리고 저 논리면, 군대를 가지 않음으로 얻는 어드밴티지도 분명히 존재하기 ?문에 군가산제가 다시 부활해도 되지 않을까 싶네. 군가산제 위헌난 걸 부정하려는 건 아닌데. 논리 수준이 너무 어이없어서. 또, 얘네가 이거 가지고 이기적이니 뭐니 떠들수록 좋은게, 군복무 보상문제 꺼낼 수 있겠음. 어떤 방식이든지. 어드밴티지가 아니라면, 미필자들한테 세금부과 등 패널티를 줄 수도 있겠지. 어떤 식으로든 환영함. 수정 삭제
저도여자지만 17/06/06 [18:13]
저도 여자지만 어이가 없네요 군대 때문에 2년 날리는 남성분들께 군가산점을 못줄망정 여자가 2점?ㅋㅋㅋㅋㅋㅋ 웃고갑니다 수정 삭제
ㅇㅇ 17/06/06 [18:19]
그렇지, 사회적 필요에 따른 의무를 이행한 자에게 주어지는 보상을 폐지하는건 너무나도 공명정대한 처사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은 인간들에게 그저 여자란 이유 많으로 제공되는 특혜를 반대하는건 이기적인 행동이야, 그지? ㅋㅋㅋㅋㅋㅋ 수정 삭제
dd 17/06/06 [18:34]
한국에 남자로 살기 너무 피곤하다. 수정 삭제
3류기레기 17/06/06 [18:40]
3류기레기들이 사실관계도 확인하지 않고 휘갈기는 3류 언론. 언제 폐간하나요? 수정 삭제
ㅎㅎ 17/06/06 [18:42]
기자님 혹시 메갈하세요? 수정 삭제
쿵쾅쿵쾅 17/06/06 [18:53]
기레기, 완전 내가 하면 사랑, 남이 하면 불륜 심보네ㅎㅎ 수정 삭제
그러게 17/06/06 [19:31]
군 가산점에 왜 불편해하셨나요 먼저 불편해 하셨던 건 여성분들이신데 말이죠^^ 수정 삭제
여기서 놀라운점 17/06/06 [19:55]
기자새끼도 여자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류언론 클라스 언냐 워마드 북마크나 지우고 기사쓰던가 말던가 해 ㅋㅋ 수정 삭제
ㅇㅇ 17/06/06 [20:23]
읽다가 병나는 줄 알았다. 기자에게 물어본다. 왜 여자에게 1점을 줘야하냐? 나를 납득시키면 나도 동조해줌 수정 삭제
ㅇㅇ 17/06/06 [20:51]
어그로 끌려는 목적이었던거 같은데 확실히 성공은 한듯 수정 삭제
도루묵선갱 17/06/06 [21:02]
이건 여자 남자의 문제가 아니라 능력있는 인재의 등용의 문제다. 수정 삭제
슈퍼초흰둥이 17/06/06 [21:15]
본인은 이런 댓글 신경도 안쓰겠지만 혹시 보면 새겨둬요. 기자 자질 없어요. 다른거 하세요. 수정 삭제
꼴페에미 17/06/06 [22:5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메갈기사 잘봤어요~ 쿰척~ 수정 삭제
보이지않는 가산점 17/06/06 [23:36]
'보이지않는 가산점' 거리시는데 정확시 설명해주시죠. 정작 보이는 군 가산점 있을 땐 소리지르던 세상이고, 태어난게 잘못이 아니라, 그 의무를 다한 '보상'은 국제전체라기보단 '한국'에 국한된 상황입니다만, 심지어는 해외 면접봐도 한국인 남성은 20대의 경우 제대로 전역했냐고 묻습니다. 아, 어차피 이런 분에게 말이 통할리는 없지. 지금 당장만봐도 초등학교 여교사들은 남교사 필요하다면서 징징대고 여교사 임용고시 준비하는 사람들은 남자 왜뽑냐고 징징대는데 한마디로 이 기사는 남자가 노예처럼 살아야한다는걸 인정하는 소리라는게 될 것 같습니다. 수정 삭제
군대가산점은 17/06/06 [23:47]
그럼 군대 가산점 반대하는 여자들은 모두 이기적이라고 해도 되는건가요? 수정 삭제
ㅋㅋㅋㅋㅋ 17/06/07 [00:14]
꿀빠니즘 자~알 봤습니다 ㅋㅋㅋㅋㅋ 이야 ㅋㅋㅋㅋㅋㅋ 진짜 아무말 대잔치구나.. 기자님 클라스 대~단하십니다. 이런분이 기자요? 기자라구요? ㅋㅋㅋ 수정 삭제
이딴걸 17/06/07 [01:14]
기사라고 씁니까 정말 사실 확인은 하고 글쓴건지 의심 스럽네요 수정 삭제
성지순례!~ 17/06/07 [01:25]
성지순례왔다갑니다~ 이분이 바로 화제의 기사를 쓰셧다는 인물인가요?~~~~~~~~우와~~~~~~~~~~~~~~~~ 수정 삭제
ㅁㄱ 17/06/07 [01:34]
왜 주위에 있는 여자들은 다 정상인데 인터넷만 오면 이 ㅈㄹ이 나는걸까 수정 삭제
박주영안티 17/06/07 [01:35]
남성 100점 여성100점이라고 치면 여성 101점으로 여성을 뽑겠다는건데 여성에게 1점을 주는 이유가 뭔가요? 기사 뽑을 ? 시험 보고 뽑는지 궁금하네요. 어그로 끌려는 기사면 성공했네. 수정 삭제
???? 17/06/07 [01:35]
이딴걸 기사라고 씁니까?? 수정 삭제
asd 17/06/07 [01:39]
정말 공감합니다 우리나라 여자들은 장애인과 같이 가산점을 꼭넣어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수정 삭제
ㅇㅇ 17/06/07 [01:45]
군가산점은 불편하신 분들이 이건 넙죽 받아드시려고하네 ㅎㅎ 수정 삭제
dsa 17/06/07 [01:48]
얼굴에 실명까지 있으니 욕을 하면 빼도 박도 못하게 고소를 당하겠네요. 이거 신종 수익 수단인가요? 이렇게 어그로를 끌어놓고 욕을 유도한다음에 대량 고소로 짬짬이를 챙기는 수법 악질인데요.. 수정 삭제
이게기사야? 17/06/07 [01:55]
여자와남자가 동등한대우를 받아야하는걸 주장하지않으시고 여자가 혜택을 받기를 바라시는건가요? 똑같은길을가는데 한쪽에 장애물이있으면 그 장애물을 치우자고 주장해야지 수정 삭제
교실이데아 17/06/07 [01:58]
왜 바꾸질 않고 남이 바꾸길 바라고만 있을까 수정 삭제
ㅁㄴㅇㅁㄴㅇ 17/06/07 [02:06]
보~한~민국! 짝짝짝 짝짝! 수정 삭제
dddd 17/06/07 [02:15]
기사 열심히쓰시네요!! 힘내세요^^ 근데 이런기사쓰고 돈받는건 아니죠?? 수정 삭제
zs 17/06/07 [02:37]
무슨 생각으로 이딴 기사를 쓰시는 거죠???? 보이지않는 가산점? 기자가 생각이 있다면 이런 기사를 쓰지는 않을텐데 해외가 좋으면 가세요;; 우리나라는 여성취업율이 낮은 이유가 가산점때문이라고 생각하는거임? 아니면 무슨 의도로;; 남자던 여자던 채용될때에 불이익이 있다고 생각하나요? 왜 그런 이기적인 생각을 하시는지 모르겠네 문화저널21? 기억해 두겠습니다. 부디 모든 사람들이 이 기사와 기자님을 알고 뉴스에도 나와보시면 좋겠네요.^^ 수정 삭제
ㅈㅈㅈ 17/06/07 [02:55]
말씀대로라면 사무직으로 도배되어있는 도로교통공단, 건강보험평가원 등 많은 여초공기업(여직원 80% 비율임)에서는 채용시 남성가산점이 있겠죠?^^ 왜냐면 여자들은 뽑힐 때 '보이지 않는 가산점'을 받는게 분명하니까요! 수정 삭제
ㅈㅈㅈ 17/06/07 [02:58]
아니구나 이젠 '보이지 않는 가산점'도 아니네 여자들은 '대놓고 채용시 퍼주는 가산점 1점'이던가요? 그리고 "채용시 가산점을 받아도 어치피 여자는 회사 내에서 승진도 못하고 잘린다." 기자님 당신 공기업이 뭔지 모르죠? 모르면 기사라고 찍찍 똥싸듯 적지마. 취업지옥도 못 느껴보고 낙하산으로 기자 되니까 이딴 생각이나 하지 수정 삭제
ㅁㄴㅇㄹ 17/06/07 [03:28]
차별받지않고 존중받아야되는 존재는 여성만이 아니고 여성과 남성 둘다지 근데 왜 여성만 가산점을 가져가서 차별을 하냐고 oecd최하위 시벌탱 oecd가입국가가 몇갠진알고 거기서 최하위를 논하냐 세계소수 선진국만 가입한 단체인데 거기서 최하위면 세계전체에서 보면 여성인권 최상위권이란건데 최하위라는 단어가지고 장난질하지말자 수정 삭제
ㅋㅋㅋ 17/06/07 [04:34]
'여'기자라서 이딴 글도 기사라고 올려가는 겁니다. ^^ 수정 삭제
