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IT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CES 2017] LG전자, 인공지능 기반 로봇사업 본격 진출
“스마트홈 연계 로봇사업 체계적 준비, CES 2017서 포트폴리오 소개”
 
박수민 기자 기사입력 :  2017/01/01 [17:3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LG전자가 인공지능(AI) 기반 로봇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LG전자는 오는 5일부터 8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 ‘CES 2017’에서 AI 기반 로봇 제품들의 포트폴리오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CES 2017’에서 선보일 로봇 포트폴리오는 ▲스마트 가전과 연계, 집사 역할을 수행하는 가정용 허브(Hub) 로봇 ▲정원을 손질하는 로봇 ▲공항과 호텔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객의 편의를 돕는 로봇 등이다.


해당 로봇들은 복잡한 환경에서도 스스로 길을 찾아 주행하고, 주어진 과제를 가장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방법을 스스로 도출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LG전자 관계자는 “로봇청소기 사업을 통해 축적한 자율주행 기술과 로봇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스마트 가전과 연계될 가능성이 높은 생활로봇을 체계적으로 준비해왔다”며 “가정용 생활 로봇을 시작으로 공공서비스를 위한 로봇으로도 사업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화저널21 박수민 기자 sumin@mhj21.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화저널2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인터뷰
이철희 의원, 청와대·송영무 엇박자에 “가짜 프레임”
썸네일 이미지
촛불을 들고 광화문 거리를 가득 채운 시민들은 집회를 혁명으로 변화시켰고 ... / 임이랑 기자
P +
“명성교회 세습은 기독교의 암(癌)덩어리”
썸네일 이미지
다른 사람에게 폐를 안 끼치는 것도 사랑의 한 형태로 볼 수 있다. 폐를 안 ... / 박영주 기자
저널21
폭풍성장한 활력 음료들…어떤 성분 담겼나
썸네일 이미지
일양약품이 출시한 ‘원비디’는 고려인삼을 함유한 드링크제다. 피로회복과 ... / 박영주 기자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