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8 사전예약 ‘D-1’ 이통사 고객이탈 방어 ‘치열’

할부금 0원 프로그램 출시 및 30만원 상당 혜택 제공 등 마케팅 ‘접전’

박수민 기자 | 기사입력 2017/04/06 [15:00]

갤럭시S8 사전예약 ‘D-1’ 이통사 고객이탈 방어 ‘치열’

할부금 0원 프로그램 출시 및 30만원 상당 혜택 제공 등 마케팅 ‘접전’

박수민 기자 | 입력 : 2017/04/06 [15:00]
▲삼성전자가 공개한 ‘갤럭시S8’ 은 미드나이트 블랙, 메이플 골드, 아크틱 실버, 오키드 그레이, 코랄 블루 등 총 5가지 색상으로 오는 7일부터 국내 이동통신3사를 통해 사전예약 판매가 진행된다. 공식 출시일은 21일로, 전 세계에 순차 출시된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의 올 상반기 야심작 ‘갤러시S8’ 시리즈의 사전예약 판매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동통신3사들도 가입자 유치를 위해 치열한 마케팅전에 돌입한다. 

 

지난달 29일(현지시각) 미국 뉴욕에서 공개된 ‘갤럭시S8’ 시리즈는 오는 21일 정식 출시되며, 인공지능(AI) 비서 ‘빅스비’ 가 적용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또 테두리를 최소화한 베젤리스 디자인과 18.5:9비율의 디스플레이, 강력한 보안 솔루션인 ‘홍채 인식’ 기능 및 얼굴 인식 기능 등이 탑재됐다.

 

듀얼픽셀 후면 카메라로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어느 거리에서나 초점이 맞는 전면 스마트AF카메라로 선명한 셀피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삼성 덱스가 있으면 어디서든 폰을 PC환경처럼 사용하여 자유로운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사전 구매 후 24일까지 개통한 고객에게 삼성멤버스 및 삼성 페이 앱 이벤트 몰에서 ▲레벨박스 슬림 블루투스 스피커 또는 ▲삼성 덱스 ▲정품 액세서리 5만원 할인쿠폰 ▲디스플레이 파손 교체 비용 50% 지원 ▲멀티미디어 이용권 등 3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 S8’·‘갤럭시 S8+’ 출고가는 각각 93만 5천원과 99만원이며, 6GB RAM(메모리 128GB)을 탑재한 ‘갤럭시 S8+’은 115만 5천원이다.

  

‘갤럭시 S8’는 ▲미드나이트 블랙 ▲오키드 그레이 ▲아크틱 실버 3가지 색상으로, ‘갤럭시 S8+’는 ▲블루 코랄 ▲오키드 그레이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6GB RAM을 탑재한 ‘갤럭시 S8+는 ▲미드나이트 블랙으로 출시된다.

 

할부금 0원 프로그램 출시 및 30만원 상당 혜택 제공 등 마케팅 ‘접전’

 

SK텔레콤은 ‘갤럭시S8’ 시리즈를 오는 7일부터 17일까지 전국 SK텔레콤 공식인증대리점과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에서 예약가입을 받는다고 6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삼성전자 및 삼성카드와 함께 카드 할인 혜택을 최대로 받을 경우 갤럭시S8 기기할부금이 0원이 되는 ‘T갤럭시클럽 제로’ 프로그램과 ‘T삼성카드(갤럭시S8에디션)’를 선보이며 가입자 유치에 나선다.

 

‘T갤럭시클럽 제로’ 혜택을 받기위해서는 ‘T갤럭시클럽S8’ 가입과 ‘T삼성카드’ 할부 결제가 필수로 전제돼야 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T갤럭시클럽S8’은 소비자가 20%의 요금할인을 받는 선택약정할인으로 개통하고, 1년 뒤 ‘갤럭시S9’으로 교체하는 조건으로 출고가의 최대 50%까지 잔여 기기할부금을 면제시켜주는 프로그램이다. 월 이용료는 5500원이며 이용 중인 요금제에 따라 T멤버십 포인트로 할인 받아 무료로 이용도 가능하다.

