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늘의 날씨] 출근길 짙은 안개…미세먼지 오전 ‘한때나쁨’
서울 낮 최고기온 20도…당분간 평년보다 높은 기온 유지돼
 
남동진 기자 기사입력 :  2017/04/21 [08:5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 낮 최고기온 20도…당분간 평년보다 높은 기온 유지돼 

 

21일 출근길 현재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충청도와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고 있다. 아침 기온은 어제보다 다소 낮지만 한낮이 되면서 기온이 20도까지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충청도 논산의 가시거리가 70m, 전라도 부안이 80m, 경상도 군위가 350m 등으로 나타나 출근길 교통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당부된다. 

 

중국발 황사의 영향으로 미세먼지 농도도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전 중 서울경기와 강원도를 비롯해 충청도와 경상북도의 미세먼지 농도는 ‘한때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오후가 되면서 미세먼지가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오늘 서울의 낮 최고기온은 20도, 그 밖의 지역 역시 20도 안팎에 머물며 전반적으로 따스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큰 만큼 건강관리에 유의할 필요가 있겠다.

 

주말의 날씨는 토요일에는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남부와 경상도는 오후 한때 흐리고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강수량은 강원남부와 경상도가 5mm 미만이다. 

 

모레인 일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온은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아 주말동안 나들이하기 좋은 날씨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바다의 날씨는 동해안을 중심으로 내일 오전까지 너울에 의해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다. 

 

문화저널21 남동진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화저널2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사드보복 종결
‘유커’가 돌아온다…유통업계 ‘중국인 관광객’ 유치전 ‘활기’
썸네일 이미지
사드(THAAD,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갈등으로 꽁꽁 얼어붙어 풀릴 줄 몰랐던 ... / 박수민 기자
17세, 문화로 세상보기
[17세, 문화로 세상보기] 영화 ‘남한산성’, 진중하고 담담한 전통사극
썸네일 이미지
1663년 인조 14년 병자호란, 청의 대군을 피해 ‘인조’(박해일)는 남한산성 ... / 정재영 청소년기자
문화 +
수험생 문화특권 스트레스 풀리는 할인폭…'최대 85%'
썸네일 이미지
전설적인 지휘자인 레너드 번스타인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2017 번스 ... / 최재원 기자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