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line News

'리니지M' 출시한 엔씨소프트…'공매도'에 주가 연일 하락

메인사진

금융위원회, 불공정 거래 관련 엔씨소프트 조사
리니지M 출시 전날 배재현 부사장은 보유 주식 모두 팔아

모바일 게임인 ‘리니지M'을 출시한 엔씨소프트의 경영진이 미공개 정보를 이용해 주식거래를 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금융당국으로부터 조사를 받고 있다. 22일 금융위원회(이하 금융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의 불공정 거래와 관련한 제보가 여러 건 접수돼 자...

  • 썸네일s
  • 썸네일s
  • 썸네일s
  • 썸네일s
문화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피아노의 계절 봄, 세계적 피아니스트 공연 잇따라
 
최재원 기자 기사입력 :  2017/04/19 [16:4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선율이 흐르는 봄 ‘피아노’의 계절이 돌아왔다. 지난 2015년 쇼팽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우승한 피아니스트 조성진 이후 두 번째로 맞이하는 피아노의 계절, 클래식(피아노) 공연이 줄을 잇고 있다.

 

엘렌 그리모 리사이틀 : 5월 7일 17시 예술의 전당

프랑스 피아니스트 엘렌 그리모는 1990년 신성 피아니스트로 신드롬을 일으키고, 2002년부터 도이치 그라마폰 전속 아티스트로 다양한 곡들을 높은 음악적 이해를 통한 섬세하고 강렬한 해석으로 앨범을 내오며 스타 연주자 반열에 서 있다. 

 

그녀는 최근 하나의 주제를 내세워 작업하는 방식으로 앨범을 내고 있는데, 이에 오는 콘서트에서는 현대 작곡가 베리오, 소우니, 타케미츠의 작품들과 라벨, 포레, 알베니즈, 드뷔시, 야나첵, 리스트의 작품들 중 물을 주제로 삼은 피아노 작품들로 프로그램을 채우고 있어 관객들로 하여금 흥미 유발을 요한다. 

 

차이코프스키 위너스 콘서트 : 5월 14일 17시 예술의 전당

차이코프스키 위너스 콘서트에서 피아니스트 블라디미르 옵치니코프는 미로슬라프 꿀띠쉐프와 각각 차이코프스키 피아노 협주곡 1번과 2번을 연주할 예정이다. 특히 국내에서 많이 연주 되지 않았던 협주곡 2번을 연주한다는 점과 세대를 대표하는 두 차이코프스키 콩쿠르 우승자들이 한 자리에서 차이코프스키 협주곡을 연주한다는 점에서 기대하는 바가 크다. 

 

베레조프스키 리사이틀 : 5월 16일 20시 예술의 전당

한국에서 가장 많은 공연을 하였으며, 인기와 명성이 높은 보리스 베레조프스키는 작년 건강상의 이유로 콘서트를 취소하였기에 그의 빠른 공연 복귀 소식이 관객들에게 더욱 더 반갑게 들린다. 이번 콘서트에서 쇼팽의 즉흥곡 네 곡과 발라드 4번, 5개의 연습곡, 그리고 스카를라티의 피아노 소나타 다섯 곡과 스트라빈스키의 페트루슈카 전곡을 연주할 예정으로 그의 폭발하는 카리스마를 기대하게 만든다. 

 

▲ 꿀띠쉐프 (사진제공=(주)차이코프스키 씨앤씨)

 

미로슬라프 꿀띠쉐프 리사이틀 : 5월 22일 20시 예술의 전당

또 한 명의 조용하지만 힘이 있는 러시아 피아니스트 2007년 차이코프스키 콩쿠르 우승자미로슬라프 꿀띠쉐프의 공연이 눈길을 끈다. 음악 평론가 박제성은 “미로슬라프 꿀띠쉐프는 플레트뇨프의 진정한 후계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보다는 음악가로서 독자적인 길을 묵묵하게 걷고 있다”며 “마린스키에서 일을 했던 어머니의 영향으로 발레 음악에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평했다. 

 

이번 콘서트의 프로그램에는 쇼팽 전주곡 전곡을 제외하고도 스트라빈스키의 페트루쉬카 전곡과 플레트뇨프 편곡 차이코프스키 호두까기 인형 전곡인 발레곡들을 포함하고 있어 그 만이 보여줄 수 있는 독보적인 연주를 기대 할 수 있을 것이다. 

 

문화저널21 최재원 기자 cjk@mhj21.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화저널2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철거 대신 보존 선택한 광주 '청춘발산마을
건강 +
음주·흡연 즐긴 사람이 체내 중금속 농도 높아
썸네일 이미지
인식 개선만으로도 실제 생활에서 음주, 흡연, 식습관 등의 변화를 가져와 ... / 신광식 기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