 

‘T갤럭시클럽 제로’는 기존 프로그램과 달리 초기 1년간 청구되는 기기할부금을 1년 뒤 교체시점까지 유예시키고, 남은 1년치 잔여 기기할부금과 함께 일괄 면제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즉 갤럭시S8을 사용하는 소비자는 1년간 기기할부금 0원에 통신비만 납부하고, 갤럭시S9으로 교체시 잔여 기기할부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는 설명이다. 

 

또한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기기를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를 통해 ‘바로픽업’ 서비스를 운영한다. 온라인몰에서 신청 후 원하는 매장 위치와 18~20일 중 편한 시간 선택하면, 해당 매장으로 갤럭시S8을 배송해준다. 

 

아울러 온라인으로 예약 가입을 진행할 경우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사은품 외에도 ▲슈피겐 고속충전기 패키지(고속충전기, 보조배터리, 젤리케이스, 보호필름) ▲브리츠 넥밴드 패키지(넥밴드, 젤리케이스, 보호필름) ▲고릴라 강화유리 패키지(강화유리, 젤리케이스, 보호필름) 총 3종 중 1종을 증정한다.

 

KT도 오는 7일부터 17일까지 전국 KT매장 및 공식 온라인 채널 ‘KT 올레샵’을 통해 ‘갤럭시S8’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KT 역시 갤럭시S8를 구매할 경우 1년 후 최대 50%를 보상받을 수 있는 전용 프로그램 ‘갤럭시S8 체인지업’을 출시했다. 갤럭시S8 구매 1년 후 사용 중인 기기를 반납하고, 삼성전자 차기 플래그십 기기로 변경할 경우 출고가의 최대 50%를 보상 혜택으로 제공한다. 제휴카드 및 멤버십 포인트 등의 추가할인을 받은 경우에도 출고가 기준 최대 50% 보상은 동일하게 적용된다. 24개월 단말 할부 및 20% 요금할인 선택 시 가입이 가능하며, 월 이용료는 3300원으로 멤버십 포인트를 통해 월 이용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프리미엄 슈퍼할드 현대카드’로 단말을 할부 구매할 경우 이용 실적에 따라 2년간 최대 48만원 통신비 할인 및 4만원의 캐시백으로 총 52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드 이용실적이 월 120만원이 넘는다면 ‘KT-K bank 체크카드’로, 100만원이 넘는다면 ‘olleh CEO우리카드’로 2년간 최대 72만원 할인도 가능하다. 

 

온라인 올레샵을 통해 구매하면 ▲삼성정품 무선충전패드 ▲USB C Type 고속 충전기 ▲샤오미 2세대 보조배터리 ▲보호필름 등 액세서리 4종세트를 증정한다. 

 

KT만의 특색을 담은 혜태으로는 자사 사전예약 구매자 중 88명을 선정, 개통이 시작되는 18일 광화문 KT스퀘어에서 진행하는 ‘갤럭시S8’ 시리즈 론칭행사를 통해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주자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도 같은 기간 ‘갤럭시S8’ 시리즈의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구매자들의 편의를 위해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신청접수를 받는다. 카카오톡 사전예약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LG유플러스’를 검색, 친구 추가 후 1:1 채팅을 통해 접수절차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 

 

또한 24일까지 모든 사전예약 구매자에게 초박형 케이스와 보호필름 2매를 제공하다. LG유플러스 공식 온라인몰  ‘U+Shop’을 통해 ‘갤럭시S8’을 구매할 경우에는 선착순 1000명에게 마블·디즈니 캐릭터 USB 16GB를 제공한다. 사전예약 구매자가 아니더라도 ‘U+Shop’에서 구매를 진행할 경우 매달 납부하는 통신비의 7% 할인과 ‘카카오 프렌즈’ 보조배터리와 멀티케이블을 추가 제공한다. 

