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늘의 날씨] 출근길 전국 곳곳 비…낮부터 맑아지고 기온 ‘뚝’
주말 맑지만 일요일 오후부터 또 비 소식, 다음 주 더 추워져
 
남동진기자 기사입력 :  2017/02/17 [08:5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주말 맑지만 일요일 오후부터 또 비 소식, 다음 주 더 추워져

 

17일 현재 전국이 흐린 가운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약한 비가 내리고 있다. 비는 기압골의 영향에서 점차 벗어나 오전 중 대부분 그칠 것으로 보인다. 낮부터는 북쪽에서 내려오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점차 맑아지고, 차가운 북풍이 불면서 기온이 떨어질 전망이다.

 

서울의 아침 기온은 3도로 어제보다 높아 큰 추위는 없겠으나, 찬바람이 불면서 낮 기온이 아침과 비슷하거나 더 낮은 곳도 있겠다.

 

동해안 지방은 오전 중으로 대부분 비가 그치고, 강원산지를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다. 

 

남부지방도 점차 개면서 맑은 하늘을 볼 수 있겠으며, 낮 기온 광주와 제주 7도, 대구 11도 등 어제보다 5도 이상 낮겠다.

 

현재 먼바다를 중심으로 대부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최고 4.0m까지 매우 높게 일을 것으로 보인다.

 

또 18일인 내일은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하 6도까지 내려갈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을 것으로 보인다. 일부 중부내륙과 강원산지 등은 아침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도 있겠다. 다만 중국지방에서 서해상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을 전망이다.

 

19일 일요일에는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흐려져 서울과 경기도 등 중부지방부터 비가 시작돼 밤에는 그 밖의 중부지방과 전라도로 비나 눈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 16일과 오늘 중국 북동지방에서 발원한 황사가 남하하면서 우리나라 상공을 통과해 옅은 황사가 나타나 공기가 탁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 영향을 받아 서쪽 지방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종일 높겠다. 

 

문화저널21 남동진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화저널2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SNS +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남녀공용 화장실’ 추진 논란
썸네일 이미지
특히 지난해 5월 발생한 강남역 살인사건으로 남녀공용 화장실의 문제점이 ... / 임이랑 기자
사드보복 종결
‘유커’가 돌아온다…유통업계 ‘중국인 관광객’ 유치전 ‘활기’
썸네일 이미지
사드(THAAD,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갈등으로 꽁꽁 얼어붙어 풀릴 줄 몰랐던 ... / 박수민 기자
17세, 문화로 세상보기
[17세, 문화로 세상보기] 영화 ‘남한산성’, 진중하고 담담한 전통사극
썸네일 이미지
1663년 인조 14년 병자호란, 청의 대군을 피해 ‘인조’(박해일)는 남한산성 ... / 정재영 청소년기자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