ㅋㅋㅋ 17/06/07 [04:35]
이딴 기사를 쓰는 수준이니 이따위 듣보잡 찌라시에서 기자행세를 하겠지 ㅋㅋㅋㅋㅋ 수정 삭제
ㅇㄴㄴ 17/06/07 [04:42]
제발 생각좀 하고 글쓰세요. 수준 드러내지 마시구요. 수정 삭제
기자수준 17/06/07 [06:00]
ㅇㅋ 제발 너네들이 하는 말 처럼 남녀평등 고용가자 ㅈ같이 힘들고 빡신 건축, 건설, 용접, 조선업, 기계공 등등도 남녀 반반고용하고 비서, 사무직, 간호사, 사회복지사, 교사. 승무원 등등도 다 남녀 반반가자 다 같이 평등한 사회 만들어야 않겠냐? 그리고 군대도 남녀 모두 같이 가자 ^^ 너들이 하는 말처럼 진정한 평등으로 갈려면 군대도 남녀 다같이 가야지 안그래? ㅈ같이 힘들고 빡신 곳은 안갈려고 하면서 그저 앵무새처럼 남녀 반반 외치는 꼬라지 보면 기가찬다 참 무슨 치킨이냐? 양념반후라이드반 이러게? 수정 삭제
ㅇㅇ 17/06/07 [06:16]
와...실제로도 저런 생각을 하는 사람이 많구나... 수정 삭제
도태된백수한남충 17/06/07 [07:58]
쉬이벌 아무리 내가 집에서 놀고먹는 백수라해도 여성가산점은 부당하다 이기야 어차피 공무원시험 볼 재량도 안되지만 억울하다 이기야!!!!!!!! 수정 삭제
응? 17/06/07 [08:13]
군 가산점은 불편하다던분들이;; 한국 여성들은 자기 능력없는걸 왜 나라탓을하고 남자탓을 하는거에요? 궁금궁금? 수정 삭제
쿵쾅쿵쾅 17/06/07 [08:27]
이야.... 진짜 쿵쾅이들이 아무렇지도 않게 일상생활하며 거지같은 글들을 쏟아내니 그걸 당연시하는 사람들이 늘어.... 수정 삭제
기사실화? 17/06/07 [08:28]
요즘 기자뽑는 기준이? 수정 삭제
깔깔 17/06/07 [08:47]
군가산점 폐지시킨것도 남자, 여성 가산점 만든것도 남자란다 깔깔깔!!!!!!! 자적자~ 자적자 신나는노래~ 나도한번 불러본다~ 수정 삭제
이런이런 17/06/07 [08:54]
이게 문제다. 의무와 권리가 뭔지도 모르는 당신 같은 녀성들이 기자랍시고 이 나라 언론에 기생하고 있는게... 수정 삭제
그렇지 17/06/07 [09:10]
데스크에서 어그로 끌로 트레픽 늘릴려고 여성기사한테 이런 등신같은 기사를 쓰게 했을수도있다고 본다. 그것이 아니라면 기본적인 소양이 없는 못배운기자지 ㅎㅎㅎ 수정 삭제
ㅁㄴㅇㄹ 17/06/07 [09:12]
기자님 어그로 끄는 실력 오졌구요~ 이딴걸 통과시키는 편집장 씹오지구요~ 이딴걸 써갈기는 기자 받아주는 3류 신문사 에바곰보팡팡 터지구요~ 수정 삭제
박영주기자님 17/06/07 [09:19]
박영주 기자님 그 보이지 않는 1점의 가산점은 어떤것인지 알려주세요 문화저널 21은 그냥 근거내용을 그냥 오리는 그런 채널인가보네요??? 수정 삭제
ㅋㅋㅋㅋㅋㅋ 17/06/07 [09:20]
어이가 없으면 웃음밖에 안나오는게 맞나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정 삭제
기자맞나 17/06/07 [09:20]
다른 논점에 대해, 신문사지수와 인터뷰 내용을 짜집기하여 마치 남자들이 잘못하고 있는 것처럼 전달하는 이 것은 기사인가, 아니면 기자의 화풀이인가. 수정 삭제
24녀 17/06/07 [09:24]
기자님.. 이런거좀 하지마세요 제발.. 일반 저희 여자들만 욕먹어요 수정 삭제
ㅇㅇ 17/06/07 [09:24]
이런 수준이하는 저능한 애들도 기자하냐?? ㅋㅋㅋ 문화저널 수준을 알겠다 이런 논리도 없는 저능한 글이나 싸지르는 애가 기자라니 ㅋㅋ 수정 삭제
우와아아 17/06/07 [09:28]
우와아아아 정말 대~~~단한 기사잘 보고 갑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기자감이시네요 우와아아아아~~ 수정 삭제
뭐지? 17/06/07 [09:28]
어휴 남자라서 정~~~말 잘못했습니다 리얼 ㅅ ㅣ발 극혐 저런기사가 지얼굴에 침뱉는거라는사실을모르나??? 아주 이상한궤변만 늘어놓네 뭐? 일끝나고 애데리러 가는게 생각못하는거라고??? 글면 니네남편시키면되잖아 꼭 되도안한 핑계를 쳐 시부리고있어 야 내가 애데려다줄게 1점내놔라 씨발 그리고 솔직히 애생기면 당연히 남편이나 아내 둘중한명이 애를 보는게당연하지 회사그만안두면 니애새끼 누가키울거냐?? 글면 남편보고 키우라해 근데 그건또 니들이 싫찬아 돈 많이 못버니까 진짜 제발 영주야 생각좀하고 인터뷰도 정상적인 의견만모아서 기사써라 수준떨ㅇ니진다 수정 삭제
낚시당하네 17/06/07 [10:26]
다들 지금 낚시당하시는중이에요 일부러 어그로 끌어서 트래픽올리려고 발악하는 기삿거리입니다. 오신분들 여기 사이트를 차단하시면 트래픽이 안올라가서 이 저널은 망합니다. 수정 삭제
남자가불쌍 17/06/07 [10:43]
저 기레기분 결혼했는지 모르겠지만, 어떤 남자 만날지.. 그남자 참 불쌍타... 수정 삭제
얼척없네 17/06/07 [10:54]
뉴스 조회수 늘리기 수법이 나날이 발전되어 가고 있는 현장이군요... 수정 삭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17/06/07 [11:01]
아니 보이지 않는 가산점이 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자한테만 보이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정 삭제
??? 17/06/07 [11:18]
보이지 않는 가산점은 군필자들은 미필자보다 기본저긍로 잘한다는 인사담당자의 체감으로 이루어진거라 객관성이 전혀 없어 언급하려면 그냥 친구들 만나서 할 소리 수준이고 여성을 국가 차원에서 태어난 순간부터 장애로 분류하고 여성에게 가산점을 줘야한다는 소리가 더 신빙성이 높겠네요. 수정 삭제
ㅇㅇ 17/06/07 [11:29]
지금 현세대에 임원의 여성 비율이 낮은건 물론 어느정도 유리천장도 있긴 하겠지만 그게 심한수준인게 아니라
예전 세대들이 여성의 교육을 그만큼 안시켰고 그로인해 사회진출이 없었던점이 더 큰것이다. 근데 그걸 경험한 세대가 아닌 기존의 여성 즉 받을 대우는 다 받고 차별은 거의 없이 오히려 역차별로 목소리 높이며 자란 20~30대 여성이 이런글을 쓴다는데에 개탄을 금치 못하겠다. 뭔 조선시대 살다 온줄? 어디서 자료 가져오는거 보면 다 조작자료에 선동자료 투성이면서 왜 논리적인 척을 하는지 도저히 이해가 안되네... 그냥 남자 여자 똑같이 하자고. 군대도 여자가 병사로 가고 광산일도 반반으로 딱 맞춰서 하고 사무일도 힘쓰는일 여자가 반 나눠서 하고 해야 정상적인 남녀 평등사회가 되지 않겠냐? 뭔 여자가 차별받나? 여성의 성이 무깁니까? 참나... 수정 삭제
ㅇㅇ 17/06/07 [11:51]
이딴개 기사라고ㅋㅋㅋㅋ 쓴년이나 이걸 개제하게 승인한년이나 진짜 어마어마하다 진짜 요즘에는 남들이 생각지도 못한소리를 하면 대단하다고 생각하나? 어떻게 저딴생각을 하는지 생각하기조차 싫은건지는 모르나 수정 삭제
어이 17/06/07 [12:27]
우리나라 여성들은 평등을 주장하려거든 군복무 부터 하고 이야기 합시다. 불리할때는 약자 코스프레 하다가 유리할때는 입꾹다무는 못된 버릇부터 고치세요. 수정 삭제
페미는 정신병 17/06/07 [12:58]
페미가 언제부터 여자는 약하니까 보호받고 배려받고 할당제 받고 가산점 받아야 한다는게 페미였냐 ㅋㅋㅋ 그건 마초즘이지. 그런식의 페미니즘을 뭐라고 부르는지 알아요? 꿀빠니즘. 수정 삭제
ㅋㅋㅋ 17/06/07 [13:00]
남자들의 보이지 않는 가산점은 도데체 뭐냐?? 니 뇌피셜이냐?? 수정 삭제
