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일반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늘의 날씨] 평년수준 회복한 기온…일교차는 커
수도권과 충청도, 전라도 중심으로 미세먼지 ‘한때 나쁨’
기사입력: 2017/03/16 [08:54] ⓒ 문화저널21
남동진 기자

수도권과 충청도, 전라도 중심으로 미세먼지 ‘한때 나쁨’

 

16일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은 기온이 계속되겠다. 다만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큰 만큼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할 필요가 있겠다. 

 

현재 서울의 아침기온은 1.9도로 어제보다는 조금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춘천(영하 2.5도)과 서산(영하1.7도)을 제외한 대부분의 지역의 아침기온이 영상권에 머무르는 가운데 낮 기온은 12도 가량까지 오르겠다. 

 

현재 서울경기도와 인천, 충청도와 전라도를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한때 나쁨’ 수준을 보이고 있다. 특히 인천의 경우 오전한때 ‘나쁨’수준까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외출 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환기를 자제할 필요가 있겠다. 

 

내일 새벽부터 아침사이에 일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출근길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할 필요가 있겠다. 

 

일부 내륙과 남해안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당분간 대기가 건조하겠다.

 

현재 동해전해상과 남해동부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이지만 6시를 기점으로 특보는 해제되겠다. 동해남부먼바다는 오늘 오전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다. 

 

문화저널21 남동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화저널2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돌아온 '캐리비안의 해적' 역대급 악당 탄생
[리뷰] 친절한 강요의 세계 ‘수탉들의 싸움_COCK’
썸네일 이미지
원래 이별을 고하는 입장에서도 사정은 있기 마련이다. 굳이 이해하고 보듬 ... / 이영경 기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