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IT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통3사, LG G6 예약판매 돌입…마케팅 ‘각축전’
3월 2일부터 실시, 체험매장 통해 사전 경험 제공
 
박수민 기자 기사입력 :  2017/02/28 [17:5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LG전자가 지난 2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Mobile World Congress, MWC) 2017’에서 공개한 차기 플래그십 'LG G6'  (이미지 제공=LG전자)


지난 2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Mobile World Congress, MWC) 2017’의 막이 올랐다. LG전자가 차기 플래그십 모델 G6를 공개, 3월 10일부터 국내 출시를 예고하면서 국내 이동통신3사도 예약판매를 위한 각축전에 돌입한다.

 

SK텔레콤을 비롯한 KT, LG유플러스 이동통신 3사는 오는 3월 2일부터 9일까지 ‘LG G6’에 대한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또한 체험매장도 운영, 해당 제품에 관심을 보이는 소비자들에게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출고가는 89만9800원이며, 아스트로 블랙과 아이스 플래티넘, 미스틱 화이트 3종으로 출시된다.

 

SK텔레콤은 해당 기간 동안 전국 공식인증대리점과 공식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에서 예약판매를 진행하며, 체험매장은 전국 550여개를 운영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iKB국민카드’로 기기할부금을 결제할 경우 6만원을 캐쉬백 받을 수 있다. 전월 카드 사용실적 30만원이상 또는 70만원이상일 경우 각각 월 1만5000원, 2만1000원씩 카드 청구금액에서 할인해 준다. 24개월 동안 최대 50만4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SK텔레콤 스마트폰 교체 프로그램 ‘프리미엄클럽’에 가입할 수 있다. ‘프리미엄클럽’은 30개월 할부 조건으로 18개월동 안 보험료(월5000원)와 기기할부금을 납부한 이후 중고폰을 반납하면, 잔여 기기할부금 없이 새 스마트폰으로 교체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외에도 제조사 프로모션으로 예약 가입할 경우 정품케이스와 액정파손 1회 무료이용권을 제공하고, 4월까지 개통한 고객에게 사은품 3종(선택1)과 추첨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KT는 2일부터 전국 L·ZONE 체험매장에서 사전 체험을 진행하며,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9일까지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KT의 경우 20일까지 개통하면 톤플러스 이어폰과 롤리키보드·마우스, 돌체구스토(중 택1)와 LG전자 정품케이스 및 액정파손 교체비용 100%지원(개통 후 1년 내, 1회)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회사 측에 따르면 ‘프리미엄 슈퍼카드’를 이용해 구매할 경우 이용 실적에 따라 2년간 최대 50만원의 통신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드 이용실적이 월 100만원 이상인 고객은 ‘olleh CEO우리카드’로 최대 72만원 할인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KT 멤버십 포인트(할부원금의 5%, 최대 5만원)와 포인트파크를 통해 각종 제휴사 포인트를 모아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다.

 

데이터 사용이 많은 소비자는 ‘데이터 선택 76.8’ 요금제를 선택하면 데이터를 무제한(기본제공량 소진 후 매일 2GB+ 최대 3Mbps 속도로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단말 보험과 멤버십 VIP 승급까지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태블릿PC와 스마트워치 등의 스마트기기 요금 50% 할인도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이동통신 3사 중 가장 많은 700여개 매장에 체험존을 구축, 2일부터 운영한다. 

 

또한 지난 아이폰7 출시부터 실시해온 카카오톡 신청을 통해 2일부터 9일까지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매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시간과 공간에 관계없이 가입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사전예약을 신청한 소비자 가운데 20일까지 개통을 마친 소비자들에게는 가입 후 1년 내 1회 휴대폰 액정 무상수리 혜택이 제공된다. 또 신한카드 모바일앱(FAN)으로 5000원만 결제하면 G6 정품 케이스를 기본 제공하고, 톤플러스 이어폰과 블루투스 키보드·마우스, 커피머신 중 하나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이 외에도 최근 대용량 콘텐츠 이용이 급증하는 추세를 고려, 소비자들이 SD메모리카드 추가 구매 없이 영상과 음악, 사진파일 등을 마음껏 저장할 수 있도록 G6 기본 내부 저장소 64GB 외 추가로 클라우드 저장소 100GB를 3월 중 제공할 예정이다.

 

문화저널21 박수민 기자 sumin@mhj21.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화저널2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MJ포토] 질의에 답변하는 이효성 방통위원
기획+
[르포] 동네카센터에 '2017 대한민국'을 묻다
썸네일 이미지
문재인 정부가 들어섰지만 고용 한파는 여전히 우리나라 경제의 발목을 잡고... / 임이랑 기자
산업
‘판 커진’ 韓의약품 시장, 시장규모 20조원 사상 첫 돌파
썸네일 이미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시장규모는 지난 2015년 19... / 신광식 기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