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소비/트렌드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캔디제품서 도마뱀 사체 발견…식약처 판매중단 및 회수조치
발견된 도마뱀은 미국 남부지역(테네시주 포함)에 분포
기사입력: 2017/01/12 [18:01] ⓒ 문화저널21
조우정 기자
▲ 참스캔디 제품에서 도마뱀 사체 이물이 발견됐다. (사진제공=식품의약품안전처)


캔디류 제품에서 도마뱀 사체가 발견돼 당국이 긴급 회수 조치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식품 수입·판매업체인 델리팜이 미국에서 수입해 판매한 ‘참스캔디’ 제품에서 도마뱀 사체 이물이 발견돼 해당 제품을 판매중단 및 회수한다고 밝혔다.

 

회수 대상은 유통기한이 2019년 9월 29일과 2019년 10월 3일인 제품으로, 수입량은 8톤 가량이다. 이 제품은 전량 군납 업체에 납품된 것으로 파악됐다.

 

세스코에 의뢰한 결과 발견된 이물은 도마뱀부치과에 속하는 ‘Mediterranean House Gecko’로 우리나라에서는 서식하지 않고 미국 남부지역(테네시주 포함)에 분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식약처는 관할 지방청에 해당 제품을 회수하도록 조치했으며,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판매 또는 구입처에 반품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문화저널21 조우정 기자 cwj@mhj21.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화저널2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MJ포토] ASUS ‘인텔 카버레이크’ 정조준
[17세, 문화로 세상보기] ‘모아나’, 디즈니는 더 이상 공주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썸네일 이미지
‘모아나’는 디즈니의 어린 관객층을 겨냥한 뮤지컬 영화의 부활이자, 가장 ... / 정재영 청소년기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