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소비/트렌드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Weekly's New] 이주의 코스메틱 신제품은?
기사입력: 2017/02/17 [18:04] ⓒ 문화저널21
박수민 기자

이넬화장품 브랜드 입큰과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마몽드 및 메이크업 브랜드 에스쁘아,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라비오뜨, 프랑스 친환경 코스메틱 브랜드 꼬달리, 에이블씨엔씨 브랜드숍 미샤, 셀트리온스킨큐어 코스메틱 브랜드 셀큐어, 화장품 브랜드숍 네이처리퍼블릭, LG생활건강 화장품 브랜드숍 더페이스샵과 에코뷰티 브랜드 비욘드 더레미디가 금주 신제품을 출시했다.

 

▲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입큰 ‘메종 드 플로라 컬렉션’ 3종,  라비오뜨 ‘샤또 라비오뜨 와인 퍼퓸바’ 4종, 마몽드 ‘듀얼 틴트 립밤, 꼬달리 ‘비노수르스 인텐스 모이스처 레스큐 크림’, 미샤 ‘니어스킨 모이스트랩’ 시리즈 5종                  (이미지 제공=각 사)

 

 

입큰은 지난 13일 만개한 꽃처럼 생기 넘치는 봄의 에너지를 담아 화사한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2017 SS 메이크업 ‘메종 드 플로라’ 컬렉션을 출시했다.

 

메종 드 플로라는 시원한 느낌을 주는 오렌지 톤 플레임 컬러를 중심으로 오렌지 레드와 핑크 코랄 등 얼굴에 자연스러운 혈색을 부여하는 색상들을 담아냈다. 

 

이번 컬렉션의 메인 제품인 ‘럭셔리 다이아몬드 인 아이즈 메종 드 플로라’ 산뜻한 오렌지 코랄 톤의 아이섀도우로, 베이스로 사용하기 좋은 스파클링 오렌지부터 음영 메이크업 시 사용하기 좋은 붉은 기 없는 브라운까지 총 4가지의 색상들로 구성됐다. 다이아몬드와 자수정 성분을 함유해 고급스러운 펄감이 돋보이며, 부드러운 사용감과 높은 밀착력으로 선명한 아이메이크업을 장시간 유지시켜 준다.

 

립스틱 2종은 세미 매트 타입의 ‘럭셔리 다이아몬드 인 립스 오렌지 블룸’은 레디쉬 오렌지 립스틱과 짙은 색의 립스틱을 바르기 전 베이스로 사용 가능한 오일 틴트 밤 타입의 ‘럭셔리 다이아몬드 인 립스 로즈 코랄’로 구성됐다. 선명한 발색력을 자랑하는 두 제품 모두 천연 왁스와 오일, 에더블 플라워 성분을 함유해 부드럽게 입술에 발려 오랜 시간 촉촉하고 탄력 있는 입술로 가꿔 준다.

 

이 날 마몽드는 한번의 터치로 선명한 컬러감이 표현되는 고발색 립스틱과, 틴트가 함유된 제

품으로 자연스럽고 트렌디한 그라데이션 립을 완성해주는 ‘듀얼 틴트 립밤’을 선보였다.

 

회사 측에 따르면 그라데이션을 자연스럽고 예쁘게 연출할 수 있도록 립스틱의 비중을 줄여 7:3 황금 비율로 초보자도 손쉽게 립 그라데이션을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기존의 일반 베이스와 달리 파우더가 없는 투명하고 맑은 ‘클리어 베이스TM’ 에 피그먼트를 적용, 맑고 선명한 본연의 컬러를 구현해 입술에 자연스럽고 생기 있는 물빛 컬러감을 부여한다. 

 

더불어 수분 증발 통로를 막아 수분을 유지하고 영양을 공급하는 ‘유분 레이어’와 지속적인 수분을 공급하는 ‘수분 레이어’의 이중 보습막이 입술에 더블 보습 효과를 제공하여 입술을  건강하고 촉촉하게 보호한다.

 

같은 날 라비오뜨는 와인의 깊은 향과 선명한 컬러를 담은 와인 컬렉션 신제품 ‘샤또 라비오뜨 와인 퍼퓸바’ 4종과 ‘샤또 라비오뜨 와인 젤 네일’ 8종을 출시했다.

 

샤또 라비오뜨 와인 퍼퓸바는 논 에탄올 베이스의 내추럴 퍼퓸 스틱 제품으로 샐 염려없는 간편한 휴대성이 특징이다. 또한 쉐어 버터에 와인 성분을 담은 샤또 마고 와인 버터와 천연 오일을 함유하여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건조한 부위에 발라주면 보습 케어에 도움을 준다. 

