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마존 ‘北 문재인 대통령’ 적힌 티셔츠 판매 논란
사이트 내 정치 카테고리, ‘문재인은 북한 대통령’ 티셔츠 판매
 
임이랑 기자 기사입력 :  2017/05/16 [16:1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사이트 내 정치 카테고리, ‘문재인은 북한 대통령’ 티셔츠 판매

 

글로벌 온라인쇼핑몰 아마존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NORTH PRESIDENT’라고 적힌 티셔츠가 판매되고 있어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16일 아마존 사이트 내 ‘Political Shirts’ 카테고리에서 판매 중인 이 티셔츠에는 ‘VOTE MOON JAE-IN PRESIDENT NORTH KOREA 2017’(문재인을 뽑아라. 2017년 북한 대통령)이라고 적혀있다. 

 

▲16일 글로벌 온라인쇼핑몰 '아마존'의 정치 카테고리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북한 대통령으로 표기한 티셔츠가 판매되고 있다.  (사진=온라인쇼핑몰 '아마존' 캡처)    


반면, 같은 카테고리에서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의 티셔츠도 판매되고 있다. 해당 티셔츠에는 ‘SOUTH’ 라고 제대로 표기돼있다. 

 

문재인 대통령을 ‘북한 대통령’이라고 적은 티셔츠의 의도는 확인되지 않고 있으나, 상품 설명이나 제목에는 제품 사진과 달리 문재인 대통령을 ‘SOUTH PRESIDENT’라고 바르게 표기해 뒀다. 

 

해당 티셔츠는 △검정 △주황 △핑크 △회색 △초록색 등 총 5가지 색상으로 구성돼 있으며, 사이즈도 어린이부터 성인 남녀까지 다양하다. 가격은 15.99달러로 한화로 환산할 경우 약 18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해당 카테고리에는 한국 대선 티셔츠 외에도 선거나 시위 등에 사용할 수 있는 티셔츠가 판매되고 있다. 페미니즘 티셔츠나,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선거 구호 중 하나였던 ‘오물을 치워버리겠다’(drain the swamp) 등이 적힌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문화저널21 임이랑 기자 iyr@mhj21.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화저널2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사드보복 종결
‘유커’가 돌아온다…유통업계 ‘중국인 관광객’ 유치전 ‘활기’
썸네일 이미지
사드(THAAD,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갈등으로 꽁꽁 얼어붙어 풀릴 줄 몰랐던 ... / 박수민 기자
문화 +
수험생 문화특권 스트레스 풀리는 할인폭…'최대 85%'
썸네일 이미지
전설적인 지휘자인 레너드 번스타인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2017 번스 ... / 최재원 기자
IT +
합산규제 일몰 결정에 목 빠지는 KT…정부는 '수수방관'
썸네일 이미지
KT의 딜라이브 인수가 초읽기에 접어들었다는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KT의 ... / 송가영 기자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