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line News

보수단일화 압박, 김무성은 바른정당 ‘X맨’인가

메인사진

김무성 “무모한 싸움, 피하는 게 상책”…유승민에 단일화 강요
당내 대표주자가 완주 의사를 밝히는데도 김무성 의원을 필두로 한 당내 지도부가 지지율 답보에 지레 겁먹고 ‘유승민 흔들기’를 이어가는 모습에 바른정당 지지자들 사이에서 비난이 쇄도하고 있다....

  • 썸네일s
  • 썸네일s
  • 썸네일s
  • 썸네일s
정치 > 정치일반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재인 ‘전두환 표창장’ 발언…야권서 논란 가중
국민의당 “그런다고 안보무능 안 사라져”…안희정 “호남에 사과하라”
기사입력: 2017/03/19 [19:35] ⓒ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박영주 기자 / 자료사진)

 

文 “특전사 시절, 전두환 여단장으로부터 표창 받아”
국민의당 “그런다고 안보무능 안 사라져”…안희정 “호남에 사과하라”

 

대선주자인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과거 특전사 복무시절 전두환 전 대통령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는 사실을 언급한 가운데 국민의당과 안희정 측에서 잇따라 비난의 목소리가 쏟아지고 있다.

 

앞서 문 전 대표는 19일 ‘KBS 대선후보 경선토론회’에서 자신이 특전사 공수부대에서 군복무를 했을 당시의 사진을 공개하며 “당시 제1공수여단 여단장은 전두환 장군이었고, 반란군의 가장 우두머리였는데 전두환 여단장으로부터 표창을 받기도 했다”고 말했다.

 

문재인의 취약점으로 꼽히는 ‘안보’ 부문에 있어 국방의무를 성실히 수행했다는 점을 강조해 약점을 보완하려는 전략으로 해석되지만, 즉각 무릎 꿇고 사과하라는 비난이 쇄도하고 있다.

 

국민의당 김경진 수석대변인은 같은날 논평을 통해 “전두환 표창장이라도 흔들어서 '애국보수' 코스프레라도 할 생각인가본데 그런다고 안보무능이 사라지지 않는다”며 “야권 정치인으로서 해서는 안 될 금기를 어겼다. 즉각 국민들에게 무릎 꿇고 사과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날을 세웠다.

 

같은당 김종구 대변인 역시 “문재인 캠프에서 페이크 뉴스라고 규정한 내용을 문재인 전 대표가 스스로 사실이라 말했다”며 “지금까지의 말바꾸기 의혹에 대해 무제한 끝장토론을 할 것을 문 전 대표에게 제안한다. 더는 사실인지 아닌지 국민이 판단할 것이라며 도망갈 것이 아니라 스스로 의혹을 해소해야 할 것”이라 꼬집기도 했다.

 

문재인 전 대표와 경쟁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 안희정 충남도지사도 “후보는 표창 받았다고 공공연하게 말하고, 후보캠프는 이를 가짜뉴스라 주장하는 아이러니를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모르겠다”며 비판을 쏟아냈다.

 

안 지사 측 대변인은 “과거의 일일지라도 결코 자랑스럽지도 않고, 자랑해서도 안될 일을 공공연하게 내세우는 일은 없었으면 한다”고 지적하며 “경솔한 발언에 대해 광주와 호남 민중들에게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이같은 비판과 관련해 문재인 캠프 측 권혁기 부대변인은 “누구보다 국방의 의무를 성실히 수행했다는 점을 강조했는데 이를 왜곡하는 행태가 참으로 한심스럽다”며 “무분별한 음해를 즉시 중단하길 바란다”고 반박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pyj@mhj21.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화저널21
박달재 17/03/19 [20:22] 수정 삭제
  민주화운동 했던 문재인이 전두환 좋아할리 없는 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 아닌가? 당시 사병이 여단장에게 상 받았다는 팩트를 말하는 것일 뿐, 전두환을 ‘반란군 우두머리’라고까지 표현했는데, ‘전두환 장군한테 표창을 받았다며 자랑’했다고 왜곡하다니! 이거야 말로 또 하나의 ‘색깔론’이 아닌가! 국민의당은 즉시 색깔론을 중단하라! 조선일보나 자유한국당이나 하던짓 아닌가!
수안보 17/03/19 [20:23] 수정 삭제
  박근혜 이명박 전두환때 군대에서 상 받은 사람! 대통령상 받은 사람 전부 수치스러워 해야겠냐? 당시 사병이 당시 여단장에게 상 받았다는 팩트! 군 생활 열심히 했다는 팩트를 말한 건데 왠 색깔론이냐!
누구나민주 17/03/19 [20:33] 수정 삭제
  안지사측, 국민의당은 종편이나 자유한국당이 주로하던 짓인 색깔론, 부끄럽고 창피하지 않나? 문재인전대표는 국방의무를 누구보다 성실히 수행했다는 점을 강조했는데 이것을 왜곡하는 비난한다는 것은 참 어처구니 없다. 네거티브를 해도 정도껏해야지..이게 안희정지사의 대연정 인것인가요?

선거 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7.04.17~2017.05.08)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 인증을 하지 않아도 됨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성능N 첫모델 ‘i30N', 뉘르24시 예선전서
르포
[르포上] 청년이 외면한 3D현장…중소기업은 운다
썸네일 이미지
윤활유를 사용해 쇠를 절삭하는 공장이라서 그런지 공장 문이 열림과 동시에 ... / 임이랑 기자
VIEWfinder +
[VIEWfinder] 절망하는 인간들의 쓸쓸한 정열, 연극 ‘미친키스’
썸네일 이미지
‘미친키스’는 조광화 연출데뷔 20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조광화展’의 두 ... / 이영경 기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