페미는 없다 17/06/07 [13:01]
여자는 약해요. 여자는 가산점도 받고, 배려도 받고, 보호도 받고 해야 해요! 라는 마초즘을 페미니즘이라고 우겨대는데도 '진짜 페미들'이 잠자코 목소리 안내는걸 보면, 진짜 페미는 아예 없거나. 아니면 이미 마초즘을 페미라고 여기고 있거나 둘 중 하나겠군. 한국에 페미라는건 없다. 수정 삭제
-_-) 17/06/07 [13:03]
여성이 사회적으로 약자일 수는 있겠지요. 그걸 바로잡아야 한다면 그것도 옳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런 방식은 아니예요. 동일 노동, 동일 임금, 이 두 가지만 문제가 되는 게 아니라 동일 의무도 함께 문제 삼아야 합니다. 더 이상 아이를 돌보는 육아가 여자만의 일이 아니듯이, 국가를 지키는 국방도 남자만의 의무여서는 안 됩니다. 기자님이 그런 기사도 같이 쓰셨다면 이렇게 비난을 받지는 않았을 거예요. 수정 삭제
33 17/06/07 [13:36]
이따위 글 쓰는 인간도 기자라고...... 단지 여성이라는 이유로 가산점을 주는게 역차별이지 에휴 수정 삭제
아놔 17/06/07 [13:42]
기레기~ 수정 삭제
웜퇘지꾸엌 17/06/07 [13:49]
ㅇㅂ충도 엿같은데 성별만 다르지 수준 똑같은 메갈충 웜뱃충 개토나온다 진짜 어휴 수정 삭제
한심 17/06/07 [13:50]
여자는 원하는게 뭐냐. 서로 대등한 존재로 봐달라는 거야. 장애인 취급해달라는 거야. 하나만 해라 좀. 수정 삭제 수정 삭제
메구토 17/06/07 [13:51]
남성들의 보이지 않는 가산점 1점은 대체 뭐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시X 무슨 메시냐?ㅋㅋㅋㅋㅋㅋㅋ 수정 삭제
꾸레기 17/06/07 [13:51]
기자도 법으로 정해서 어려운 시험쳐갖고 합격하게 하면 안되나? 개나 소나 기자랍시고 설치니까 이런 그지같은 글들이 퍼져나가고 신문매체들이 신용을 잃는거지 수정 삭제
착한꼴펨창 17/06/07 [13:53]
저런 유리천장, 경단녀 운운하는 꼴페미들은 여성이 결혼, 출산, 육아 때문에 경력단절이 되어버리면 남자들은 개꿀 빠는줄 암. 가정에서 그 남성들의 아내가 실직하는건데... 아내가 경력단절이 되면서 가계소득이 급감하고 가족 부양책임이 남성에게 가중되면서 갑질 당해도 저항 못하고 그저 밥벌어먹자고 일하는 기계신세가 되는게 현실인데, 무슨 남자는 사회에서 자아실현을 누리면서 승승장구하면서 사는 줄 아는듯. 경단녀, 유리천장을 문제라고 인식했다면 채용할때 꼬추 없다고 가산점을 달라고 역차별 공짜혜택 주장할게 아니라 채용이나 승진시에 남성을 선호할만한 유인을 제거 할 생각을 해야지 출산휴가, 육아휴직의 남성 의무적 사용 법제화, 남자라고 여자보다 초과근무 휴일근무, 당직근무, 총 근로시간을 더 부담하지 못하게 법제화 하라고 주장해야 되는거지. 모든 일을 '여자' 관점에서만 파악하려다 보니 피해의식으로 뇌에 똥만 쌓이는게 페미니즘 수정 삭제
가지가지한다 17/06/07 [14:36]
참 이런 쓰레기 기사를 보게 되다니.... 회사가 무슨 자선 단체인줄 아나.... 공정한 기준으로 능력있는 사람이 더 많이 받고, 회사에서 더 높은 점수를 받아 승진 하는게 당연한게 아닌가...... 위글에 말이 나왔으니 말인데... 남자는.. 애 어린이집에 데려와야 되니 일찍 퇴근한다고 말하면 쉽게 퇴근이 되는 줄 아냐... 남자나 여자나 똑같은 거다... 남자 여자 떠나서...... 더 많은 일을 한 사람이 더 돈 많이 받고, 평이 좋은게 당연하다... 남자가 더 많이 일하고 능력도더 좋은데.... 여자라는 이유 때문에 평가가 더 좋고.. 돈도 더 받는다.. 그럼 이게 공평하다고 생각을 하는지... 대한 민국에서 남자의 의무는 산떠미 같이 많은데..... 권리는 그에 따라 가지가 않고 있다 느끼는건 나만의 느낌인지 .... 수정 삭제
멋지네요. 17/06/07 [15:04]
글을 쓰고싶으면 똑띠 쓰던가 ㅋㅋㅋ 기자분이 ^^ 글을 쓰고..음.. 잘되었군 이런생각이 드는지 의문입니다. 팩트를 어디서 출처를 하신건지 이또한 의문 입니다. 수정 삭제
dfdfdf 17/06/07 [15:06]
보이지 않는 가산점... 나도 니 엄마가 안 보인다... 어디 계시니? 수정 삭제
기자뇌가있냐 17/06/07 [15:08]
일하는 도중에 해고당하거나 하는 거랑 입사시 가산점이 무슨 상관이냐 입사 후 처우가 개선이 전혀 안 되는데 생각은 하고 키보드 누르냐? 수정 삭제
dd 17/06/07 [16:01]
당신이 기자될라고 지원 넣었는데 떨어지고, 남자라는 이유로 가산점 1점 받은 친구가 합격하면 기분이 어떨꺼 같아? 아 남자들은 유리천장이 있으니까 내가 떨어지는게 맞지 뭐 이렇게 생각할꺼 같아? 기사로 밥벌어 먹으려면 좀 더 제대로 알고 쓰지 그래? 수정 삭제
영주애미 17/06/07 [16:09]
뒤졌답니다 수정 삭제
기자 17/06/07 [16:28]
얼굴 내놓고 기사 쓸거면 제대로 쓰세요 안 부끄럽습니까? 아니면 선천적으로 탱커가 체질이시라 오지게 한번 어그로 끌어보려고 하시는 건지는 모르겠는데 제대로 하세요. 요즘 기자들 보면 참 기자하기 쉽다는 생각 많이 듭니다 수정 삭제
212 17/06/07 [16:38]
군대를 다녀온조건이 군가산점인데 모든여성에게 가산점1점을 준다는것은 남성은 어떤수를 써서도 받을수 없는 공짜가산점 1점이네요 이것이 평등한건가요 ? 보이지 않는가산점은 무엇인지 자세한설명좀해주세요 기레기님.. 기사댓글들 보려고왔는데 의도치않게 기레기님 얼굴보면서 깜짝놀랐네요. 보기흉흉하니 따로링크를만드셔서 보고싶은사람만 보게해주실수는없나요? 수정 삭제
굿 17/06/07 [16:47]
잘 보았습니다 좋은 지적이네요 수정 삭제
소설가등단축하 17/06/07 [16:48]
소설 잘 읽고 갑니다. 생각 좀 하고 기사 쓰시길 수정 삭제
미친페미 17/06/07 [16:50]
군대 끌려가 졸지에 죽으면 마이너스 1억만점이냐? 말하는 꼬라지하곤 수정 삭제
기레기 17/06/07 [16:52]
이나라 출산율이 세계 최꼴찌다 니말대로 워킹맘들이 애돌보느라 애로사항 있다치자 그럼 그많은 독신 솔로 년들은 뭐냐? 걔들은 왜 1점을 받아야 하지? 수정 삭제
ㅇㅇ 17/06/07 [17:09]
이런 것도 기자라고.... 요새 기자는 빽으로 집에서 놀고있는 친척 애들 데려다가 기자 시키나 보네. 수정 삭제
진짜빡쳐 17/06/07 [17:11]
뉴질랜드화 일년안에 될거같고 모두 청와대가서 징병거부 시위합시다 여성이기주의중에 최극치네 군가산점판결도 헌재에 뒤에서 압력넣어서 없애놓고 페미들과 니네랑 시각이 같은 니년들만 군대가라 여성계와 정치권과 언론.달빛기사단 니네들부터 부관참시해야것다. 수정 삭제
17/06/07 [17:18]
장애인 끌어다쓰고 1999년판결때 장애인한명 소송낸거 높은점수맞고 떨어진거 시험문제난이도 조절해서 잘끝내고 하면 됐고나라 지키는거 특별한희생맞다.그리고 의무만 주어지고 권리없는데 왜 군대가야하나? 꼴페미들이랑 여기자들이랑 꼴페사상에 동화된 여자들이랑 이를 옹호하는 머슴들과 정치세력과 이를 완전히 옹호해주는 언론.매스컴들 니네들부터 이세상에서 사라져라. 모두들 단체로 징병거부 운동하러 청와대로 몰려갑시다. 수정 삭제
여성이기주의 17/06/07 [17:22]
군대 가는거자체가 완전 마이너스고 쥐꼬리만한 점수도 여성이기주의단체 니네들이 헌법재판소에 압력넣어고 당시 정권에서 옹호해서 울며겨자먹기로 어거지 결정내린거잖아 그래놓고 머가 장애인이 소송내? 그건 불합격취소처분이고 연세대 한명장애인과 이대5명 일명 이화오적이 소송내고 꼴페들이 끼어든건데 가산점반대하는거 니네들이 싸질러놓은 모든 성별갈등과 사건의진실이 사회에 알려지는게 두려워서 언론과 매스컴 통제하고 정권에 기대는거잖아 수정 삭제
