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정치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재인 캠프, 스타 1.18 패치 '문재인 맵' 배포 "아재들이여 접속하라"
 
조원석 기자 기사입력 :  2017/04/21 [09:3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문재인 캠프가 공개한 스타크래프트 1.18패치 신규 맵. 맵 중앙에는 '1문재인' 모양의 미네랄이 배치되어 있다.     © 조원석 기자

 

문재인 캠프가 지난 19일 블라자드가 공개한 스타크래프트 1.18 무료버전 출시와 함께 '문재인 전용맵' 배포에 나서 눈길을 끈다.

 

문재인 캠프가 운영중인 '문재인 1번가(대한민국최초정책쇼핑몰)'은 19일 오후 '문재인 스타맵 전격출시'라는 제목의 공지를 통해 맵파일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해놨다.

 

총 2종으로 개발된 문재인 전용맵은 4인용 맵인 'Moonsters(작전명:금괴왕 문재인을 차지하라!!)'과 8인용 맵인 'Moonsters(작전명:문재인은 내운명!!)'으로 출시됐다. 

 

4인용 문터스맵 한복판에는 미네랄을 '1문재인'이라는 모양으로 배치했으며, 8인용 맵도 마찬가지로 맵 중앙에 '1문재인'의 미네랄을 배치했지만, 1시 방향에 숫자 '1'모양의 대형 미네랄 덩어리를 추가 배치했다. 

 

과거 SNS 등을 통해 확산됐던 '문재인 후보의 자택 인근에 금괴 200톤이 숨겨져 있다'는 가짜 뉴스를 의식해 패러디 한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문재인 캠프는 이번 맵을 공개하면서 "아재들이여!! 접속하라!!"라고 말해 스타크래프트를 즐겨했던 30대의 표심을 공략한 것으로 비춰진다.

 

문화저널21 조원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화저널2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SNS +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남녀공용 화장실’ 추진 논란
썸네일 이미지
특히 지난해 5월 발생한 강남역 살인사건으로 남녀공용 화장실의 문제점이 ... / 임이랑 기자
사드보복 종결
‘유커’가 돌아온다…유통업계 ‘중국인 관광객’ 유치전 ‘활기’
썸네일 이미지
사드(THAAD,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갈등으로 꽁꽁 얼어붙어 풀릴 줄 몰랐던 ... / 박수민 기자
17세, 문화로 세상보기
[17세, 문화로 세상보기] 영화 ‘남한산성’, 진중하고 담담한 전통사극
썸네일 이미지
1663년 인조 14년 병자호란, 청의 대군을 피해 ‘인조’(박해일)는 남한산성 ... / 정재영 청소년기자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