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line News

트럼프에 뒤통수 맞은 정부, 뒤통수 대주는 자유한국당

메인사진

“美통보 없었다”…당황함 못 감추는 국방부, 황교안은 뭐했나
국민들의 관심이 대선에 쏠려있을 동안 동의도 구하지 않고 졸속으로 사드장비 도입을 추진한 우리 정부가 미국 도널드 트럼프의 ‘사드배치 비용 10억 달러 청구’ 발언으로 사실상 뒤통수를 맞았다. 정부는 “미국 측으로부터 통보받은 바가 없다”고 말했지만, 한미동맹이 허울에 불과하다는 비판에서 자유롭지는 못한 모습이다. ...

  • 썸네일s
  • 썸네일s
  • 썸네일s
  • 썸네일s
정치 > 정치일반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성 대통령 편견 깰 것”…심상정 대선출마 초읽기
“노동문제를 국가 제1의제로 삼는 대통령 되겠다”
출마 후 완주 의지 밝혀…“결선투표제 도입해야”
기사입력: 2017/01/11 [10:46] ⓒ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 심상정 정의당 상임대표 (사진=박영주 기자 / 자료사진)   

 

“노동문제를 국가 제1의제로 삼는 대통령 되겠다”

출마 후 완주 의지 밝혀…“결선투표제 도입해야”

 

“제대로 된 대통령을 한번 해서 여성에 대한 편견을 씻어줘야 한다고 독려하는 말이 많았다. 전두환·노태우 대통령이 군화발로 광주시민을 학살했는데, 그 다음부터 남자대통령은 절대 안 된다고 말하는 사람 있느냐”

 

여걸, 여장부, 걸크러시 등의 별명을 갖고 있는 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다음 주 중반인 18일 경 대선출마를 선언할 계획이다. 심 대표는 “노동 문제를 국가의 제1의제로 삼는 최초의 대통령이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심 대표는 지난 9일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를 통해 “우리 경제의 가장 큰 리스크는 재벌3세의 세습문제”라며 “정의당이 집권에 이르지 못하더라도 재벌3세 세습은 금지하겠다. 기업을 살리겠다는 멘탈도 없고 경영능력도 검증 안 된 사람들이 소유에 이어 경영까지 하면 기업이 거의 독재가 되는 것”이라 지적했다.

 

그는 또한 “이번 대선은 결국 촛불민심을 대변하는 길”이라며 “촛불민심은 극우정당인 새누리당은 국민이 퇴추시킬테니 다당제 하에서 야당들이 비전을 갖고 경쟁하라는 것이다. 이를 뒷받침하는 제도가 결선투표제”라고 강조했다. 

 

심 대표는 10일 오후 YTN라디오 ‘곽수종의 뉴스 정면승부’에도 출연해 “천만 촛불 민심을 받아 안기 위해 출마하는 것”이라며 “소수정당이면 완주할 수 없는 정치 환경이 문제다. 출마했으면 완주하는 것이 민주정치의 원칙이다. 정의당 후보라는 상품을 파는데 최선을 다할 생각”이라 말해 완주의지를 다졌다. 

 

심 대표는 “노동이 제값을 받는 사회를 만들고 싶다”며 “정부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국민들이 흘린 땀에 대해 합당한 몫이 돌아가도록 돕는 일이라 본다. 그런 점에서 노동문제를 국가의 제1의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재벌개혁 △전경련 해체 △사드배치 중단 등에 대한 입장도 명백히 밝혔다. 심 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의 세월호 7시간 답변과 관련해서도 “천일 만에 나온 답변인데, 부실하고 황당하기 짝이 없다”며 “중요한 것은 당일 아무것도 안 하고 집에 계셨으니, 당연히 탄핵 소추에 들어가 있는 생명권 보호 의무를 명백히 위반했다고 헌재가 판결할 것 같다”고 비판했다.  

 

한편, 정의당은 10일부터 10억의 모금액을 목표로 ‘대선희망펀드’를 출시했다. 심 대표는 “촛불의 성과를 최대로 만들어낼 정의당에 투자해달라”며 “19대 대선을 국민의 승리로 만들기 위해 소중히 쓰겠다. 힘을 모아달라”고 부탁했다. 

 

문화저널21 박영주 기자 pyj@mhj21.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화저널21
... 17/01/16 [09:55] 수정 삭제
  모 사이트에서 10억 모금 받아간 뒤 통수치고 정당 내 자금 회계 의혹에 대한 기자 회견에서 해명은 안 하고 울어서 스리슬쩍 넘어간 분 아닙니까?

선거 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7.04.17~2017.05.08)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 인증을 하지 않아도 됨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MJ포토] 국가대표 송한나래의 클라이밍 시
르포
[르포上] 청년이 외면한 3D현장…중소기업은 운다
썸네일 이미지
윤활유를 사용해 쇠를 절삭하는 공장이라서 그런지 공장 문이 열림과 동시에 ... / 임이랑 기자
VIEWfinder +
[VIEWfinder] 절망하는 인간들의 쓸쓸한 정열, 연극 ‘미친키스’
썸네일 이미지
‘미친키스’는 조광화 연출데뷔 20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조광화展’의 두 ... / 이영경 기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