김치녀 아웃 17/06/07 [17:40]
무겁고불편한 의무는 남자만 시키고 나라지킨이들의 희생은 외면한 여성이기주의의 극치 군가산점판결 재조사하라! 여성가산점까지 시행? 우리모두 징병거부하자! 천만명징병거부하자! 수정 삭제
김치년 17/06/07 [17:53]
찌질페미 수정 삭제
진짜심각 17/06/07 [17:57]
남성 여러분 진짜 심각합니다. 우리도 마냥 당할 수만은 없습니다. 누구는 스펙쌓으려고 노력안합니까?! 군대다녀와도 군가산점 1도없는데 여성은 여성이라는 이유로 가산점 1받고 게다가 군대 안간기간동안 스펙쌓고 취업하는게말이나 됩니까!!! 수정 삭제
박영주김치년 17/06/07 [18:09]
취업준비생,학생,직장인에게도 의무가 있다. 니들이 말하는 여성가산점 1점 더달라고 떼쓰는건 취업준비생의 의무를 위반하겠다는 것이다. 심지어 너네들은 헌법의 평등권마저도 위반하는 범법자들이다. 한국에서 취업준비생의 의무가 뭐겠냐? 닥치고 공부해서 공정한 경쟁으로 부당한 특혜없이 입사에 성공하는게 취업준비생들의 의무이자 기업의 의무이다. 근데 너네는 뭐하고 있는가? 가산점 1점은 국가기술자격증 1개의 효과가 있을만큼 엄청나다. 근데 이것도 이미 부당한 특혜를 줘서 다른쪽이 불리한데 거기다 "여자는 약자니까"이런 식으로 1점을 더 달라는 것은 마치 모두가 10000원씩 받는데 난 여자니까 20000원을 더 달라는거랑 똑같다. 왜 자기 스스로를 장애인과 동급으로 치면서 자기멸시를 하는가? 입사의 문제는 곧 개인의 능력문제인데 이걸 왜 육아에 끼워가려 하는가? 능력부족인게 그렇게 억울하면 뻐꾸기새끼마냥 입만 벌리고 받아쳐먹을 생각만 하지 말고 가서 부족한걸 채워라. 이렇게 개인행동하면서 취업준비는 하기 싫은데 취업은 하고 싶어서 가산점 달라고 징징대는 여자를 뭐라 부르는지 아는가? 바로 '김치녀'다. 김치녀가 10년도 넘게 흥행한 이유가 바로 박영주같은 인간들 때문이다. 여성은 도저히 가산점이 없이는 남성을 이길수없는 열등한 성으로 간주하겠다. 열등하고 남성보다 뒤떨어진 성이니까 남성이 보호를 해줘야 하는가보다. 수정 삭제
김치년죽 17/06/07 [18:10]
니들이 그렇게 징징대봤다 기피하는건 한남충이 아니라 기업인들이다 댕청이들아ㅋㅋ 수정 삭제
김치년 17/06/07 [18:31]
영주야 니가 주장하는게 '잠지스펙' 이라는 거란다. 니들이 고추스펙그러면서 토익 30점 더받아야한다 그랬지? 고추값=토익30점이지? 잠지스펙은 그냥 국가에서 왕이다. 잠지스펙은 태어날때부터 여성배려의 시작이다. 니들이 가산점 2점 받는것도 잠지스펙이고 꽃뱀짓으로 돈을 벌수 있는것도 잠지스펙이다. 생리한다고 약자드립치면서 농땡이치는 것도 잠지스펙이다. 이런 꼴페미기사 싸지르고도 월급받고 국가에서 지원받는게 잠지스펙이다. 니들이 꼴페미기사 거하게 싸질러도 경고조치하나 안받는게 잠지스펙이다. 언론에서 매일같이 꼴페미기사 띄우는 것도 잠지스펙이다. 원하면 남자하나 인생 조질 수 있는게 잠지스펙이다. 징징거려도 국가에서 응석받이 해주는 것도 잠지스펙이다. 방송에서 입 함부러 놀리다 사과 한마디면 조용히 끝날 수 있는게 잠지스펙이다. "난 여자니까","난 여잔데?","난 여자라서..."가 통하는게 잠지스펙이다. 군면제는 물론이고 독립투사,국군장병 비하도 언론에서 옹호해 주는게 잠지스펙이다. 똑같이 세금내고 더 ?은 전용공간을 편하게 쓰는 것도 잠지스펙이다. 밤에 술퍼먹고 길바닥에 자빠져도 국가에서 보호해 주는게 잠지스펙이다. 말한마디 하면 헌법까지 뜯어고칠 수 있는 권력이 잠지스펙이다. 학창시절 건강하고 아픈데가 없어 개근만 하던 여자가 회사들어오니까 갑지기 생리통이 없던 도졌다고 뻥쳐서 휴가낼 수 있는게 잠지스펙이다. 이 모든게 여자=약자라는 꼴통들의 헛소리와 그걸 곧이곧대로 믿는 사람취업준비생,학생,직장인에게도 의무가 있다. 니들이 말하는 여성가산점 1점 더달라고 떼쓰는건 취업준비생의 의무를 위반하겠다는 것이다. 심지어 너네들은 헌법의 평등권마저도 위반하는 범법자들이다. 한국에서 취업준비생의 의무가 뭐겠냐? 닥치고 공부해서 공정한 경쟁으로 부당한 특혜없이 입사에 성공하는게 취업준비생들의 의무이자 기업의 의무이다. 근데 너네는 뭐하고 있는가? 가산점 1점은 국가기술자격증 1개의 효과가 있을만큼 엄청나다. 근데 이것도 이미 부당한 특혜를 줘서 다른쪽이 불리한데 거기다 "여자는 약자니까"이런 식으로 1점을 더 달라는 것은 마치 모두가 10000원씩 받는데 난 여자니까 20000원을 더 달라는거랑 똑같다. 왜 자기 스스로를 장애인과 동급으로 치면서 자기멸시를 하는가? 입사의 문제는 곧 개인의 능력문제인데 이걸 왜 육아에 끼워가려 하는가? 능력부족인게 그렇게 억울하면 뻐꾸기새끼마냥 입만 벌리고 받아쳐먹을 생각만 하지 말고 가서 부족한걸 채워라. 이렇게 개인행동하면서 취업준비는 하기 싫은데 취업은 하고 싶어서 가산점 달라고 징징대는 여자를 뭐라 부르는지 아는가? 바로 '김치녀'다. 김치녀가 10년도 넘게 흥행한 이유가 바로 박영주같은 인간들 때문이다. 여성은 도저히 가산점이 없이는 남성을 이길수없는 열등한 성으로 간주하겠다. 열등하고 남성보다 뒤떨어진 성이니까 남성이 보호를 해줘야 하는가보들 때문이다 수정 삭제
한국여자양성평등혐오자 17/06/07 [18:36]
한국여자는 공정하게 경쟁하는게 그렇게도 싫은가? 수정 삭제
asdf 17/06/07 [18:49]
이 기자가 이 기사 왜 썼는지 다들 알지 않냐? 트래픽 올릴려고.. 수정 삭제
진짜빡쳐 17/06/07 [19:39]
군가산점은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그만큼 학업단절과 2-3년의 응시기회가 박탈되서 생긴 갭을 완화시켜주는 법적제도적장치다.군대강제로 끌려가는 자체가 엄청난 고역이다. 그런데 무거운책임만 있고 최소한의권리조차 없다면 이건 이미 볼장다 본거다.그런데 알고 보니 신체장애인 정강용씨는 불합격취소처분이었고 이대생 5명과 신체장애인 1명이 소송낼때 페미들이 슬그머니 같이 탑승해서 정치판결로 끌고가게했다.이화여대 총학측까지 연합으로 그리고 그뒤에 누군가가 있었다. 나중에 판결보니 단순의무일뿐 특별한 희생으로 보아 일일이 보상할필요가 없단다? 이게 수십년간 법공부한 판사들이 내린결론이라면 누가 믿겠나??

군대가서 손해본건 만인이 다아는데 이쯤 되면 결론 나온거아닌가? 판결문이 압력을

뻔한거 아닌가? 여성계가 자신들의 변종페미운동탓에 남성들 군대를 마치 남자들의 기득권으로 보는 어처구니 없는 시각을 가지고 군가산점제도를 남성들의 기득권 상징물 같은 거로 보는 거다. 2-3년의 시간손실완화가 아닌 군부정권이 만들어놓은 남성의 기득권을 없애서 성별갈등시키려한거 아닌가? 전체남성의 대다수가 군에간 그자체가 이미 무지막지한 손실인데 면제특혜까지 받는 여자가 왜 이거로 손해보나? 그런데 이 결정을 헌법재판소에서 내렸다? 국민들이 어찌그리도 멍청할까? 이래놓고는 여성가산점에 할당제에 엄청난 여성특혜들에 각종여성전용시설도 모자라 여성복지에 쓰이는 자금이 자그마치 100조다 100 성인지정책인가 먼가 이거 죄다 비정상적인 여성이기주의의 결정체 법이다. 사전에 성별적으로 조금이라도 손해 오면 감시, 검열한덴다. 미치것다. 이런 완전 초페미독재악법도 여성비례대표가 만들었다.

이뿐인가? 남성은 무조건 가해자고 여성은 무조건 피해자인 전제를 깔아 성구매자만 처벌법에 성폭법개정안까지 만드려 한단다.

