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핫이슈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유재석 ‘MBC 연예대상’ 대상…젝키 은지원 “우리의 큰 형님”
 
이영경 기자 기사입력 :  2016/12/30 [10:3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유재석이 지난 29일 개최된‘2016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MBC)  

 

유재석이 지난 29일 개최된 ‘2016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유재석은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한 ‘무한도전’을 최고의 예능프로그램으로 이끌어왔다. 2014년에 이어 2년 만에 대상을 차지한 그는 ‘무한도전’에 출연하고 있는 정준하와 ‘복면가왕’ 김성주, ‘마이 리틀 텔레비전’ 김구라 등의 후보들을 제치고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MBC방송연예대상은 대상 후보들이 직접 무대를 빛내면서 스스로를 홍보하는 스페셜 무대를 준비해 눈길을 끌었다. 유재석은 ‘무한도전’을 통해 컴백한 ‘재입덕’의 아이콘 젝스키스와 ‘커플’ 합동 무대를 선보이며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은지원은 “먼저 저희를 다시 뭉치게 해준 ‘무한도전’ 제작진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 그 모든 순간을 함께 해준 큰 형님”이라며 유재석을 소개했다.

 

▲ 유재석과 젝스키스의 합동무대 방송 캡쳐

 

대상을 수상한 유재석은 동료들과 가족들, ‘무한도전’의 스태프들의 이름을 하나하나 부르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시청자들이 허락해 주시는 그 날까지  끊임없이 도전하겠다”며 “내년에는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꽃길을 걷는 한 해가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16 MBC 방송연예대상’은 김성주·이성경·전현무가 MC를 맡았으며, ‘음악중심’의 MC 김새론과 이수민, ‘마이 리틀 텔레비전’의 홍혜걸·여에스더 부부, ‘우리 결혼했어요’의 슬리피, 이국주 커플이 박나래의 디제잉에 맞춰 화려한 무대로 오프닝을 선보이며 시작했다.

 

수장자는 다음과 같다.
▲대상–유재석(무한도전)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무한도전 ▲[최우수상] 버라이어티(남)-정준하(무한도전)/ 버라이어티(여)–이국주(우리 결혼했어요, 나 혼자 산다)/뮤직·토크쇼–김성주(복면가왕, 능력자들) ▲[우수상] 버라이어티(남)–허경환 (진짜 사나이)/버라이어티(여)–박나래(나 혼자 산다)/뮤직·토크쇼(남)-유영석(복면가왕)/뮤직·토크쇼(여)–솔비(라디오스타) ▲MC상–백지영, 성시경, 유세윤(듀엣 가요제) ▲인기상–양세형(무한도전), 조세형&차오루(우리결혼했어요), 한혜진(나 혼자 산다)

 

▲공로상-故구봉서 ▲[특별상] 가수 부문–하현우(복면가왕)/뮤직·토크쇼 부문–윤종신(라디오스타)/버라이어티 부문–전현무(나 혼자 산다) ▲베스트 커플상–에릭남 & 솔라 (우리 결혼했어요) ▲베스트 팀워크상–복면가왕 팀 ▲PD상–김구라(라디오스타 등) ▲올해의 작가상-이애영(진짜 사나이) ▲[라디오부문] 최우수상-배철수(음악캠프)/우수상-김신영(정오의 희망곡), 김현철(오후의 발견)/신인상-강타(별이 빛나는 밤에), 박수홍(지금은 라디오 시대) ▲[신인상] 버라이어티(남)-박찬호(진짜 사나이)/버라이어티(여)-이시영(진짜 사나이)/뮤직·토크쇼(남)-한동근(듀엣가요제)/뮤직·토크쇼(여)-신고은(섹션TV 연예통신)

 

[사전시상] ▲공헌상–대한민국 육군본부, 해군본부 ▲라디오 올해의 작가상–박금선(여성시대) ▲라디오 특별상–이하나 리포터, 정철진(세계는 우리는) ▲라디오 공로상–앰버린(영상업체) ▲시사교양 올해의 작가상–조희정(PD수첩), 허현정(문화사색) ▲시사교양 특별상–왕상한(시사토크 이슈를 말한다)

 

문화저널21 이영경 기자 lyk@mhj21.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화저널2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MJ포토] 축제 한창인 말죽거리에 말이 나타
저널21
대한민국 '최저임금 1만원' 적절한가
썸네일 이미지
매출액 대비 인건비 비중이 늘어나면서 영업이익 비중은 꾸준히 감소될 것이... / 조원석 기자
리뷰
[리뷰] 영웅에 가려진 민초들의 목소리 '적벽가'
썸네일 이미지
100만대군을잃은조조의입에서영혼없는실소가터진다.막다른퇴로에서도원수들... / 최재원 기자
많이 본 뉴스
광고