 

100여년 역사를 지닌 프랑스 향료 연구소 아르제빌(argeville)에서 엄선한 프리미엄 향으로 여성스럽고 청순한 분위기의 프루프 플루럴 향인 엔젤브부터 사랑스러움이 물씬 풍기는 플로럴 머스키향의 플로망스, 커플 퍼퓸으로 사용 가능한 클래식하고 시크한 우디 프루티향의 프리페어, 상큼 발랄한 시트러스 플로럴 향인 파인피버까지 총 4종으로 구성됐다.

 

함께 출시 된 샤또 라비오뜨 와인 젤 네일은 UV 및 LED 램프없이 자연광만으로도 1분만에 고광택, 고발색, 롱 라스팅 효과를 주는 젤 라이크 네일 제품이다. 기존 젤 네일의 단점인 번거로운 쏙 오프 과정 없이 일반 네일 리무버로 간편하게 제거가 가능하여 손톱 손상이 적다. 

 

또한 해외 프레스티지 네일 제조원으로 유명한 프랑스 피아빌라사가 개발한 프리미엄 포뮬러로 뛰어난 광택감과 선명한 발색이 특징이다.

 

꼬달리는 이날 악건성 피부를 위한 고보습 수분 영양 크림 ‘비노수르스 인텐스 모이스처 레스큐 크림(VINOSOURCE INTENSE MOISTURE RESCUE CREAM)’을 공개했다.

 

오가닉 그레이프 워터로 만들어진 ‘비노수르스 컬렉션’ 중 가장 건조한 피부를 위한 비노수르스 인텐스 모이스처 레스큐 크림은 공정무역 쉐어버터가 함유돼 자극 받은 피부의 염증을 감소시키고 소프트닝 효과를 주며, 포도씨 폴리페놀이 가진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지친 피부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한층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즉각적인 나리싱 효과로 건조하고 손상된 피부를 편안하게 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주는 리치한 버터 제형으로 부드럽게 흡수된다. 보호막을 씌우듯 피부를 감싸줘 바람과 추위, 태양 등으로 손상된 수분지질막을 회복시켜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를 선사한다.

 

▲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에스쁘아 ‘코랄류드(CORALUDE) 컬렉션’ 6종, 네이처리퍼블릭 ‘네이처 오리진 트리플 컬러 컨투어링 쿠션 SPF50+ PA+++’, 비욘드 더레미디 ‘리얼 루트 원액 앰플 세럼’, ‘민들레 진액 오일 세럼’, 셀큐어 ‘카밍플러스 라인’ 4종  (이미지 제공=각 사)

 

에스쁘아는 14일 2017 S/S트렌드 컬러 코랄&누드 2가지 컬러로 표현하는 봄의 프렐류드를 담아낸 ‘코랄류드(CORALUDE)’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의 메인 제품인 ‘코랄류드 컬러 그라데이션 북’은 동양인의 피부톤에 가장 잘 어울리는 12가지 코랄&누드 컬러 쉐이드가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돼 있는 아이 앤 치크 팔레트로, 팔레트 하나로 페미닌한 스프링 메이크업 룩 완성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촉촉한 볼륨 부스팅 텍스처가 바를수록 컬러와 광택을 더해주는 립 틴트 ‘코랄류드 볼륨 틴트 라커’ ▲입술을 감싸듯 크림처럼 부드럽게 녹아드는 립 틴트 ‘코랄류드 코튼 립 크림’ ▲치크와 아이섀도우 컬러를 부드럽고 밀착력 있게 표현해주는 ‘코랄류드 치크 앤 섀도우 듀얼 브러쉬’ ▲절제된 페미닌한 무드의 코랄 퍼퓸 ‘코랄류드 오데토일렛’ 누드 컬러 ▲코랄 컬러의 하모니로 달달한 봄을 연출하는 ‘코랄류드 패션네일’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이 날 미샤는 더마 코스메틱 제품 ‘니어스킨 모이스트랩’ 시리즈 ▲토너 ▲에센스 ▲에멀전 ▲크림 ▲아이크림 5종을 선보였다.

회사 측에 따르면 니어스킨 모이스트랩은 피부 보습 복합성분인 ‘베이비 NMF 콤플렉스’로 피부 수분을 채워주고, 피부 결을 매끄럽게 지켜주는 저자극 보습 더마 코스메틱 시리즈다. 

 

베이비 NMF 콤플렉스는 아기 피부의 천연 보습인자인 NMF(Natural Moisturizing Factor)에 보습 성분인 히아루론산과 콜라겐, 피부 보호 성분인 세라마이드와 레시틴 등을 결합해 만들었다. 피부를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하고 진정시키는 더마 알게(Derma Algea) 성분도 들어있다. 