극단적 여성이기주의사회로 이제 뉴질랜드화는 시간문제다.다들 해외로 이민가자.이민 수정 삭제
꼴페미 17/06/07 [20:08]
역겹죠 수정 삭제
권혜경 17/06/07 [20:25]
국가를 도왔다는 관점에서 국가에서 그래도 생각해서 학업손실이라도 공정히경쟁하라고 주던 제도가 군가산점인데 이걸 빼앗고 핍박했던거 자체가 극단여성이기주의 아닐까요? 저도 여성이지만 기사보니 쥐구멍이라도 숨고싶네요. 그런데 여성가산점이요? 아 화끈거려 미안해요.남자분들 마음쓰리게 한 기사라서 우리 여성들도 먼가하고 같이 군가산점도 받고 추가적대안책도 같이 요구합시다. 수정 삭제
권혜경 17/06/07 [20:29]
현 상황에서 군가산점부활까지 반대하면 명백한 여성이기주의 맞아요 미안하고 살려드릴께요.ㅠ 수정 삭제
응슷응 17/06/07 [20:44]
영주언냐 메갈하노? ㅎㅎ 수정 삭제
폐인 17/06/07 [20:54]
철강, 전기, 수도, 막노동, 건설, 광부, 가 가장 인력이 많이드는곳인데 여자가 여기와서 일할수있나 보자 한번 개같은 기자야 당연히 이런 직장에 남자밖에 없어야하는게 맞는거아님?? 요즘 젊은 여자가 막노동가고 광부가고 건설업체 노동인력으로 가냐고 병시나 당연히 이런직장에 남자가 많은게 정상임 그러니까 수치상에 남자가 더 비율이 더 많은거야 수정 삭제
미쳤냐 17/06/07 [21:12]
기자야 미쳤냐? 경찰 범죄현장에서 격투하는게 여성이더냐? 얼마전 산불진압하는데 현장투입된게 여성이냐 남성이냐? 여성이 반? 힘쓰고 몸쓰는곳은 죄다 남자들이야.. 어디 개구라를 쓰냐... 그리고 군가산점제는 차별이라하면서 여성가산점은 당연한거다? 뇌를 술에 쳐말아먹었나... 군대도 안가면서 군가산점제를 없애놓곤... 거기에 가산점을 더 달라는 게 잘못되었다고하니까 보이지 않는 가산점? G랄떠네.. 그럼 그 보이지 않는 가산점중에 하나인 군대를 쳐가던가... 군화로 죽빵을 쳐맞아야 저딴 소리를 안지껄이지... 수정 삭제
박영주 17/06/07 [21:19]
사진 역겹죠? 길가다만나면 뚝배기 까이니까 조심해라 수정 삭제
ㅇㅇ 17/06/07 [21:21]
요즘은 개나소나 칼럼쓰고 기자라고 어깨에 힘주고다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정 삭제
뭐뭐뭐 17/06/07 [21:36]
우리나라에선 여자가 의무적으로 군입대하기전엔 그 어떤것도 차별이라고 얘기할 자격이 없다. 수정 삭제
ㅋㅋㅋㅋㅋㅋ 17/06/07 [21:36]
쓰레기 기사 성지순례하러왓습니다 로또되게하주세요ㅋㅋㅋㅋ 댓글달고싶어서 굳이 찾아오게끔하는거보니 목적은 달성햇네요 ㅋㅋ ㅋㅊㅋㅊㅋㅊㅋㅊ 수정 삭제
asdf 17/06/07 [21:37]
애미가없네 수정 삭제
뭔소리야이게 17/06/07 [21:44]
여성이라는 이유만으로 가산점을 받는게 당연하다고 주장하는것도 어이없지만 주장을 뒷받침하는 근거라고 제시한것들이 제대로 된게없네 수정 삭제
메갈박멸 17/06/07 [21:50]
쳐 돌은듯. 도대체 보이지 않는 가산점이 어디있냐? 대한민국에서 여자들은 대학정원, 로스쿨, 의전원, 약전원 정원에서 특혜보고, 행시에서도 점수 낮아도 양성평등이라고 합격시켜주고, 공기업 여성채용 목표제, 이공계 여성 지원제도, 여자라고 가산점까지 주고 있는 미친 국가다. 여성전용 도서관, 여성전용 주자창, 여성정용 전철에 여자라고 아파트 싸게 임대해줌. 도대체 그런 특혜를 받아야할 이유가 어디있는가? 여경들은 체력검사 만점기준도 낮고 팔굽혀펴기는 무릎대고 측정. 미친 페미국가. 왜 고생하는 군대나 탄광에선 여자 대가릿수 부족하다는 개소리를 안하냐? 여자가 경쟁력이 떨어지고 모이면 시기 질투로 또라이짓 골라서 하니까 직장에서 추방하지. 여성기업인 김성주도 여자들 직원으로 못써먹겠다고 난리구만. 수정 삭제
수준 17/06/07 [22:01]
문화저널21 수준 잘 알고갑니다 수정 삭제
zzzzzz 17/06/07 [22:04]
"애 어린이집에서 데려와야 되니까 일찍 퇴근해야 한다고 말해야 하는 여성들의 고충을 아느냐. 우리는 회사 다니면서 계속 마이너스 점수를 받아야 한다. 애 키우려면 집에 있으라는 차별, 남자들은 그런 마이너스에서 자유로우면서 왜 채용시 부과하는 1점 가지고 난리냐” 이말한거 기레기님이죠? 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귓방맹이 후리고싶네 ㅋㅋ 수정 삭제
12 17/06/07 [22:24]
여기 폐간 해라 이딴 쓰레기 기사 인터넷에 올리고 수정 삭제
ㅇㅇ 17/06/07 [22:31]
이딴 기사 싸지르고 다른데 취업할때 경력으로 내미는거 아니겠죠? 수정 삭제
니들 17/06/07 [22:57]
니들 고소각 재고 글쓰는거 맞지? 그렇지? 마구 쓰는거 아니지..? 수정 삭제
ㅇㅇ 17/06/07 [23:00]
쿵쾅쿵쾅!! 수정 삭제
?하 17/06/07 [23:06]
ㅋㅋㅋㅋ쓰레기자? 수정 삭제
ㅈㄴㄱㄴ 17/06/07 [23:18]
박영주씨 잊지않겠습니다. 꼭 잊지않을께요 수정 삭제
23女 17/06/07 [23:25]
얼마전에 사실 병역법이 남자만 가도록 결정이 났습니다. 그 사유가 이렇습니다. 1) 집단으로서의 남자는 집단으로서의 여자에 비하여 보다 전투에 적합한 신체적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개개인의 신체적 능력에 기초한 전투적합성을 객관화하여 비교하는 검사체계를 갖추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점, 신체적 능력이 뛰어난 여자의 경우에도 월경이나 임신, 출산 등으로 인한 신체적 특성상 병력자원으로 투입하기에 부담이 큰 점 등에 비추어 남자만을 징병검사의 대상이 되는 병역의무자로 정한 것이 현저히 자의적인 차별취급이라 보기 어렵다 (2) 보충역이나 제2국민역 등은 국가비상사태에 즉시 전력으로 투입될 수 있는 예비전력으로서 병력동원이나 근로소집의 대상이 되는 바, 평시에 현역으로 복무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병력자원으로서 일정한 신체적 능력이 요구된다고 할 것이므로 보충역 등 복무의무를 여자에게 부과하지 않는 것이 자의적이라고 보기도 어렵다. (3) 결국 이 사건 법률조항이 성별을 기준으로 병역의무자의 범위를 정한 것은 자의금지원칙에 위배하여 평등권을 침해하지 않는다. 이부분도 논리적이지 못합니다. 여자 장교나 부사관으로 가고 비율이 늘어나는데 사병은 의도적으로 반대를 하고 있거든요. 국방부랑 여성계측에서요. 특히 여성계 측에서 2009년 여성사회복무제도 반대를 했더군요. 이 상태에서 나라를 지킨 걸 특별한 희생으로 인정하지 않고 군가산점제도까지 남녀차별로 끌고 가폐지시킨 건 너무도 극단적인 여성이기주의 맞습니다. 솔직히 진심으로 안됐다고 생각합니다. 회복하기가 아주 어렵게 됐으니 지금 이 상황에서는 최대한 힘을 모아 여성계를 치는 방안과 여성계를 옹호하는 이들을 치도록 하는 게 나을 거 같네요. 그 뒤에 여성도 먼가 하게 하고 군가산점제도도 부활시킬 수 있을 거라 봅니다. 여성가산점은 머에요? 정말 보고 나니 눈이 휘둥그래지네요. 좀 어처구니가 없을 정도입니다. 수정 삭제
글쎄 17/06/07 [23:33]
성지순례왔는데....이건뭐...근거가 너무 부실한 기사라서...전문가면 어디의 누구인지, 그리고 앞뒤자르지 말고 정확하게 무슨말을 했는지 정도는 적어놔야죠. 보이지 않는 가산점1점이라...이런 주관적인 단어가 언론기사에 적합하다고 생각하는지 궁금하네요. 무언가를 주장할때에는 정확한 수치나 기사를 읽는 대다수의 상식선의 내용을 근거로 내세워야지....이건 뭐... 수정 삭제
dd 17/06/07 [23:34]
제발 도움이 안되면 가만히라도 있어 여자들아. 먹여살려주는데 굽신거려가며 떠받들어도 시원찮을 판국에 말야 수정 삭제
김민정 17/06/07 [23:34]
남자들 댓글 장난아니게 붙었군요. 아무리 생각해도 여성가산점은 너무 했네요. 여성도 먼가 해야죠. 군가산점도 풀어주고요. 갈등이 잘 치유됐으면 하는데 일이 커지는군요.페미니스트 정권되서리... 에구구구 수정 삭제
dfe 17/06/07 [23:38]
남자라서 더 뽑히는거에요. 마무리에 써있듯이 남자가 야근이며 몸바쳐서 일하지 여성은 결혼하면 그만-이라는 생각이 더 많거든요. 본인도 그 이유를 알면서 여성을 평균비에 맞춰서 뽑아야 한다니 아이러니 하지 않아요? 내가 회사라도 남자를 더 뽑지 여자를 더 뽑나.. ㅎ 수정 삭제
어처구니 17/06/07 [23:43]
네 다음 여성 인권 전세계 순위 10위, 아시아에서는 1위 국가인 대한민국에서 하는 페미니즘 기사였습니다. 수정 삭제
울트라 17/06/07 [23:51]
많은 여성분들이 착각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성이 남성보다 채용이 어려운 것은 여성이기 때문이 아닙니다.
그냥 업무 능력이 상대적으로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여성이 남성보다 머리가 나쁜건 아닙니다. 아니, 오히려 학교시험이나 고시 성적은 남성을 능가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근데 같이 "일"을 해보면 금방 압니다.
군대경험유무나 사회성라던가 뭐 이런 단순한 개념이 아닙니다.
책임감부족, 프로의식부족, 자기중심적사고, 열외의식 그리고 논리적 사고보다 감성적 사고를 우선시 하는 습관 등등 여러 복합적인 이유들로 같이 "일"을 진행해 나가는 과정에서 남성들보다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물론, 모든 여성이 그렇지 않듯이, 모든 남성이 잘하는것도 아닙니다. 그냥 확률적인 얘깁니다.)
실제 예로, 같이 일하는 5년차 여직원 (남성들만큼 혹은 더 잘하는 여직원) 한명이 주변에 같이 일하는 여직원들 때문에 스트레스 많이 받다가 하루는 상담을 한 적이 있는데, 이런 얘기를 합니다.
"취업전에는 사회생활 시작하면 남녀차별을 많이 겪는 줄 알았다. 하지만 막상 취업해서 일을 직접 해보니 생각과 많이 달랐다. 본인도 여자지만 왜 사람들이 여직원 채용을 꺼려하는지 알 것 같다. 성별을 무시하고 객관적으로 봐도 여직원의 업무 처리 능력 뿐만 아니라 마인드도 상대적으로 떨어지는게 사실이다. 여자들은 역시 안된다 라는 소리 듣고 싶지 않아서 더 열심히 하려고 한다. 근데 특이한 건,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이면 오히려 남자들은 선입견없이 잘 도와주는데, 같은 여직원들이 옆에서 힘빠지는 소리하고 비꼬고 따시키고 정신적으로 힘들게 한다. 모든 여직원이 그런건 아니지만, 만약 본인이 인사담당자라 하더라도 여직원 안뽑을것 같다" 라고 하더군요.
참고로, 지금 근무하는 회사 여직원 모두 미혼이라 출산,육아 경험없고 남자 직원과 동일한 연봉, 진급 보장되는 곳입니다.
이전 세대에서 여성들이 차별받았던 것은 사실입니다.
불과 20~30년 전만 하더라도 여성은 공부 안 시켰습니다.
누나가 공장에서 일해서 남동생 대학 보내던 시절이었습니다.
이제 세상이 바뀌었습니다.
여성들은 스스로의 능력으로 인정받기 위해 더 노력해야 합니다. 남성에 대한 피해의식, 열등의식 내려놓고 출산,육아 같은 자꾸 변명거리만 찾지말고.
