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line News

'리니지M' 출시한 엔씨소프트…'공매도'에 주가 연일 하락

메인사진

금융위원회, 불공정 거래 관련 엔씨소프트 조사
리니지M 출시 전날 배재현 부사장은 보유 주식 모두 팔아

모바일 게임인 ‘리니지M'을 출시한 엔씨소프트의 경영진이 미공개 정보를 이용해 주식거래를 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금융당국으로부터 조사를 받고 있다. 22일 금융위원회(이하 금융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의 불공정 거래와 관련한 제보가 여러 건 접수돼 자...

  • 썸네일s
  • 썸네일s
  • 썸네일s
  • 썸네일s
> 산업/IT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CES 2017] 삼성전자, 토탈 세탁 솔루션 ‘플렉스워시’ 등 공개
동시 또는 분리 세탁·건조 가능, IoT 연결성 강화
 
박수민 기자 기사입력 :  2017/01/02 [10:0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삼성전자가 5일부터 8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박람회 'CES 2017'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플렉스워시' 세탁기와 '플렉스드라이' 건조기를 최초로 공개한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최근 세탁 가전 시장에서 떠오르는 키워드는 ‘분리 세탁’이다. LG전자는 분리 세탁이 가능한 ‘트윈워시’를 선보이며 트렌드 잡기에 나선 바 있다. 이에 삼성전자도 세탁 가전 1대로 2대의 효과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동시 또는 분리 세탁 및 건조가 가능한 세탁 가전들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오는 5일부터 8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CES 2017’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플렉스워시’ 세탁기와 ‘플렉시드라이’ 건조기를 처음으로 공개한다고 지난 1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플렉시워시’는 상부에 소용량 전자동 세탁기와 하부에 대용량 드럼형 세탁기를, ‘플렉스드라이’는 상부에 소용량 건조기와 하부에 대용량 건조기를 일체형으로 디자인한 제품이다.

 

두 제품은 소용량 또는 대용량, 동시 또는 분리 세탁 등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세탁과 건조를 할 수 있는 ‘올인원’ 토탈 세탁 솔루션을 제공한다.

 

‘플렉스워시’는 상부의 3kg급 전자동 세탁기와 하부의 21kg급 대용량 드럼세탁기로 구성됐으며, 세탁물의 종류·양·시간에 맞춰 사용자가 동시 혹은 개별적으로 작동할 수 있어 세밀한 의류 관리와 에너지 및 시간 절감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플렉스드라이’는 옷감 수축과 손상 우려가 많은 스카프나 블라우스 등 섬세한 관리가 필요한 세탁물을 상부에 위치한 소용량 건조기에서 별도로 건조할 수 있어 시간 절약 효과가 크다. 또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배기구 막힘 감지센서’ 등 삼성전자의 독자적 기술이 다양하게 탑재 돼 있다.

 

더불어 두 제품은 인체공학적 설계가 적용돼 허리를 굽히지 않아도 세탁물을 넣고 빼는 것이 용이하며, 각각 두 대의 세탁기와 건조기 역할을 하면서 호스와 배관은 기존과 동일하게 1개씩만 사용한다.

 

이 외에도 IoT 연결성이 강화된 ‘스마트홈’ 기능이 탑재돼 시작·중지·모니터링 등 모든 세탁 과정을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고, 문제 발생 시에도 앱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서병삼 부사장은 “두 제품은 다양한 소비자의 목소리를 반영해 개발한 혁신 제품”이라며 “‘액티브워시’와 ‘애드워시’에 이어 세탁기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저널21 박수민 기자 sumin@mhj21.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화저널2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철거 대신 보존 선택한 광주 '청춘발산마을
건강 +
음주·흡연 즐긴 사람이 체내 중금속 농도 높아
썸네일 이미지
인식 개선만으로도 실제 생활에서 음주, 흡연, 식습관 등의 변화를 가져와 ... / 신광식 기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