 

같은 날 셀큐어는 자외선과 미세먼지 등 외부자극과 스트레스로 인해 민감해진 현대인의 후천적 민감성 피부를 케어해주는 ‘카밍플러스 라인’ 4종을 출시했다.

 

카밍플러스(Calming Plus)는 캡사이신과 열 등 물리적 자극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자연 유래 성분을 민감성 피부에 맞게 최적으로 조합해 진정 효과를 극대화한 라인이다. 또한 트라넥사믹 애씨드 성분이 피부 자극을 방어해 오락가락하는 피부 컨디션에서 벗어나 피부 항상성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

 

회사 측에 따르면 ‘마일드터치 클렌징 밀크’는 자연 유래 보습제 및 오일 함유로 클렌징과 보습팩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세안제로, 페녹시에탄올과 파라벤 등의 방부제나 향료를 사용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민감성 피부 전용 클렌징 제품이다. 

 

‘피에이치 밸런싱 클렌징 폼’은 자극으로 예민하고 약해진 피부 보호막을 지키고 노폐물은 세정해주는 클렌징 폼으로, 천연 과일에서 추출한 산 성분이 피부 PH밸런스를 유지해준다. 

 

이 외에도 피부 건조를 유발하는 미네랄, 나트륨 함량이 가장 낮은 프랑스산 셀틱워터 성분이 함유된 ‘카밍플러스 퓨어 클래리파잉 토너’와 천연 유래 EWG 그린등급 원료를 사용, 데일리 케어에 적합한 ‘리밸런싱 모이스처라이저’ 등으로 구성됐다.

 

네이처리퍼블릭은 15일 3가지 쉐이딩 컬러를 디자인 쿠션에 담아 얼굴 윤곽을 입체적으로 표현해 주는 ‘네이처 오리진 트리플 컬러 컨투어링 쿠션 SPF50+ PA+++’를 선보였다.

 

회사 측에 따르면 네이처 오리진 트리플 컬러 컨투어링 쿠션 SPF50+ PA+++는 음영 메이크업에 탁월한 3가지 컬러가 함께 구성된 쿠션 타입의 신개념 쉐이딩 제품이다. 내장된 퍼프로 톡톡 두드리면 자연스러운 음영부터 깊은 음영까지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어, 초보자들도 손쉽게 윤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이번 제품은 쿠션에 에센스와 리퀴드 타입의 쉐이딩 컬러를 최적의 비율로 담아내는 특허 공법을 적용, 가루날림이나 뭉침 현상 등 기존 파우더 타입 제품이 가진 단점을 보완했다. 

 

특히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3중 기능성으로, 아르간 오일과 로얄젤리 추출물 등 보습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촉촉한 발림성을 선사한다. 얼굴 윤곽과 콧대, 보디라인 등 다양한 부위에 활용할 수 있다. 3가지 컬러를 퍼프 전체에 묻혀 사용하면 최적의 음영 효과를 부여하고, 퍼프를 반으로 접은 후 2가지 컬러를 선택해 섬세하게 터치하면 더욱 또렷한 컨투어링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비욘드 더레미디는 17일 14가지 뿌리의 농축된 영양 성분이 지친 피부에 수분, 보습, 탄력, 생기, 피부 빛을 회복시켜주고 에너지 넘치는 피부 바탕을 완성하는 ‘리얼 루트 원액 앰플 세럼’과 화사한 피부 생기와 건강한 윤기를 선사하는 ‘민들레 진액 오일 세럼’ 2종을 출시했다.

 

리얼 루트 원액 세럼은 7가지 뿌리에서 추출한 루트 테라피 콤플렉스™와 14종의 식물 뿌리에서 추출한 성분이 95%이상 함유돼 피부 본연의 활력을 찾아준다. 뿌리의 끈끈한 생명력을 느낄 수 있는 원액 제형이 쫀쫀함과 윤기를 동시에 전달한다. 

 

또한 진하고 뽀얀 빛의 민들레 진액 추출물이 함유돼 칙칙한 피부에 생기를 전달하는 ‘민들레 진액 오일 세럼’은 미백 개선 기능성 세럼으로, 단 한 방울만으로도 즉각적인 수분감과 진하게 농축된 영양감을 공급한다. 

 

문화저널21 박수민 기자 sumin@mhj21.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화저널2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MJ포토] 헌법재판소 취재진 밀어낸 어버이
[VIEWfinder] 소나기에 잠식된 세상 속 발화하는 욕망, 연극 ‘소나기마차’
썸네일 이미지
 무차별적으로 내리는 소나기에 잠식되어버린 세상. 한 유랑극단이 허 ... / 이영경 기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