그리고 남녀 편가르기 하지말아야 합니다. 남자는 적이 아니라 서로 배려하고 이해하면서 함께 이 험한 세상을 헤쳐 나아가야 할 동지입니다.
남녀가 같이 해야 진정한 의미의 성평등을 이룰 수 있습니다. 수정 삭제
앞뒤 어디 17/06/07 [23:52]
성별에 따라 부과하는 가산점이 사라진 때야 말로 “대한민국에 여성차별은 없어졌다”라고 말할 수 있겠다. 응 그래서 안주는거야 언제 남자가 남자라서 가산점 받은적이 있었냐? 1점주는 거에 거품 무는 남성들 많은데, -개거품은 누가 물은건지ㅋㅋ 애 어린이집에서 데려와야 되니까 일찍 퇴근해야 한다고 말해야 하는 여성들의 고충을 아느냐. -그걸왜 여자만 한다고 생각하는지? 여자가 일찍 퇴근해야 된다 어쩐다 하는데 그 퇴근하는 시간에도 남자는 일한다는 생각은 안하고있지?한국근로기준 남성이 여성보다 근로시간 많은건 알고있지? 우리는 회사 다니면서 계속 마이너스 점수를 받아야 한다. -응 뻘소리애 키우려면 집에 있으라는 차별, 남자들은 그런 마이너스에서 자유로우면서 왜 채용시 부과하는 1점 가지고 난리냐”고 일침을 놓았다. -뇌피셜 ㅅㄱ 수정 삭제
김주섭 17/06/08 [00:11]
이런 글을 볼때마다 불편하네요. 과연 진정한 평등은 없는것인가... 상대편이 봤을때 평등한 조건이다는 소리가 나올 수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기자가 자기 생각을 기사로 쓸 수는 있지만 그것을 검토해야할 데스크는 뭘 하고 있는건가요... 수정 삭제
기자돌았네 17/06/08 [00:16]
수많은 여자들이 착각하는거. 기업에서 남녀를 차별하여 고용한다는 착각. 기업은 일 잘 하는 사람이라면 남자건 여자건 노인이건 고졸이건 신경 안쓰고 다 씀. 여자라서 안쓰는게 아니라, 일을 못 해서 안쓰는거임. 여자라도 일을 남자만큼 잘 하면 임신출산결혼해도 다시 돌아와달라고 애걸복걸함.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사람이 결혼한다니까 이 참에 나가라고 하는거. 임신한 여자라도 기업에 도움이 된다 싶으면 출산 후에 애 다 키워놓고 다시 오라고 함. 실제로 내 거래처 몇몇 은행에서는 애 낳고 2년 정도 직장 쉬었다가 직장에서 불러서 바로 들어간 여성분들이 많음. 분명 2년 전에 우리 업체랑 거래하던 여자분인데 임신출산 때문에 회사 그만 두고 다른 담당자로 바뀌었음. 그러다가 2년 후에 다시 원래 여자분으로 교체됨. 여자들 유리천장 같은 단어 어디서 주워듣고 남발하는데 유리바닥은 쳐다도 안보면서 유리천장 유리천장 해대면 열심히 일해서 올라간 사람들이 어이구 올라오십쇼 하고 유리문 열어줄 것 같음??? 남자들도 개처럼 일해서 올라가는 곳이 유리천장임. 남자라고 특권을 얻을 일이 없음. 수정 삭제
123 17/06/08 [00:18]
이런게 기사아아아??? 수정 삭제
지랄 17/06/08 [00:34]
다른 미국이나 유럽에서 하는 페미는 남성만 할수 있다는 일 여성도 똑같이 한다 그러니 차별 두지마라하며 남자만 할수 있다는 일 똑같이 하면서 남녀 차별에서 벗어 나려고 하는 페미고 미친 한국의 페미는 남녀 차이를 차별로 받아들이고 의무를 말하면 여자니깐 빠지려고 하고 권리를 이야기 할때는 사회적 약자인 여성이니깐 더줘야 한다 하지 젤 좋은 나이인 20대에 2년이나 자유 반납하고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받는 군가산점 조차 폐지한 대한민국에서 니같은 페미 나치 기자가 여성가산점 1점이 불편한 이기적인 대한민국 이라고 지껄이니 기분 참 뭐같다 ㅋㅋㅋ 어느게 더 이기적일까? 의무를 다하고도 묵살당하는 권리와 의무를 내몰라라하고 묵살당하는 권리 둘중 어느게 더 이기적이냐? 이 미친 페미나치 기자야 ㅋㅋㅋㅋㅋ 수정 삭제
짜증나 17/06/08 [00:42]
여성이기주의 진짜 짜증나네요. 저 군대 안 갈랍니다. 이거 보고 절대 가고 싶지 않아졌음. 수정 삭제
양성평등? 17/06/08 [00:45]
양성평등은 개뿔 가산점을 받든말든 나하고는 상관없는 얘긴데 왜 가산점을 받는건지 이해가 안가네 국가를위해서 일을했나 뭘했는데 가산점을받음? 그리고 가산점 준다고하면 양성평등을 지향하는 여성이라면 반대혹은 부정적으로 보는게 정상아님? 니들 스스로가 사회적약자라고 인정하는 꼴임 스스로를 약자라고 칭하면서 지들맘에 안드는거있으면 또 기분나쁘다고 거품을 물고 맨날 불평등하대 니들이 말하는건 양성평이 아니라 그냥 피해의식에 찌들어있는거 여자는 여자라서 여자니깐 에휴 수정 삭제
성지순례 17/06/08 [01:21]
기자라면 기사를 작성하세요. 이건 일기장에 적어야 할 내용이잖아요. 수정 삭제
1 17/06/08 [01:38]
조회수 늘리려는 지능적인 기사네요. 조회수로 돈도 벌고 댓글 고소해서 합의금도 타고 일석이조. 물론 주어는 없습니다 수정 삭제
영쿵주쿵 17/06/08 [01:55]
쿵쿵코아코아 수정 삭제
123 17/06/08 [01:56]
키보드야 미안해 ㅠㅠ 수정 삭제
에휴 17/06/08 [02:01]
우리나라 패미니즘은 정신병이다. 있지도 않은 유리천장을 내세우며 성평등이 아닌 여성우월주의에 빠져있다 수정 삭제
천잰데 17/06/08 [02:05]
이정도면 이 기자가 천재라고 봐도 무방하겠는데? 문화저널21이란 미디어 사이트 자체를 처음 접해 봤다. 이렇게 이슈가 되기 전까지.. 아마 이 사이트 창립 역사상 가장 많은 열람자와 댓글이 달린 일기(이유는 대부분 아실 듯)가 되지 않을까 싶음. 기자 본인이 말한 "“여성은 전체 노동력의 절반이다”라는 UN보고서의 한 문장처럼, 남성이든 여성이든 똑같은 노동자로서 차별받지 않고 존중받을 자격이 있다."처럼 전체 노동력의 절반이 여자라면 당연히 그 반대되는 노동력의 절반이 남자일텐데 같은 맥락에서 보질 못하고 여자 입장에서만 '해준다'라고 여기면, 어느 부분에서 차별을 운운할 자격이 있다고 볼 수 있는지 궁금함." 야근과 궂은일을 도맡는 여성"? 그럼 반대로, '약 2년에 걸친 국방의 의무와 막노동 등 육체적으로 어려운 일을 도맡는 남성'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고 싶다. 말도 안되는 논리로 어떻게 대우 받아 보겠다고 일방의 입장만 담아 내는 그릇이라면 기자이기 전에 평등을 주장하는 한 여성으로서도 자격미달이다. 지금 꼴은 차별을 지양한다면서 그 지양한다는 차별을 본인이 지향하는 꼴 밖에 더 되는가? 수정 삭제
링고 17/06/08 [02:15]
부끄럽다 부끄러워... 이거보면 반성을 할지 부들부들거리고있을지 둘중하나지만 내가 생각하기엔 안봐도 뭐 ㅎ 수정 삭제
ㅅㅂ 17/06/08 [03:55]
이게 기사냐? 이런건 그냥 일기장에 적어... 여성이 뭐라고 가산점을 주냐? 이해가 안되네.. 군가산점도 없어진 마당에.. 군대가면 뺑이라도 치지... 이러니 헬조선에 여자 만나기가 싫다 메갈인가? 수정 삭제
ㅇㅇ 17/06/08 [04:10]
페미니즘? 끄덕끄덕 수정 삭제
미쳤냐? 17/06/08 [06:23]
이 정도면 여성은 사회적 약자가 아니라 그냥 장애자 아님? 남성 군대 2년동안 공부하고도 가산점 1점을 받아야 공공기업에 취업하고 거기에 할당제까지 있어야 들어가니.. 이정도면.. 비장애가 아니라 지적장애인이지.. 음.. 지적장애인 비하인가.. 메갈 논리대로라면 지적장애인 혐오겠군.... 스스로 장애인취급하면서 능력으로 대우해달라는 이딴 개소리는 즐비하고 육사가서 훈련받는 꼬락서니보면.. 팔굽혀펴기하는데 무릎꿇고 하질않나.. 남녀의 신체적 차이때문에? 총알이 남녀가려가면서 죽인다던.... 그리고 능력으로 평가해달라며.. 능력이 떨어지면 안가야지.. 꾸역꾸역 쳐들어가선.. 남녀의 차이를 인정해달라는 휘황찬란한 개소리를 하면서... 이딴 기사가운데 여성 스스로 장애인급이라 말하면서 성평등이라고 이야기를 하나... 이건 성평등 영역이 아니라.. 비장애인과 장애인 영역인듯싶다.. 수정 삭제
아??? 17/06/08 [07:48]
헛소리를 참신하게 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정 삭제
ㅇㅇ 17/06/08 [08:02]
이게 기자냐? 문화저널21 수준 알만하네 수정 삭제
프랜즈 17/06/08 [08:26]
ㅡ.,ㅡ;;;;;;;;;;;;; 수정 삭제
이런ㅅㅂ 17/06/08 [09:05]