 

이 외에도 LG유플러스는 갤럭시S8을 한달간 체험할 수 있는 8888명의 체험단을 11일까지 모집한다. 기존 LG유플러스 기기변경 구매자 및 타사 번호이동 구매자 모두 체험단 신청이 가능하며, 선정된 구매자에게는 체험 기간 통신비 또는 휴대폰 할부금 등 납부 할 수 있는 3만원 상당의 포인트(체험단 활동 경험 설문 참여 시)를 제공한다.

 

체험단 활동기간 종료 후에는 LG유플러스 서비스 이용을 유지하거나 타 모델 변경 및 해지를 선택할 수 있다. 

 

문화저널21 박수민 기자 sumin@mhj21.com

저널21
썸네일 이미지
대한민국, 수술대가 없어진다…외과계 몰락이 가져온 위기
저널21
대한민국, 수술대가 없어진다…외과계 몰락이 가져온 위기
대한민국에서 외과수술을 맡을 의사가 없어지면 큰 수술은 외국에서 받아야 한다. 그렇게 되면 돈 없는 서민들은 외국에서 수술할 돈이 없어서 죽음을 받아들여야 한다. 의사들이 말하는 수가 문제는 현실적인 문제...
저널21
썸네일 이미지
삼성에 짓눌린 남북정상회담의 근원 ‘경교장’
저널21
삼성에 짓눌린 남북정상회담의 근원 ‘경교장’
남북정상회담을 앞두고 국민들의 기대와 염원이 높아지고 있지만, 정작 ‘최초의 남북정상회담’ 이라는 역사적 의미를 가진 경교장은 국민 관심사에서 멀어져 있다. 남북통일의 혼이 서린 경교장은 현재 삼성에 짓...
저널21
썸네일 이미지
[단독] KBS의 수상한 보도 '적십자의 수상한 입찰'
저널21
[단독] KBS의 수상한 보도 '적십자의 수상한 입찰'
적십자사가 670억원대의 혈액검사기기 입찰을 진행하면서 한 다국적 제약업체에 특혜를 줬다는 의혹이 제기됐지만, 해당 의혹을 제기한 쪽은 입찰진행 과정에서 서류 탈락한 P사인 것...
사회일반
썸네일 이미지
한해 308만 마리…실험동물 죽음에 무관심한 대한민국
사회일반
한해 308만 마리…실험동물 죽음에 무관심한 대한민국
동물실험시설에서 실험용 쥐를 밀집사육하고 건강악화를 방치하는 것도 모자라, 종양크기가 과대해지다 못해 괴사될 때까지 안락사를 실시하지 않는 일까지 발생하고 있다. 수의대생들이 실습과정에서 불법사육장 개...
저널21
썸네일 이미지
[저널21] 중국인들에게 ‘미세먼지’를 묻다
저널21
[저널21] 중국인들에게 ‘미세먼지’를 묻다
‘중국 미세먼지에 한국 피해 입어’ 질문에 중국인 대다수 ‘말도 안 돼’ 중국 정부의 환경보호정책에 대해서는 ‘일방적지지’ 보내는 중국인들 봄철 우리의 호흡기를 괴롭히는 미세먼지에 대해 여러 가지 추측들...
저널21
썸네일 이미지
[저널21] 중국의 고강도 환경보호정책…‘베이징 하늘을 바꾸다’
저널21
[저널21] 중국의 고강도 환경보호정책…‘베이징 하늘을 바꾸다’
우리나라 언론의 주장을 살펴봤을 때 중국의 수도인 베이징 또한 미세먼지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하지만 지난 11일 중국의 수도 베이징은 우리나라 서울의 하늘과 달리 티 없이 맑았다. 중국의 미세먼지가 모두 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MJ포토] 발언하는 원혜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