부들부들 페미니즘의 진짜 본론은 이거지ㅋㅋ 진상은 자기가 진상인줄 모른다고 페미니즘이란 허울좋은 껍데기 뒤집어 쓰고 이기적임을 합리화하는 여자들은 진짜 조현병 수준이 틀림없다. 이런 기사 쓰는 기자나 옹호하는 여자들이나 하하 수정 삭제
17/06/08 [09:37]
수준높은기사 잘봤습니다^^ 남녀평등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하게 됩니다~~^^^^ 수정 삭제
수준ㅉ 17/06/08 [10:05]
기사 수준 잘 보고 갑니다. 참된 언론인이 되시길 원하시면 상황을 본인 주관적인 관점으로만 해석하고 당연 시 여기는 오류를 피하세요. 언론의 주된 역할은 선동과 본인 의견보다 근거와 객관적인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 주가 아닌가요? 본인이 쓴 기사로 인해서 소속 언론도 평가 됨을 잊지 마시고 기사를 고급스럽게 쓰시길 바랍니다. 수정 삭제
개소리도 가지가지 17/06/08 [10:59]
너같은게 기자하니까 제대로 된 기자도 욕 먹는거다 수정 삭제
군 가산점 17/06/08 [11:54]
그럼... 난... 왜... 없앴어... 수정 삭제
ㅇㅇ 17/06/08 [12:51]
유리천장 말고 유리바닥은 깨 볼 생각은 하셨는지? 수정 삭제
ㅉㅉ 17/06/08 [12:56]
엄마 저의 꿈은 기자에요! 수정 삭제
ㅋㅋㅋㅋㅋ 17/06/08 [13:35]
그 씨발 보이지 않는 1점이 뭔지좀 알려줘봐라 ㅋㅋㅋ 남성이란 이유로 별 좆같은 짓거리를 다하는 대한민국에서 씨바 ㅋㅋㅋㅋ 수정 삭제
머피의법칙 17/06/08 [14:25]
기자는 아무나 해도 다 하겠구만..왜 기레기 기레기 하는지 이런글만 봐도 알겠네... 무언가 사실적인, 객관적인 관점에서 기사를 써야지.. 무슨 여성부 대변인이냐? ㅡ.ㅡ 수정 삭제
ㅇㅇ 17/06/08 [17:48]
남자한테는 군에서 2년동안 강제로 희생당하는 대가로 가산점 1점 받는 것도 여성차별이라고 빼애액 거려놓고 단지 여자라는 이유만으로 거저 받는 가산점 1점은 차별을 없애는 제도라고? 고로 거기에 반대하는 게 오히려 이기적인 마인드라고? 아니 씨발 백번 양보해서 여자들이 군 입대까진 아니더라도 사회복무라도 해서 1점 받는 거면 남자는 군 가산점 못받더라도 그나마 이해한다. 혹은 아무 복무도 하지 않고 거저 1점을 받더라도 최소한 군 가산점에 반대하지 않으면 그나마 이해한다. 근데 이 기자가 기사랍시고 씨부려놓은 개소리를 보면 남자가 가산점 받는 건 (남자라는 이유만으로 받는 것도 아니고)군대에서 21개월간 자유를 박탈당하고 금전적인 대가조차 터무니 없는 수준으로 받으면서 희생한다는 전제 하에 받는 것임에도 그에 찬성하는 게 이기적인 거고 여자가 가산점 받는 건 아무 대가 없이 거저 받는 것임에도 그에 반대하는 게 이기적인 거라는 소리네? 인간으로서 최소한의 생각은 하는지, 최소한의 창피함은 느낄 줄 아는지 의문이 든다. 이기적이고 자기중심적인 발상도 어느 정도껏이어야 억지로라도 납득할 수 있는 건데 이 기자는 씨발 진짜 최소한의 상식선에도 한참 모자라는 사고수준으로 그저 맹목적이고 극단적인 본인의 이기심대로 세상이 돌아가는 게 마치 양성평등이 실현되는 것마냥 개소리를 지껄여대고 있다 미친... 수정 삭제
ㅇㅇ 17/06/08 [20:01]
남자는 군대 2년끌려가서 강제노동하고 나왓는데 가산점 주면 안되고 여자는 아무것도 안햇지만 가산점은 주는게 맞다는건가? 도대체 무슨 피해망상을 가지고 유리천장 거리는건지 유리천장은 이미 직장 생활 20-30년 느껴서 임원급에 진출할려는 사람이라면 느낄지 몰라도 사회 초년에서 여자가 가지는 이득이 얼마나 큰지 알기는 하나? 수정 삭제
뭐야이건 17/06/08 [20:15]
음 여성할당제와 여성가산점 없으면 직업도 못가질 애들이 그걸로 직업가지면 여러분들이 보시는 사태가 일어납니다. 실력주의로 사람 뽑읍시다 수정 삭제
도대체 17/06/08 [20:37]
군가산제 위헌날 때, 말이야 맞는 말이지 하고 가만 있던 나만 바보된 것 같다. 저런 머저리들이 넘쳐나는 세상에서 굳이 옳고 그름을 명확하게 구분할 필요가 없었어. 기사 내용과 같은 논리로 군가산제 부활시켜도 괜찮을 것 같다 진지하게. 20대 초중반, 지금의 사회시스템상 가장 중요한 시기를 삽질이나 쳐 하면서 허무하게 날리는 거. 지금 정부는 사병월급 인상과, 그 시스템과 룰을 바꾸는 걸로 퉁치겠다는데. 그거야 어린애들이나 혜택 보는 거고. 이미 갔다 온 사람들은 어쩔거. 특히 20대 30대, 기존 룰대로 따라가서 얻을 수 있는 보상을 얻은 것도 아니고. 바뀔 룰대로 가도 얻을 거 별로 없는 처지. 대다수는 그냥 호구들 ㅋ 변화의 혜택을 본 어린 놈들이 치고 올라오겠지. 기준이라는 거, 절대적인게 없고. 다수의 사람들이 납득하느냐 하지 않느냐의 문제라고 한다면, 철저하게 내 이득을 따라 행동하는게 맞지 싶다. 이 기사와 기자의 수준을 따라서 이기적인 사람이 되어야 겠다. 가만 있으면 나만 호구되는데. 수정 삭제
여류작가셨네 17/06/08 [20:46]
닥치고 소설 잘봤고. 기자라고 지껄이고 댕기지 마라 수정 삭제
도대체 17/06/08 [20:57]
의식의 흐름대로 가다보니까 좀 옆길로 샜는데, 여튼 다시 진지빨고 말하면, 공공기관 가점 문제는 입사 기회의 문제. 본문 내용 중 나오는 사례들은 입사 이후의 문제(경력단절, 유리천장 등). 그런데 공공기관은 가점 없어도 정부지침 계속 내려와서 닥달하기 때문에, 보이지 않는 가점을 남성이 가져갈 일이 없음. 수정 삭제
개짜증나네 17/06/08 [21:53]
우리가 왜 여자에게 혜택을 주는걸 거부하는가... 우리가 장애인, 노인에게 혜택을 주는것에 뭐라하진 않는다. 누구나 장애인이 될 수 있고 노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허나 여자에게 혜택을 준다면 남성은 영원히 소외받게 된다. 수정 삭제
뭐야 17/06/09 [10:36]
도대체 보이지 않는 1점이 뭐냐?? 난 어떠한 보이지 않는 1점을 받아본적이 없는데??? 수정 삭제
황당 17/06/09 [14:21]
남성 군 가산점 '2점'이 불편한 이기적인 대한민국 수정 삭제
나그네 17/06/09 [15:06]
기레기를 너같은 애들을 두고 하는말이다 에휴 논리도 없이 글부터 싸질르고 보는 기래기들 처벌할수 있는 법안이 생기길 바란다 수정 삭제
여성우월주의자냐? 17/06/09 [15:43]
논리라고는 전혀없는 기사네 여성가산점1점? 이거 자체가 차별아니야? 남자는 의무복무때문에 2년이상 늦게 사회진출할수밖에 없는데 이건 누가보상해주냐? 군가산점? 이딴거 바라고 군대가는사람 아무도없다! 보이지도않는 어디에 어떻게 적용되지도 모르는 군가산점따위가 2년을 보상해줄수있다고 생각하냐? 그렇게 가산점좋아하면 의무복부 여자가 하고 혜택 받음되겠네~ 이거 국민투표하면 남자 99%는 찬성할듯싶다 이왕쓴김에 여자가 의무복무대체하고 군가산점 받는게 어떠냐고 기사함 써봐라 대한민국 여성들에게 동의함 받아보지그래? 참좋아라 하겠다~^^ 수정 삭제
한국살기좋은땅 17/06/09 [23:09]
한국 정말 대단한 나라네 이런 우동사리도 기자랍시고 입에 풀칠하고 사는거 보면 ㅋㅋㅋㅋㅋ 수정 삭제
어이가 17/06/09 [23:52]
네 잘봤구요 기사 점수 1점이요 수정 삭제
미친 17/06/10 [15:14]
기자 관심종자냐? ㅋㅋ;; 욕얻어쳐먹을려고 환장했네 수정 삭제
기사수준 17/06/11 [21:07]
기사에 논리는 하나도 없고 그저 징징대는 내용만 가득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기가 주장하는 내용을 뒷받침해줄 수 있는 근거를 완벽하게 대도 모자랄 판인데 그저 1점 타령만 하고 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정 삭제
1111 17/06/12 [00:18]
여성들의 이기주의는 끝도없구나 빨리 나라를 뜨고싶다 수정 삭제
얼탱이가 없네 17/06/13 [02:24]
이기적인건 대한민국이 아니라 "여자"들이지. 과거, 남성 군가산점제에 그렇게 열을 내던게 누구였냐? "여자"들 아니였냐? 초, 중학교 교사 성비를 보면 90%이상이 "여자"다. 그럼 교직에도 남성 가산제를 줘야겠지? 박영주 기자, 당신의 생각을 쭈욱 써놓은 글이라면, 진지하게 다시 생각해보길 바란다. 과연 어느 쪽이 이기적인지를. 수정 삭제
납득이... 17/06/13 [18:40]
인정할 건 인정해야죠. 남자들이 군대 때문에 사회진출 늦어지고 그런 건 맞습니다만, 여성들처럼 아예 짤리고 그러지는 않습니다. 그건 사실입니다. 결혼해서, 임신해서, 애 낳아서 경력단절 되는 경우는 남성들의 경우에는 거의 못 봤습니다. 틀린 말은 아닌거죠. 하지만 '성비불균형 해소를 위해' 라는 이유로 가산점을 부여한다면 그건 문제가 되겠죠. 순수 능력만으로 고위직에 올라가고, 개인의 자유가 보장되는 나라를 응원합니다. 수정 삭제
납득이저격수 17/06/14 [11:08]
여자들이 경력단절 되는 것은 취직 "전"이 아닌 취직 "후" 전혀 관계가 없어요. 가산점은 취직 "전"만 해당됩니다. 이해하시나요? 또한 남자들은 군대를 갔다옴으로써 국가 수호에 기여하고, 세계 평화에 힘을 쓰는 반면, 여자들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산점을 받겠다구요? 완전히 날강도 아닌가요? 수정 삭제
전기야미안 17/06/16 [00:00]
이런걸 비싼 전기를쓰는 컴퓨터로 작성하게하다니 미안하다 전기야.... 수정 삭제
... 17/06/17 [13:07]
우리나라 여자들은 '언제나' 약하다고 빼애애액 거리지. 보이지 않는 벽 타령좀 그만좀해라. 남자들이 군대에서 2년동안 구르는 동안 너희가 실력을 갈고 닦으면 왜 밀리냐? 거기서 가산점 1점이 아니라 10점은 먹고 들어가는거 아니냐? 동 나이의 남자에 비해서 말이다. 그리고 유치원에 애 대리러 가는거, 집안일 하는거, 육아휴직하는거 그걸 왜 채용단계에서 걸고 넘어지냐? 그건 너희 남편하고 상의해 수정 삭제
영주누나 17/07/14 [19:45]
성지순례.. 수정 삭제
hjhj111 17/07/22 [05:13]
-성별에 따라 부과하는 가산점이 사라진 때야 말로 “대한민국에 여성차별은 없어졌다”라고 말할 수 있겠다.- 라고 마지막 문단에 써놓고서 왜 중간내용은 여성 1점 가산점 옹호내용을 쓰신거죠? 기자님 말씀대로라면 여성가산점도 없어져야 하는거 아닌가요? 이렇게 앞뒤가 안맞는 기사 써놓고도 기자라고 할 수 있나요? 수정 삭제
우와.... 17/07/23 [00:08]
우와...이런게 기자라고...그깟 1점?? 그게 할말이냐 진심 남자 1점이면 거품들고 달려들 사람들이.. 수정 삭제
역겹다 17/08/02 [16:19]
역겨움 그자체다. 객관적인 시선에서 글을 적는게 기자지, 꼴페미년이 말도안돼는 개소리를 하고있네 군가산점 폐지는 남녀평등이고, 여성가산점은 남자가 이기적인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개 패버리고싶네 수정 삭제
페미박멸 17/08/02 [16:46]
내가 아는 여자들은 아이 때문에 야근 못하는게 아니라 지 힘들다고 안하는 거던데 ㅋㅋ 그리고 야근 없앨 생각을 해야지 페미는 뇌가 없냐? 수정 삭제
죽창맨 17/08/05 [13:06]
이런것도 기자라고 기가막히네. 논리도 없고 근거도 없고 헛소리만 겁나게 내지르네 이참에 나도 여자들 빨면서 기자나 해볼까 기자 되기 참 쉽네 그려 수정 삭제
ㅇㅇ 17/08/05 [14:04]
ㅋㅋㅋ 기자되기 쉽네 페미하는거 티내지 말고 개소리 지껄이지말자 제발 수정 삭제
쿵쾅쿵쾅소리좀안나게하라 17/08/05 [15:24]
이딴걸 기사라고.. 이딴걸 기자라고.. 지들이 불편하면 뭐라 하고 남자가 불편하다고 뭐라 하면 "남자들이 뭐 그런것도 못 견뎌요?"라는 이중성.. 쿵쾅쿵쾅거리는 소리 좀 안 나게 해라.. 수정 삭제
기자도 메갈드세요? 17/08/05 [16:53]
이건뭐.. 기사라고 쓴건가.. 분쟁을 조장하기 위해서 쓴거마냥 써놨네요.. 6.9 뭔지 아시죠? 메운갈비 6.9개 먹으로 갈려하는데 메갈 드시로가실레요? 수정 삭제
기레기보아라 17/08/05 [20:13]
진짜... ㅋㅋ 생각이 있냐? 그럼 26개월 늬들이 주장하는 '가고 싶은 군대'에서 자유 박달당하고 ?뺑이쳐서 얻은 3점도 뺏어간거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냐? 그건 괜찮은거냐? 이건 내로남불이지. 생각을 하고 기사를 써라. 이러니까 기레기 소리 밖에 못듣는거야. 그리고 문화저널21 봐라. 이딴 수준이하를 기자라고 데리고 있을거냐? 그냥 내보내라. 그냥 어디 꼴팸 신문사로 가던가... 내보내. 늬들 수준 더 떨어진다. 수정 삭제
멍멍멍 17/08/07 [04:43]
이게 무슨 개가 짓는 소리지 군가산점도 없애놓고 자기들은 군대 안가고 4년동안 공부해서 취업하면서 가산점 받는게 말이되나..... 수정 삭제
기레기ㅋㅋㅋ 17/08/12 [14:20]
답도없다... 남성들은 군대 2년가서 ㅈㄴ고생하고 나오는데 군가산점 하나 안주는마당에 뭐? 여성가산점? 군대가서 뼈빠지게 고생하는사람은 가산점주면 안되고 여성은 여성이라는 이유로 가산점을 줘? ㅈ까라 그래 기자되기 참 쉽다 이런 개소리도 올릴수있다니 쯧쯧 수정 삭제
그냥 미안해 17/08/12 [22:33]
전기야 미안해, 이런 글을 쓰기 위해서 만들어졌다는 것에 미안해
H2O야 미안해, 저런 기레기의 숨을 쉬도록 해서 미안해.
컴퓨터야 미안해, 저런 기사를 보여주도록 해서 미안해;;
뇌세포야 미안해, 저딴 이상한 글을 읽고 이해하려고 노력하느라 힘들었지? 미안해. 그거 필요 없던 일이었어...
눈아 미안해, 저딴거 봐서... 언젠가 안본 눈 살께.
멧돼지야 미안해, 저런 기레기분과 비교해서 미안해. 메퇘지라고 닉네임 정해버려서 미안해.
쓰래기야 미안해, 저 기사글을 읽고 너를 먼저 떠올려서 미안해.
지구야 미안해, 저런 기레기 분이 살아가도록 장소를 제공하게 해서 미안해.
고릴라야 미안해 너희 후손이 이렇게 될 줄 몰랐지..? 미안해...
시간아 미안해, 이런 기사를 읽느라 시간을 소비해버려서 정말 미안해. 그리고 이런 댓글을 다느라 헛되게 소비하는 것도 미안해. 그럼 이제 그만해야겠지...하지만 할말이 남아있어.
한글아 미안해. 이딴 글을 표현하도록 해서 기분 나빴지? 미안해.
쌀아 미안해. 저분 입에 강제로 들어가야 한다니 기분 더러울 것 같아. 미안해
물아 미안해. 저런 기레기의 70% 구성요소가 되어야 한다니, 미안해

사장님이라면 언젠가 너희들 대신에 이 기레기님을 벌해주실꺼야. 수정 삭제
기레기 17/08/15 [17:18]
멍멍 왈왈 으르릉 컹컹 나는 사람이여서 개소리로 된 기사는 도대체 뭔 기사인지 읽을수가 없다. 수정 삭제
페미잼? 17/08/15 [20:10]
이런걸 기사라고쓰나............ 수정 삭제
ㅇㅇ 17/08/15 [20:22]
다들 키보드에서 손 떼 !!!!!!!!!!!!!!!!!!!!!!!!!!다들 키보드에서 손 떼 !!!!!!!!!!!!!!!!!!!!!!!!!!다들 키보드에서 손 떼 !!!!!!!!!!!!!!!!!!!!!!!!!!다들 키보드에서 손 떼 !!!!!!!!!!!!!!!!!!!!!!!!!!다들 키보드에서 손 떼 !!!!!!!!!!!!!!!!!!!!!!!!!!다들 키보드에서 손 떼 !!!!!!!!!!!!!!!!!!!!!!!!!!다들 키보드에서 손 떼 !!!!!!!!!!!!!!!!!!!!!!!!!!다들 키보드에서 손 떼 !!!!!!!!!!!!!!!!!!!!!!!!!!다들 키보드에서 손 떼 !!!!!!!!!!!!!!!!!!!!!!!!!!다들 키보드에서 손 떼 !!!!!!!!!!!!!!!!!!!!!!!!!!다들 키보드에서 손 떼 !!!!!!!!!!!!!!!!!!!!!!!!!!다들 키보드에서 손 떼 !!!!!!!!!!!!!!!!!!!!!!!!!!다들 키보드에서 손 떼 !!!!!!!!!!!!!!!!!!!!!!!!!!다들 키보드에서 손 떼 !!!!!!!!!!!!!!!!!!!!!!!!!!다들 키보드에서 손 떼 !!!!!!!!!!!!!!!!!!!!!!!!!!다들 키보드에서 손 떼 !!!!!!!!!!!!!!!!!!!!!!!!!!다들 키보드에서 손 떼 !!!!!!!!!!!!!!!!!!!!!!!!!!다들 키보드에서 손 떼 !!!!!!!!!!!!!!!!!!!!!!!!!!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살충제로부터 안전합
저널21
대한민국 '최저임금 1만원' 적절한가
썸네일 이미지
매출액 대비 인건비 비중이 늘어나면서 영업이익 비중은 꾸준히 감소될 것이... / 조원석 기자
기획+
[르포] 동네카센터에 '2017 대한민국'을 묻다
썸네일 이미지
문재인 정부가 들어섰지만 고용 한파는 여전히 우리나라 경제의 발목을 잡고... / 임이랑 기자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